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원·헌법재판소

서울서부지법, 시민들과 함께 '동행 콘서트' 개최

2016-07-12 14:08:33

[로이슈 김주현 기자] 서울서부지방법원(법원장 이태종)은 지난 4일 10층 대강당에서 지역주민, 서울서부지검장과 검찰간부, 조정위원, 시민자원봉사자 등과 함께하는 ‘서부법원 아카데미Ⅱ 동행(同行)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대중 음악속의 ‘동행(同行)’의 키워드를 이두헌 교수의 설명과 연주로 풀어보는 유쾌하고 흥미진진한 인문학과 대중음악의 접목인 강연 콘서트였다.
서울서부지법, 시민들과 함께 '동행 콘서트'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이두헌 교수는 그룹 ‘다섯손가락’의 리더싱어이자 기타리스트로서 경희대 포스트 모던음악학과 객원교수로 활동 중인 선호도가 높은 렉처콘서트 진행자다.

이두헌 교수는 ‘비틀즈’, ‘조용필’, ‘신중헌’ 등 국내외 대중음악을 선도한 음악가들을 예로 들며 “팀원의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가는 것이 중요하며 참된 ‘동행(同行)’을 통해 빛나는 성공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강의도중 친숙한 음악인 ‘Let It Be’, ‘Yesterday’, ‘모나리자’, ‘친구여’ 등을 연주해 참석자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충분했다.
서울서부지법, 시민들과 함께 '동행 콘서트'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서부지법은 "인문, 과학 등에 대한 다양한 아카데미를 통해 직원들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삶의 지혜와 자아성찰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주현 기자 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