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토요타, 20대 한정 ‘2021년형 GR 수프라’ 사전계약 실시
토요타코리아가 공식 카울(Cowl) 스폰서로 참여하는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000 클래스’의 개막일인 오는 20일부터 ‘2021년형 토요타 GR 수프라’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GR 수프라는 운전이 주는 최상의 즐거움, ‘수프림 펀 투 드라이브(Supreme Fun-To-Drive)’를 개발 콘셉트로,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과 함께 ▲휠베이스 ▲트레드 ▲중심고 등 3가지 요소를 최적으로 조합해 강력한 가속성능과 탁월한 핸들링성능을 발휘하는 토요타의 정통 스포츠카다.엔진 출력이 더욱 향상된 2021년형 GR 수프라는 20대 한정으로 내년 초부터 판매할 예정인데 사전계약 후 출고 고객에게는
-
현대차그룹, 저신용 부품사에 대규모 금융지원 나서
현대자동차그룹이 정부, 지방자치단체, 금융권과 손잡고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신용 중소·중견 자동차 부품사들에 대한 대규모 지원에 힘을 보탠다. 현대차그룹은 19일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금융위원회, 지방자치단체, 한국자산관리공사, 산업은행, 기업은행,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신용 등급이 낮은 자동차 부품사를 지원하기 위해 대규모 금융 프로그램 실행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3500억원 규모 산업은행 및 기업은행 ‘동반성장펀드’ ▲4200억원 규모 기술보증기금 ‘상생특별보증’ ▲3000억원 규모 신용보증기금 ‘상생특별보증’ ▲3000억원 규모 한국자산
-
링컨 공식딜러 프리미어모터스, ‘부천국제영화제’ 협찬사 선정
링컨코리아(대표 데이비드 제프리) 공식 딜러사인 프리미어모터스(대표 김기호)가 내달 9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2년 연속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리미어모터스는 지난 4월 새롭게 출시된 링컨의 력셔리 대형 SUV 올-뉴 에비에이터(Aviator)와 준중형 SUV 올-뉴 코세어(Corsair)를 중심으로 링컨 차량들을 영화제 의전차량으로 협찬한다. 에비에이터와 코세어는 탐험과 여행을 추구하는 링컨의 브랜드 컨셉과 방향성을 담아냈고, ‘고요한 비행 (Quiet Flight)’ 이라는 핵심 컨셉을 계승하여 브랜드 특유의 우아함과 역동적인 주행감각을 갖춘 만큼 이번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아이덴
-
람보르기니, 전용 커스터마이징 옵션 ‘우루스 펄 캡슐’ 출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세계 최초의 슈퍼 SUV 우루스(Urus)의 새로운 컬러 및 디자인 에디션인 ‘우루스 펄 캡슐 (Urus Pearl Capsule)’을 선보였다. 최초의 우루스 전용 커스터마이징 옵션인 우루스 펄 캡슐 에디션은 우루스의 독보적인 스타일과 뛰어난 성능을 선보이기 위해 람보르기니의 센트로 스틸레(Centro Stile) 디자인 부서에서 완성했다. 우루스 펄 캡슐 은 2021년 모델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에디션은 명확한 투톤의 외관 디자인으로 람보르기니의 전통적인 컬러인 지알로 인티(Giallo Inti), 아란시오 보레알리스(Arancio Borealis), 베르데 맨티스(Verde Mantis)에 하이-글로스 4단펄 효과를 적용, 블랙 루프, 리어 디퓨저
-
아시아나, 마일리지 유효기간 내년 말까지 1년 연장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올해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항공기 운항이 대폭 축소되면서 마일리지 사용에 제한이 있다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 올해 소멸되는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예외적으로 연장할 방침이다. 유효기간 연장 대상 마일리지는 지난 2010년에 적립된 마일리지다.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로 인한 항공기 운항이 대폭 감소함에 따라 고객들의 마일리지 사용이 어려운 점을 충분히 공감해 결정했다”며 “상황이 호전되는 대로 항공기 운항을 늘려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한편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
-
대한항공, 올해 말 만료 마일리지 내년 말까지 1년 연장
대한항공이 코로나19로 마일리지를 쓰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올해 말 만료 예정인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한다고 18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2008년 7월 1일 이후 적립한 마일리지에 대해서는 10년 후 만료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조치에 따라 지난 2010년 1월 1일부터 같은해 12월 31일까지 적립되어 올해 말 만료될 예정이었던 마일리지는 유효기간이 1년 연장, 내년 12월 31일 만료된다.항공권은 출발 361일 전부터 구매할 수 있다. 올해 말 만료될 예정이었던 마일리지의 사용 기간이 2021년 12월 31일로 연장됨에 따라 2022년 12월 말 출발하는 여정까지 2010년에 적립한 마일리지로 예약할 수 있게 됐다.대한항공 관계자는
-
