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콜센터 용역근로자 및 외부전문가가 참여한 노사전문가 협의회를 거쳐 콜센터 용역근로자 14명 전원을 직접 고용하기로 결정했다.
일반적으로 자회사 설립 등을 통해 콜센터 용역근로자를 채용했던 타 공공기관들과 달리 노사가 함께 뜻을 모아 직접고용 정규직 방식을 채용하게 됐다는 게 HUG의 설명이다.
HUG는 이번 정규직 전환을 통해 콜센터 근로자들에게 보다 더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주고 그 결과 고객응대의 질이 높아져 ‘대국민 서비스 강화’라는 공공기관의 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UG 이재광 사장은 “HUG 콜센터 직원의 정규직 채용은 ‘공공기관의 공공성 회복’이라는 시대적 사명을 실천하는 작은 발걸음이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일들을 지속적으로 찾아 나서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일반적으로 자회사 설립 등을 통해 콜센터 용역근로자를 채용했던 타 공공기관들과 달리 노사가 함께 뜻을 모아 직접고용 정규직 방식을 채용하게 됐다는 게 HUG의 설명이다.
HUG는 이번 정규직 전환을 통해 콜센터 근로자들에게 보다 더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주고 그 결과 고객응대의 질이 높아져 ‘대국민 서비스 강화’라는 공공기관의 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UG 이재광 사장은 “HUG 콜센터 직원의 정규직 채용은 ‘공공기관의 공공성 회복’이라는 시대적 사명을 실천하는 작은 발걸음이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일들을 지속적으로 찾아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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