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포스코, 서울·포항·광양 등에 추석 선물반송센터 운영

2019-09-02 17:56:31

포스코 직원들이 광양제철소 명절선물반송센터에서 추석선물을 반송하고  있다.(사진=포스코)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 직원들이 광양제철소 명절선물반송센터에서 추석선물을 반송하고 있다.(사진=포스코)
[로이슈 최영록 기자] 포스코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임직원들의 건전한 명절문화 정착을 위한‘선물반송센터’를 운영한다.

포스코는 오는 16일까지 포항, 광양 서울지역에 ‘선물반송센터’를 설치해 임직원들이 이해관계자로부터 받은 명절선물을 불가피한 사정으로 즉시 되돌려 주지 못했을 때 회사비용으로 반송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임직원 자택으로 배달된 경우에도 ‘선물반송센터’ 직원이 직접 방문해 반송처리를 돕도록 한다.

또 포스코는 발송인이 불분명하거나 음식물(농/수산물) 등 반송하기 곤란한 선물에 대해서는 사외에 기증하거나 온라인 사내경매로 판매하고 있다. 사내경매로 얻은 수익은 전액 ‘포스코 1% 나눔재단’에 기탁해 포스코의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한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2003년 추석부터 국내기업 최초로 선물반송센터를 운영해 올해로 17년째 건전한 명절문화 만들기에 앞장서 오고 있으며, 그룹사도 2006년부터 참여하고 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