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BMW, PHEV SAV ‘뉴 X5 xDrive45e’ 출시…1억1230만원부터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AV ‘뉴 X5 xDrive45e’를 3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BMW의 대표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 모델 X5의 2세대 PHEV 모델 ‘뉴 X5 xDrive45e’는 프리미엄 대형 SAV의 고급감 및 활용성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특유의 우수한 연료효율 및 친환경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모델이다.뉴 X5 xDrive45e에는 최고 113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는 전기모터와 이전 세대 대비 용량이 두 배 이상 커진 24kWh의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돼 BMW PHEV 모델 중에서 가장 긴 전기모드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배터리 완충 시 최대 54km까지 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모드 최고속도는 135km/h다.
-
롯데렌터카, 뷰티성지 ‘아모레 성수’와 휴가 아이템 이벤트 실시
롯데렌탈(대표이사 이훈기)의 롯데렌터카가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체험 라운지 ‘아모레 성수’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여름휴가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아모레퍼시픽이 보유한 3000여 종류의 뷰티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아모레 성수’를 찾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롯데렌터카는 최근 각종 체험형 매장, 카페 등이 들어서며 밀레니얼 세대의 놀이터로 거듭난 성수동을 거점으로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동시에, 기존 신차장기렌터카 고객에게도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우선 오는 31일까지 롯데렌터카 신차장기렌터카 이용 고
-
아우디, 부산 금정 전시장·서비스센터 오픈
아우디(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 매너링)는 부산·경남지역 딜러사인 아이언오토가 부산 금정구에 아우디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아우디 금정 전시장’는 지상 5층, 연면적 5332㎡ 규모로, 총 18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는 대형 쇼룸 및 다양한 컨셉의 체험공간을 갖추고 있다. 또 아우디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디지털라이제이션 컨셉의 쇼룸으로, 차량 설명은 물론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미디어 월을 통해 경험할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3층에 위치한 서비스센터는 일일 50대의 정비가 가능하며 국내 최초로 아우디 디지털 접수 방식(서비스캠)을 도입하여 어플리케이
-
르노삼성, ‘슈퍼8월 에너지 UP 바캉스’ 프로모션 실시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8월 한 달간 신차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슈퍼8월 에너지 UP 바캉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THE NEW QM6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여름 휴가비 30만원을 제공한다. 여기에 최대 150만원 상당의 구입비 지원(옵션, 용품, 보증연장) 또는 최대 50만원의 현금 지원 혜택(SE/BOLD Edition 제외)을 추가로 제공하며, 출고 후 5년이 지난 노후 차량을 보유한 고객에 한해 30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더 제공한다.THE NEW QM6를 할부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36개월간 1.9% 또는 최대 72개월간 3.9%의 저금리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신개념 스마트 할
-
중고차 플랫폼 ‘체카’, 수원에 통합 인증센터 오픈
중고차 원스톱 상품화 플랫폼 기업 ‘㈜체카(대표 안효진)’가 국내 최초로 중고차 상품화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통합인증센터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체카는 최근 3개월간 통합인증센터 시범운영을 거쳤으며, 지난 1일 통합인증센터의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체카는 중고차 거래시 필수 공정인 상품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통합 인증센터는 중고 차량 상품화의 모든 공정과 검수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국내 중고차 시장 최대 규모이자 수도권 대표 교통 허브인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통합인증센터는 연면적 4224㎥, 월 1000대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구입하면 신형으로 ‘체인지 업’
