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현대차·기아, 삼성전자와 주거공간-이동공간 잇는다
주거공간과 이동공간이 심리스(Seamless)하게 연결돼 이동에 가치를 더한다. 현대자동차·기아는 지난 3일 삼성전자와 카투홈(Car-to-Home)·홈투카(Home-to-Car) 서비스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주거공간과 이동공간의 연결성을 강화한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현대차·기아 고객은 차 안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화면 터치 또는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전자 기기들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반대로 AI스피커, TV,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한 원격 차량 제어도 가능해진다.이는 현대차·기아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와 삼성전자의 글로벌 IoT(사물인터넷)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 간의 유기적인 결합으
-
타이어뱅크, 창립 33주년 기념 ‘고객 감사 사은행사’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2024년 새해 첫 이벤트로 창립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이어뱅크는 오는 3월 31일까지 3개월간 전국 타이어뱅크 매장에서 ‘창립 33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3+1 타이어 할인 행사와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경품 추첨은 월 1회 총 3회 진행하며 각 회차 당첨자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회차 별로 벤츠 각 1대, LG 스탠바이미 GO 각 3대, 애플 아이패드 10세대 각 3대,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각 2대, 커피쿠폰 각 100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타이어뱅크 관계자는 “33년간 타이어뱅크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린
-
롯데렌터카, 개인·법인 등 고객별 ‘맞춤형 장기렌터카’ 제안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롯데렌터카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고객별 맞춤 장기렌터카를 제안한다. 개인 및 개인 사업자에게는 친환경 스포츠유틸리티(SUV) 신규 모델을 My car(마이카)로, 법인에는 ESG 경영을 위한 친환경차와 프리미엄 멤버십의 다양한 편의 서비스가 함께 제공되는 플래그십 세단을 Biz car(비즈카)로 추천한다. 개인 고객의 SUV 선호는 지난해부터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카니발은 개인 고객이 선택한 신차 장기렌터카 Top3에 매년 포함되는 인기 차량으로, 최근 부분변경 및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어 2024년에도 그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카니발은 지난 12월 롯데렌터카 마이카 전
-
[신차이슈] 507마력 고성능 SUV ‘더 뉴 아우디 SQ7 TFSI’ 출시
아우디 코리아(사장 임현기)는 아우디의 고성능 대형 프리미엄 SUV ‘더 뉴 아우디 SQ7 TFSI(The new Audi SQ7 TFSI)’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아우디 코리아에 따르면 ‘더 뉴 아우디 SQ7 TFSI’는 4.0L V8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고, 최고출력 507마력, 최고토크 78.51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이를 바탕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5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되며,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6.7km/l(도심 5.9km/l, 고속 8.0km/l)다.여기에 아우디 고유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 시스템을 적용해 필요에 따라 토크를 앞뒤 차축에 다양하게
-
[항공단신] 에어서울, 새해맞이 ‘용띠 해 프로모션’ 진행
에어서울(대표이사 조진만)이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용띠 해 프로모션을 2주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에어서울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에어서울이 운항하는 전 노선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이름에 ‘용’이 들어가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항공권 구매 후 구글폼을 작성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국제선 왕복 항공권(2명), 전 노선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쿠폰(10명)이 증정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하며, 이 기간 중 발권을 완료해야 한다. 탑승 기간은 1월 4일부터 3월 30일까지다.에어서울 관계자는 “2024년 첫 이벤트로 건강과 행복, 부를 상징하는 것으로 알려진 용과 관련한 이벤트를 준비했
-
KG 모빌리티, 창립 70주년 기념 ‘골드바 증정 이벤트’ 진행