볼보코리아, 서비스 통합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 런칭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차별화된 프리미엄 경험을 강조한 서비스 통합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를 18일 런칭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서비스 바이 볼보’는 고객 만족에서 나아가 볼보자동차와 함께하는 고객의 모든 여정을 책임진다는 의미를 담은 서비스 통합 브랜드의 명칭이다.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 만족도 1위를 향한 새로운 전사 목표 아래 고객 중심으로 모든 서비스를 설계하고자 이를 도입했다. 세부적으로는 ▲고객 부담을 줄여주는 안심 케어 ▲최상의 차량 컨디션 유지를 위한 전문 테크니션 관리 ▲새로운
-
기아차, 신형 ‘카니발’ 렌더링 공개…출시 임박
기아자동차가 18일 자사를 대표하는 미니밴 신형 ‘카니발’의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이번 신형 카니발은 2014년 3세대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로 기존의 미니밴과 차별화된 자신감을 담아 단단하게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신형 카니발의 외장 디자인 콘셉트는 ‘웅장한 볼륨감(Grand Volume)’이다.기아차는 독창적이고 웅장한 건축물의 조형에서 느껴지는 강렬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조화를 기반으로 신형 카니발을 디자인했고,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균형 잡힌 무대 퍼포먼스를 모티브로 완성한 라디에이터 그릴, 박자와 리듬을 형상화한 헤드램프로 신형 카니발 전면부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
기아차-구글 클라우드, AI 기반 차량 매뉴얼 앱 개발
기아자동차가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자동차 취급 설명서인 ‘기아 오너스 매뉴얼 앱(KIA Owner’s Manual App)’ 개발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아 오너스 매뉴얼 앱’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차량 내부를 비추면 해당 기능의 명칭과 핵심 작동법을 동영상으로 상세히 설명해 주는 고객 편의 애플리케이션이다.이 앱을 이용하면 운전자는 책자 형태의 매뉴얼을 일일이 찾아보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간단한 조작만으로 편리하고 쉽게 기능을 이해할 수 있다.기아차는 2017년 이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증강현실(AR)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증강현실 기술의 특성
-
프리미엄 중고차 리본카, ‘옥션’ 첫 번째 낙찰 고객 후기 공개
오토플러스㈜(대표 김득명·이정환)의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Re:BORN Car)’가 지난달 업계 최초로 실시한 블라인드 입찰 방식의 온라인 중고차 경매 ‘리:본 럭키 옥션(Re:BORN Lucky Auction)’에서 팰리세이드를 최종 낙찰받은 고객의 후기를 공개했다. 지난달 진행한 ‘리:본 럭키 옥션‘에서는 신차급 컨디션의 팰리세이드가 출품돼 큰 주목을 받았다. 높은 참여율 속에 3500회 이상의 입찰이 이뤄졌으며, 최종 낙찰자는 리본카 정상 판매가의 72% 선에서 팰리세이드를 인수했다.팰리세이드 최종 낙찰자 A씨는 “허위 매물과 가격에 대한 불신이 커 중고차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곳이 필요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중고차 상품화
-
궁극의 럭셔리 SUV,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탄생 50주년
랜드로버가 아이코닉한 디자인, 전지형 주행 성능, 선도적인 기술력 등을 통해 럭셔리 SUV의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온 레인지로버가 출시 50년을 맞았다.1970년 6월 17일 첫 선을 보인 오리지널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는 디자인과 정제성, 엔지니어링 등 모든 요소에 선도적인 혁신을 통해 럭셔리 SUV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또 현재 대다수의 프리미엄 브랜드가 앞 다퉈 출시하고 있는 럭셔리 SUV 세그먼트를 창시한 모델이기도 하다.이후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의 성공을 기반으로 레인지로버 라인업에 이보크, 벨라, 스포츠 등을 추가하며 럭셔리 SUV 패밀리를 완성했다.1세대 레인지로버에는 세계 최초로 상시 4륜구동(4WD) 시스템
-
그린카, 여름 맞이 ‘클룩’과 할인 프로모션 실시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대표이사 김상원)가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과 제휴해 액티비티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지역별 그린카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고 17일 밝혔다. 그린카는 오는 7월 14일까지 클룩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액티비티 및 어트랙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카셰어링 이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서울·경기 지역의 클룩 액티비티 상품을 구매할 시 최대 4만원까지 할인되는 4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강원/부산 지역의 경우 24시간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클룩에서 액티비티 상품을 구매하면 이메일을 통해 수령하는 입장권에 그린카 쿠폰 번호가 함께 발송된다. 이번 할인 쿠폰은 그린카 앱에 등록 후 바로 사용 가
