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HUG, 부산시·공공기관과 시니어 일자리 창출 MOU 체결

2018-09-20 23:32:01

협약식.(사진=HUG)이미지 확대보기
협약식.(사진=HUG)
[로이슈 최영록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19일 공공기관들과 부산지역 60대 이상 시니어 세대들의 일자리 창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공기관은 도로교통공단, 부산항만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7곳이다.

이번 협약은 고령화 시대에 문제되는 노인 빈곤과 소외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업무 협약식은 부산시·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부산 벡스코에서 공동으로 주최한 ‘60+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행사 현장에서 진행됐다.

이에 따라 부산시·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각각 지역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필요한 행정·재정 지원과 직무 컨설팅에 앞장서고, HUG는 시니어 세대에 맞는 직무 개발 등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정부 소득주도성장 기조에 발맞춰 시니어세대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며 “부산지역 고령화 문제에 대처하고 노인 빈곤과 소외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