KG 모빌리티(KGM)가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골드바 증정 이벤트를 비롯해 갑진년 새해를 맞아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새해 새 출발 페스티벌’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KGM에 따르면 이번 1954 헤리티지 골드바 증정 이벤트는 1월부터 3월까지 토레스를 구입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총 195명을 추첨해 1인/금 10돈(37.5g/360만원)을, 토레스 견적 고객 1명을 추첨해 금 4돈(15g/144만원)을 총 196명에게 1954돈(7,327.5g)의 골드바(약 7억원 상당)를 증정하는 행사로 당첨자 발표는 오는 4월 17일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KGM 관계자는 “당사는 1954년 하동환자동차제작소로 시작해 대한민국 SUV 헤리티지 70년을 이어온 SUV 전문기업으로,
-
[항공단신] 제주항공, 오는 9일부터 ‘찜(JJiM) 특가’ 진행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연중 최대 항공권 할인 행사인 ‘찜(JJIM)특가’를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8일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이번 ‘찜(JJiM) 특가’ 예매는 탑승일 기준으로 국내선은 3월 1일부터, 국제선의 경우 3월 31일부터 10월 26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항공권을 대상으로 판매한다.유류할증료와 공항이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으로 국내선은 1만6900원부터, 국제선의 경우 ▲일본 4만8400원 ▲중화권 5만7800원 ▲동남아 6만9900원 ▲싱가포르 9만9600원 ▲대양주 10만6300원부터 판매한다.‘찜(JJiM) 특가 항공권’은 무료로 맡기는 수하물 없이 비행기 안으로 1개의 휴대품(3면 합계 115cm 이
-
[정유단신] HD현대오일뱅크, 전기차 윤활유 시장 진출 본격화
HD현대오일뱅크(대표이사 주영민)는 전기차용 윤활유 브랜드 ‘현대엑스티어 EVF(Electric Vehicle Fluid)’ 론칭과 함께 제품 2종을 출시, 전기차 윤활유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고 28일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국내외 모든 전기차에 사용 가능한 ‘Top-Tier’ 제품과 테슬라 등 일부 차량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Mid-Tier’ 제품 2종으로, 다양한 종류의 전기차 차종 규격에 맞춰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특히 ‘현대엑스티어 EVF’의 제품은 친환경 기유와 전기차 전용 첨가제 기술을 도입해 산화 방지성을 높이고 탄소 저감의 효과도 제공한다.조휘준 HD현대오일뱅크 윤활유 사업 본부장은 “치열한 기술 개발
-
타이어뱅크, ‘16호 소방히어로’ 중앙소방학교 오효찬 소방위 선정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한국노총 소속 전국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 매월 선정하는 16번째 소방히어로를 선정했다. 타이어뱅크는 지난 27일 16번째 소방히어로에 선정된 중앙소방학교 오효찬 소방위에게 감사장과 타이어교환권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타이어뱅크에 따르면 오효찬 소방위는 2004년 임관 이후 약 20여 년간 크고 작은 재난 사건 현장에서 활약하며 수많은 인명을 지켜낸 베테랑 소방관이다. 2018년 이후부터는 다년간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중앙소방학교 교관으로 임무 수행 중이다.그동안 약 신임 소방공무원 2500여명과 간부후보생 100여명, 소방공무원 현장전문가 400여명을 배출하는 등
-
[정유단신] 에쓰오일, ‘바이오기반 원료 처리’ 규제 샌드박스 승인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새해 저탄소 신에너지 사업 추진에 청신호를 켰다. 에쓰오일은 동∙식물성 유지 등 바이오 기반 원료를 석유정제 공정에서 처리하기 위해 정부에 신청한 실증을 위한 규제 특례(이하 ‘규제 특례 샌드박스’)를 27일 승인받았다고 밝혔다.에쓰오일에 따르면 이번 규제 특례 샌드박스 승인으로 S-OIL은 향후 2년의 실증사업 기간 동안 동∙식물성 유지(폐식용유) 등 폐기물 기반 바이오 원료를 석유정제 공정에서 처리하여 탄소집약도가 낮은 바이오 기반 연료유(지속가능항공유(SAF), 차세대 바이오디젤 등) 및 바이오 기반 석유화학 원료(나프타, 폴리프로필렌 등) 생산을 본격 추진할 수 있게 됐다.에쓰오
-
현대차, 2023 산타원정대 실시…올해 8회째 맞아
현대자동차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인 ‘2023 산타원정대’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산타원정대는 매년 연말을 맞아 전국 복지시설의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소원 선물을 전달하고 문화 활동 기회를 선사하는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현대차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즐거운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32개 시설 총 1432명에게 선물 및 활동 지원을 실시했다.현대차에 따르면 올해는 소원 선물 전달과 더불어 ▲소형가전,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된 자립키트 지원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의 모빌리티 체험 기회 제공 등을 추가했다.현대차는 올해 32개 시설 1306여 명에게 소
-