-
현대차그룹, 태안에 국내 최대 ‘드라이빙 센터’ 건립
현대차그룹이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드라이빙 체험 시설과 첨단 주행시험장이 결합된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HMG Driving Experience Center)’를 건립한다. 현대차그룹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충남 태안군 태안기업도시에 건설 중인 첨단 주행시험장 내에 현대차그룹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건립한다고 17일 밝혔다.현대차그룹은 고객이 더욱 다양하고 역동적인 드라이빙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주행시험장의 주요 시설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고객경험에 특화된 주행체험 시설과 고객 전용 건물을 추가로 건설해 2022년 상반기에 개장할 예정이다.이는 고객에게 완전히 새롭고 혁신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해
-
폭스바겐, SUV 홍보대사에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 선정
폭스바겐코리아가 폭스바겐 SUV 홍보대사로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강형욱이 친근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신뢰와 사랑을 얻고 있어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강형욱은 풍부한 전문 지식과 현실적이면서 진정성 있는 조언을 통해 반려견과 사람이 함께 행복해지는 성숙한 반려 문화 정착에 앞장서 온 대표적인 인물로 평가된다.그는 “현재 투아렉을 몰고 있는데 얼마 전 촬영장에서 경험해 본 티구안과 티구안 올스페이스도 매력적이었다”며 “트렁크에 켄넬 2개가 거뜬히 들어가는 모습에 폭스바겐 SUV 모델들이 반려견들과 함께 하기에도 최적의 조건을 갖춘 것 같다”고
-
현대차, ‘2020 롱기스트 런’ 캠페인 실시
현대자동차가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사회 공헌 캠페인 ‘2020 롱기스트 런’을 진행한다. ‘2020 롱기스트 런’은 현대차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대표적 사회 공헌 캠페인으로 참가자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후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으로 환경 보호를 위한 숲 조성 프로젝트에 기부할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이다.이번 ‘2020 롱기스트 런’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언택트 레이스’ 이벤트로 진행, 올해 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언택트 레이스’는 내달 3일부터 10일간 원하는 코스를,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달려 1회 연속 러닝으로 총 10km 거
-
에어화이트, 제주항공 승무원 모델 발탁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스마일 덴탈케어 브랜드 ‘에어화이트(AIRWHITE)’에서 제주항공 승무원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에어화이트는 ‘환한 치아와 밝은 미소’를 핵심 가치로 스마일 덴탈케어 브랜드를 지향하는 브랜드이다. 에어화이트는 제주항공 승무원의 깨끗하고 환한 미소가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제주항공 승무원을 모델로 선발했다.이번 에어화이트 제주항공 승무원 모델 발탁은 애경산업과 제주항공의 협업으로 이뤄졌으며 선발된 제주항공 승무원은 여성 승무원 4명, 남성 승무원 2명이다.에어화이트는 브랜드 모델인 제주항공 승무원을 브랜드 홍보대사로 지정하고 향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
-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 등장 영화 ‘위대한 만남’ 공개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와 F1 드라이버 샤를 르클레르(Charles Leclerc)를 담은 영화감독 끌로드 를르슈(Claude Lelouch) 감독의 단편 영화 ‘위대한 만남(Le Grand Rendez-Vous)’이 지난 13일 공개됐다. 이는 모나코의 락다운(Lockdown) 조치로 F1 경기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그랑프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모나코 그랑프리가 취소된 이후 일상으로의 복귀를 알리는 첫 활동이기도 하다. 지난해까지 65차례의 포뮬러 1 경기를 쉼 없이 치러온 모나코 그랑프리 서킷의 이번 주인공은 단연 SF90 스트라달레(SF90 Stradale)였다. SF90 스트라달레는 페라리 양산형 라인업 중 최초로 하이브리드 엔진 시스템이 적용되어 8기통 엔진과 함께 뿜어내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