캐딜락이 에스컬레이드 구입하면 내년 국내 출시 예정인 신형 에스컬레이드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체인지 업’ 금융 리스 프로그램을 포함한 여름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신형 5세대 에스컬레이드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체인지 업’ 금융 리스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에스컬레이드를 구매한 고객들은 획기적으로 진화한 5세대 에스컬레이드가 내년 국내 출시되면 선착순으로 교체 받을 수 있다.이와 함께 프로모션 기간 중 CT6플래티넘(Platinum) 구매 시 ▲10% 현금 할인 ▲일부 현금 지원 및 36개월 무이자 할부 ▲일부 현금 지원 및 보증 연장(+2년/4만km)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또
-
타이어뱅크, 8월 여름철 타이어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타이어 혹사가 심해지는 여름철을 맞이해 타이어뱅크가 안전운행 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는 8월말까지 전국 430개 타이어뱅크 매장에서 안전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타이어뱅크 매장을 방문하면 타이어 상태를 무료로 점검 받을 수 있다.여름철은 타이어가 가장 혹사 받는 계절이다. 30도를 웃도는 기온은 고무가 주원료인 타이어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피곤을 뜻하는 ‘tired’에서 어원이 나왔다고 하는 학설이 있을 만큼 여름은 외부 온도와 달궈진 도로가 타이어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또 본격 휴가철로 장거리 운전이 많아져 그만큼 타이
-
[로&스탁] 현대차, 사회공헌활동 우수 단체·개인 포상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은 29일 문화회관 내 영상관에서 2020년 사회공헌활동 우수단체 및 개인을 선정해 포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회공헌활동 최우수 단체상은 ‘늘푸른봉사회’가, 우수 단체상은‘ 89넝쿨회’가 받았다.개인은 김계수씨(52·도장4부), 김상용씨(53 ·차체5부), 임용식씨(55·차체4부)씨가 수상했다. 사회공헌활동 최우수단체 수상팀은 100만원, 우수단체상 75만원, 개인은 각 5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최우수단체상을 받은 ‘늘푸른봉사회’는 사내 교통봉사를 통해 사고예방에 앞장서고 있으며 노인요양원 목욕봉사, 바다 속 폐기물 수거활동, 코로나19 확산방지 방역활동 등 사내는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
[로&스탁] 도이치모터스, 2분기 연결 영업익 200억원 ‘호실적’
자동차 종합 플랫폼 전문 도이치모터스(대표이사 권오수)는 영업(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약 200억2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9% 감소했다고 27일 밝혔다. 다만 1분기 대비로는 44.2% 상승한 수치로 코로나19의 영향에도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신차 판매 부문의 호실적으로 약 3493억600만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24.8% 양적 성장했고, 당기순이익은 도이치오토월드 사업 정산의 영향으로 약 4억9900만원 소폭 적자를 기록했다.도이치모터스는 BMW와 MINI 판매 부문에서 모두 매출액이 늘어나며 양적 성장을 달성했다. 특히 자회사 도이치아우토를 통해 취급
-
‘볼보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 오픈…코오롱오토모티브 운영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의 새로운 격전지로 급부상한 스타필드 하남에 브랜드 최초 샵인샵(shop-in-shop) 콘셉트가 적용된 ‘볼보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공식 딜러 코오롱오토모티브가 운영하는 볼보 하남 전시장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복합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 내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연면적 338㎡의 차량 5대를 전시할 수 있는 규모를 갖췄다.볼보 하남 전시장은 기존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Volvo Retail Experience, VRE)’ 콘셉트에서 나아가 전시장이 위치한 공간 특성을 반영,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체험하는 밀레니어 세대를 겨냥한
-
대한항공, ‘안전한 기내환경 만들기’ 완벽 대비
대한항공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기내 환경을 만들기 위한 항공기 기내 공기순환 시스템 및 헤파필터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최근 보유하고 있는 항공기에 장착된 헤파(HEPA,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필터 및 기내 공기순환 시스템 특별 점검을 마쳤다. 항공기 공기순환 시스템에 장착된 헤파필터의 장착 상태 및 오염 여부를 점검하는 한편 점검 결과에 따라 교체 작업을 했으며, 공기순환 팬(Fan)의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하는 등 공기순환 시스템의 전반적 성능도 확인·점검했다.헤파필터의 경우 재순환되는 공기를 걸러 기내를 바이러스 청정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으며, 항공기
