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원·헌법재판소

변협 “네이버에서 쉽게 ‘마을변호사’ 만나보세요”

변협-NHN과 업무협약 결과로 네이버에 마을변호사 특별페이지 오픈ㆍ지식IN 법률상담 진행

2013-08-19 15:45:16

[로이슈=법률전문 인터넷신문]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위철환)가 변호사 상담채널 확대 및 홍보 강화를 위해 지난 7월 19일 국내 최대의 인처넷기업인 NHN(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16일부터 네이버에 마을변호사 특별페이지(http://campaign.naver.com/livetogether02)를 오픈했다.

▲ 네이버에 오픈한 마을변호사

대한변협은 지난 6월 5일 마을변호사 제도를 출범해 전국 246곳의 무변촌(읍ㆍ면ㆍ동) 지역에 마을변호사 413명을 배정하고, 법률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의 마을변호사 특별페이지는 ▲ 마을변호사 도입 취지 등 제도 소개 ▲ 상담사례 ▲ 지역별 마을변호사 검색 ▲ 마을변호사 지식 iN 상담 방법 등 마을변호사 제도 및 활용방법에 대한 제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네이버 마을변호사 특별페이지는, 특별히 ‘이용자의 편의성’에 중심을 두고 기획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상담 사례를 웹툰으로 구성해 법률상담에 대한 이용자들의 심리적 거리감을 좁히고, 지역별 마을변호사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검색 메뉴를 마련해 바로 지식 iN Q&A에 질문을 올릴 수 있도록 한 점 등이 주요한 특징이다.

변협은 “이제 마을변호사 특별페이지 오픈으로, 마을변호사는 손쉽게 지역주민의 법률문제에 접근할 수 있게 되고, 무변촌 지역주민은 전화ㆍ팩스ㆍ이메일 이외에 상담채널을 추가적으로 제공받아 모바일로도 손쉽게 법률문제에 대한 조력을 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변협은 “앞으로도 대국민 법률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국민이 행복할 수 있는 법률서비스를 이루기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