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H에 따르면 올해 11회차를 맞이한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대상’은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정됐으며, 기술력과 혁신성 등을 두루 겸비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각 분야별 최고의 상품을 선정해왔다. 디지틀조선일보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지식재산위원회 등이 후원하고 있다.
KTH의 ‘데이지 TA 솔루션’은 소비자들의 인지도, 신뢰도, 만족도, 충성도를 중심으로 한 직접 투표와, 산학전문 심사위원들의 경영전략, 독창성 및 차별성, 특허 등의 기술력, 성장성에 대한 다면적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알려졌다.
특히 고객이 상담원과 전화로 나눈 대화내용을 문자로 자동 변환하고 분석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고, 신속한 이슈 탐지 및 관리를 통해 상담사의 업무 효율성은 물론 고객의 만족도까지 제고한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효율적인 고객센터 운영 및 비용절감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어 최근 많은 캐피탈, 보험사와 성공적인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금융권 고객센터 솔루션 시장으로의 도입이 활발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KTH 정훈 ICT부문장은 “최근 금융권 중심으로 TA사업을 지속 확장하며 지능형 AI 콜센터로의 변신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KT AIBot(챗봇) 프로젝트 등 ICT 핵심기술을 연계해 다양한 산업군에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