-
[로&스탁] 현대차그룹, ‘퀄리티 에어’ 공조 기술 개발
현대자동차그룹은 차량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하는 ‘퀄리티 에어’ 기술을 향후 출시되는 현대차·기아차·제네시스 신차에 선별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소비자들의 위생 관리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차량 내 공기의 질을 개선하고 보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새로운 공조 기술을 개발했다.이번 신규 공조 시스템은 애프터 블로우(After Blow) 기술, 멀티 에어 모드(Multi Air Mode) 기술, 실내 미세먼지 상태표시 기술 등 세 가지다.우선 애프터 블로우 기술은 여름철 차량 내 에어컨 냄새 문제 해결을 위해 응축수가 맺혀있는 에바포레이터(증발기)를 건조시키는 것으로, 축축한 에바포레이터를
-
현대차, ‘제5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온라인 개최
현대자동차가 오는 27일 ‘제5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Brilliant Kids Motor Show)’ 참가 작품 공모를 시작한다. 어린이들이 상상력으로 그린 자동차와 스토리를 실제 모형 차량으로 제작 및 전시해 ‘세계 최초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란 타이틀로 2016년 시작된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해마다 작품 공모수, 전시 방문객수 등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현대차의 대표적 성장세대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이러한 열기에 힘입어 올해 열리는 ‘제5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해 작품 접수에서 심사, 전시에 이르기까지 공모전의 모든 과정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제5회 브릴리언트
-
기아차, 테니스 세계 2위 ‘라파엘 나달’ 후원 연장
기아차가 테니스 세계 2위 ‘라파엘 나달’의 후원을 연장한다. 기아자동차는 24일(현지시간)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과 5년간 후원 계약을 연장하는 온라인 조인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재계약 조인식은 코로나19 이슈를 고려해 전통적인 대면 형식에서 벗어나 서울 기아차 본사와 나달의 고향이자 나달 아카데미가 위치한 스페인 마요르카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가상 조인식 형태로 진행됐다.이로써 기아차와 나달은 2025년까지 파트너십을 연장, 2004년 첫 후원 계약을 체결한 이래 21년 연속으로 동행하게 됐다.해시태그 ‘#GetRafaMoving’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홍보된 이번 이벤트는 나달의
-
[로&스탁]현대차, 사내하도급 근로자 450명 특별채용
현대자동차가 코로나19 사태로 중단했던 사내하도급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채용을 재개했다. 현대차는 24일 경주시 양남면에 위치한 현대차그룹 경주캠퍼스에서 사내하도급 근로자를 대상으로 특별 채용한 기술직 신입사원 입사식을 갖고 입문과정을 이수한 214명에게 사원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입사식은 참석임원 소개 및 오프닝 영상, 신입사원 교육과정 영상, 입문교육 수료증 및 사원증 수여, 임원 격려사, 가족 축하 영상편지 등으로 진행됐다.울산공장 부공장장 최준혁 전무는 격려사에서 “최근 자동차산업 환경은 ‘죽음의 계곡을 건너야 한다’는 표현이 나올 정도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모두가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고 변화에 혁신
-
10월 2020 오토살롱위크-오토바이크 페스타 공동 개최
오토살롱위크 조직위원회는 오토-바이크 페스타 조직위원회와 자동차 및 바이크 문화 확산을 위해 협업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자동차’ 및 ‘오토-바이크’ 산업의 단순 협업을 넘어 공유하는 문화 트렌드와 타깃에 집중하고 함께 고민해 시장을 확장시키는 창의적인 시도로 평가된다. 이를 통해 ‘맨즈 트랜드’로의 시장 확장과 문화 축제로의 성장을 예측하고 있다.이에 따라 오는 10월 ‘2020 오토살롱위크’와 ‘2020 코리아 오토바이크 페스타(2020 Korea Auto-Bike Festa)’가 국내 최초로 동시 개최한다. 이를 통해 전문화되고 다양해지는 자동차 오너들의 관심사를 반영하고, 자동차 바이크 문화 확산의
-
롯데렌탈, ‘신차장기렌터카-KT스카이오토’ 렌탈 연계 상품 출시
롯데렌탈(대표이사 이훈기)이 KT스카이라이프와 업무협약을 맺고, 신차장기렌터카와 차량용 미디어 서비스 ‘스카이오토'(skyAuto)’ 렌탈 연계 상품을 출시한다. 지난 23일 롯데렌탈과 KT스카이라이프는 기존 신차장기렌터카 서비스에 스카이오토 렌탈을 옵션 상품으로 도입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렌탈 이훈기 대표이사, KT스카이라이프 김철수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는 신차장기렌터카-스카이오토 렌탈 서비스 연계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합의했다.이에 따라 신차장기렌터카 고객이 차량 계약 시 스카이오토 렌탈 옵션을 선택할 경우 차량 계약기간과 동일하게 12개월부터 최대 60개월까지 해당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