타이어뱅크, ‘대국민감사제’ 2회차 1등 경품 벤츠 증정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이용고객 3천만 돌파기념 대국민감사제’ 2회차 1등 당첨자 윤영호씨에게 1등 경품 벤츠 차량 증정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타이어뱅크에 따르면 윤영호씨는 지난달 13일 타이어뱅크 본사에서 진행된 대국민감사제 2차 추첨에서 10월 한 달간 응모자 수 약 9만여 건의 경쟁을 뚫고 1등 당첨의 행운을 얻었다. 차량증정식은 1등 당첨자인 윤영호씨의 가족, 타이어뱅크 본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이벤트에 응모한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타이어뱅크 별내700개점에서 진행됐다.윤영호씨는 “오늘 차량을 직접 받으니 실감이 나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며 “왠지 앞으로도 좋은 일이 많이 생
-
[신차이슈]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출시…5890만원부터
제네시스 브랜드가 26일 럭셔리 대형 세단 G80의 부분변경 모델을 선보였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이번 G80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이 반영된 기존 모델에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을 더한 외관 ▲고급스러우면서 하이테크한 감성의 실내 디자인 ▲최신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할 다채로운 편의 및 안전사양 등이 특징이다.우선 제네시스는 기존 G80의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스타일을 계승하면서 범퍼, 램프 등 주요 디자인 요소의 디테일을 강화해 세련미를 한층 끌어올렸다.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을 이중 메쉬 구조로 구현해 정교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더했으며,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에는 ML
-
[산업단신]현대모비스, 디지털공간서 SDV 핵심기술 개발·검증 시스템 구축
현대모비스는 미국 소프트웨어(SW) 개발 전문사 윈드리버와 협업해 차량 개발에 필요한 실차 환경을 디지털 가상 공간으로 옮겨 각종 주요 기술을 시뮬레이션하고 원격 모니터링할 수 있는 'M.Dev 스튜디오'를 구축한다고 25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개발에 최적인 이 시스템을 내년에 구축, 부품 설계와 검증, 평가 등에 활용할 방침이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차량 각종 핵심 기술과 제품들을 개발 초기부터 평가에 이르는 연구개발 전 과정에서 디지털 환경에서 실차 적용할 때의 환경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차량의 각종 센서와 제어기 등을 다양한 환경에서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고, 자율주행
-
기아, 임직원과 함께한 ‘크리스마스 EV 데이’ 진행
기아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속가능경영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과 함께하는 ‘2023 크리스마스 EV 데이’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아의 ‘2023 크리스마스 EV 데이’는 지속가능성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기아 임직원 행사로, 기아 브랜드 체험관 ‘KIA 360’(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19일부터 21일까지 총 3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크리스마스 ESG마켓’, ‘ESG 토크 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이번 행사의 기부금은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과 함께 승일희망재단, 양재종합사회복지관,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할 예정이며, 행사에 참여한 6개 브랜드도 기부에 동참해 판매 수익금 일부와 자사
-
[정유단신] 에쓰오일,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8년 연속 1위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품질 및 서비스의 높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8년 연속 주유소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고객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바탕으로 광고캠페인을 진행하고, 회사가 직접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기차 보급 증가에 따라 충전 시설을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
현대차, ‘CES 2024’ 참가 주제 <Ease every way> 공개
현대자동차가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4’에서 <수소와 소프트웨어로의 대전환 : Ease every way>를 주제로 미래 비전을 선보인다. 현대차는 21일 ‘CES 2024’ 참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모빌리티의 ‘이동’ 측면을 넘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인간 중심’적인 삶의 혁신으로 일상 전반에 편안함을 더하기 위해 현대차 역할을 새롭게 정의하겠다고 예고했다. CES에서 발표될 현대차 미래 비전에는 그룹사 밸류 체인을 기반으로 완성될 수소 에너지 생태계와 소프트웨어 중심의 대전환이 세상에 불러올 ‘인간 중심’적인 삶의 혁신 가치와 미래 청사진이 담길 예정이다.특히 현대차는 무한하며 청정한 수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