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원·헌법재판소

‘제1회 경남청소년 법률왕 퀴즈대회’ 황도훈 창원지법원장 상

경남지방변호사회장상에 사혜민

2016-10-24 12:46:11

[로이슈 전용모 기자] 창원지방법원(법원장 이강원)과 경남지방변호사회(회장 황석보)는 지난 15일 창원 경원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의 후원(참가학생 모집)을 받아, 고등학교 1‧2학년생이 85명이 참가한 ‘제1회 경남 청소년 법률왕 퀴즈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강원 창원지법원장은 대회사에서 “우리가 어려서부터 늘 배워 온 의료 상식 못지않게 건강하고 안정된 삶을 위해서 법률 상식에 대하여도 공부할 필요가 있다”며 “우리 법원에서는 청소년들이 꼭 알아 두었으면 하는 재판과 법원에 관한 이야기를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들려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강원 창원지법원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이강원 창원지법원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그러면서 “TV나 신문, 영화에서 재판에 대한 이야기들이 종종 다루어지기는 하지만, 재판에 대해 정확하게 잘 아는 경우는 많지 않다. 이러한 모호함 때문에 사법부에 대해 왠지 거리감을 갖고 오해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며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그동안 재판과 관련된 기사나 보도를 보면서 느꼈던 궁금증과 어려움, 오해를 해소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황석보 경남지방변호사회장은 축사에서 “ 여러분이 법률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각종 법률제도를 이해하려고 하는 것은 장차 우리나라의 구성원으로서 사회의 갈등을 해소하는 힘과 능력과 자질을 기르는 길이다”며 “여러분이 법률가의 꿈을 꾼다면 그것은 이루어질 것이고, 다른 분야를 꿈꾸더라도 오늘의 경험은 법률의 목적인 정의의 종소리로 여러분의 가슴에 오래도록 남아 있을 것이다”고 격려했다.

퀴즈내용은 창원지방법원 판사 4명과 경남지방변호사회 소속 변호사 4명이 출제한 문제들로 구성됐다.

법률왕 퀴즈대회 참석학생들.이미지 확대보기
법률왕 퀴즈대회 참석학생들.
이강원 법원장(사진우측 2번째)과 황석보 경남지방변호사회장이 퀴즈에 참여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이강원 법원장(사진우측 2번째)과 황석보 경남지방변호사회장이 퀴즈에 참여하고 있다.
법률왕으로 뽑힌 황도훈 군.이미지 확대보기
법률왕으로 뽑힌 황도훈 군.
이강원 법원장이 창원지법원장상을 수상하고 격려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이강원 법원장이 창원지법원장상을 수상하고 격려하고 있다.
황석보 경남지방변호사회장이 회장상을 수여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황석보 경남지방변호사회장이 회장상을 수여하고 있다.
제1회 경남청소년 법률왕 퀴즈대회 기념촬영.(사진제공=창원지법)이미지 확대보기
제1회 경남청소년 법률왕 퀴즈대회 기념촬영.(사진제공=창원지법)
김범수 전 SBS 아나운서, 방송인 김정민의 사회로 예선과 본선을 거쳐 4명이 결선을 치러 수상자가 결정됐다.
△창원지방법원장상 (트로피, 상장, 장학증서): 사천시 삼천포고 2학년 황도훈 △경남지방변호사회장상 (상장, 장학증서): 김해시 진영고 2학년 사혜민 △경상남도교육감상 (상장): 마산여고 2학년 옥우진 △CJ헬로비전 대표이사상 (상장, 상금): 창원시 대암고 2학년 김은혜.

지역방송인 CJ헬로비전 경남방송에 녹화송출(10월 29일 오후 8시30~9시30분 등 총 5회) 될 예정이다.

조장현 공보판사는 “‘중‧고교 사회과목 및 생활 속 법률상식’을 재미있는 퀴즈로 풀어보면서 법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해 이들의 준법정신을 함양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열린 법원을 구현했다”며 “ 제1회 대회의 명성을 통해 내년에도 경남의 더욱 많은 고등학생들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