
한전에 따르면 이 사업은 ‘16년 8월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방안'의 후속조치로서, 한전이 총 950억원의 예산을 투자하여 공동주택 단지에 전기차 충전시설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지난 3년간 시행한 사업 결과 2,244단지에 급속 1,766기, 완속 4,222기 총 5,988기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는 한전 전기차충전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을 계획이며, 한전 홈페이지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다고 알려졌다.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전기차 보유 또는 보유예정 ▲입주자 대표회의의 동의 ▲충전시설과 그 부속시설물의 설치부지 제공 ▲전기차 전용 주차구획 배정 등의 조건이 필요하며, 전기차 보유대수와 세대수를 계량화하여 고득점 순으로 우선순위 를 정해 선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용변압기 용량이 부족한 아파트 ▲재건축 대상 아파트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된 아파트 ▲기술적으로 설치가 곤란한 아파트 및 기존 한전 충전기가 설치된 아파트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동주택 세대 수를 반영한 설치기준 이내에서 희망하는 수량만큼 완속(7㎾) 고정형 충전기 또는 소켓형(7㎾) 멀티충전기를 한전에서 설치·운영하고, 충전요금은 사용자가 개인카드로 납부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모는 지난 8월 1차 공모에 이은 추가 공모로, 한전은 이번 공모를 마지막으로 2019년 아파트용 전기차 충전소 구축사업을 종료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