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LG유플러스, 설 명절 맞이 VOD·커머스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가 설 명절을 맞아 최신작 VOD 구매 시 월정액 무료 쿠폰을 증정하고, U+콕에서 영양제·화장품 등 인기 선물을 최대 95%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설 연휴 일정에 맞춰 2월 7일 IPTV 서비스 ‘U+tv’를 통해 ‘서울의 봄’을 선보였다. ‘서울의 봄’ VOD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U+tv에서 이용 가능한 U+영화월정액(1만5,400원, VAT 포함) 1개월 무료쿠폰을 100%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VOD 할인쿠폰 1만원권(3,000명), 3천원권(2,000명)을 제공한다. ‘서울의 봄’ 외에도 이순신 3부작의 마지막편 ‘노량: 죽음의 바다’, DC 유니버스의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애니메
-
삼성전자, 피아니스트 조성진 연주 8K 영상 공개
삼성전자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과 협업을 통해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라이브 연주 영상을 8K 초고화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8K 영상은 지난 해 미국 빌보드 클래식 차트 1위에 오른 앨범 '헨델 프로젝트'에 수록된 ▲헨델: 모음곡 7번 내림나장조 HWV440-3악장 사라방드와 함께 ▲쇼팽: 왈츠 2번 내림가장조 Op.34-1번 ▲리스트: 위안 S.172-3번 내림라장조 등 세 편으로 제작됐다. 삼성전자가 최초로 클래식 장르의 8K 콘텐츠로 제작한 이번 영상은 8일부터 전국 삼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니버설 뮤직의 '스튜디오 기와(STUDIO KIWA)'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8일부터 10
-
LG전자, 14인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 출시
LG전자가 ‘14인용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주방 바닥에서부터 제품 하단 높이가 각각 10센티미터(cm)와 15센티미터(cm)인 빌트인과 별도 설치 공사가 필요 없는 프리스탠딩까지 총 세 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14인용 식기세척기는 식기 110개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다. LG전자는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칼·가위 전용 거치대가 탑재된 ‘스마트 선반+’로 내부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고 설명헀다. 고객은 상단 선반의 높이를 3단계로 조절해 작은 컵부터 깊고 큰 냄비까지 편하게 적재할 수 있다. 신제품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식기세
-
[IT이슈] 리디, 설맞이 이벤트 실시 外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이번 설 명절을 맞아 글로벌 인기 웹툰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글로벌 로맨스판타지 마니아의 큰 사랑을 받은 웹툰 ‘참아주세요, 대공’은 지난해 ‘만타(Manta)’ 연간 베스트 TOP 10에 오른 작품이다. 엄마를 위해 후작가의 차남이 된 남장여자 주인공과 그녀의 정체를 모르는 대공의 위장 로맨스물로, 수상한 여주인공을 둘러싼 러브라인을 긴장감 있게 풀어내 인기를 끌고 있다.리디의 일본 웹툰 시장 진출의 포문을 연 웹툰 ‘에반젤린의 검’은 지난해 4월 일본 라인망가 종합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저주에 갇힌 친구를 구하기 위한 여기사의 모
-
엔씨(NC) ‘TL’ 세 번째 OST 'Explore the Solisium' 발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THRONE AND LIBERTY(이하 TL)’의 세 번째 OST 앨범 ‘Explore the Solisium(익스플로어 더 솔리시움)’을 발매했다. 'Explore the Solisium’ 앨범은 ▲'캐슬러 마을', '무너진 별빛 천문대' 등 TL의 ‘라슬란’ 지역에서 들을 수 있는 음악 19곡 ▲'비엔타 마을', '성소 발굴지' 등 ‘스톤가드’ 지역에서 들을 수 있는 음악 21곡 등 총 104분 분량의 음악 40곡으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리투아니아의 ‘사울리우스 월드 오케스트라 밴드(Saulius Petreikis World Orchestra)’가 우드(Oud), 두둑(Duduk), 오버톤 플룻(Overtone flute) 등 다양한 유럽 전통악기로 연주한 ‘라슬란’, ‘스톤가드
-
엔씨소프트, 모바일 게임 5종 설날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가 설날을 맞아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5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리니지M’은 2월 10일 설날을 맞이해 특별 선물을 제공한다. 우편을 통해 지급된 ‘설 맞이 선물 상자’를 개봉하면 ‘떡국’, ‘세뱃돈 봉투’, ‘종합 하프팩 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2월 21일까지 이벤트 던전 ‘푸른 용들의 땅’과 이벤트 아이템 강화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설 맞이 놀이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21일까지는 이벤트 던전을 포함한 특수 던전의 시간이 추가 제공된다. ▲’리니지2M’은 설 연휴 동안 전체 서버 대상으로 이벤트 6종을 진행한다. 2월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토브 스토어’ 설맞이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가 설을 맞아 스토브 스토어 내 정식 채널링과 입점 서비스를 진행 중인 7종의 게임을 대상으로 ‘스토어 Free To Play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겟앰프드’와 ‘카즈’에서 게임 캐시를 충전한 이용자들에게 추가 15%를 더 충전해주며, ‘액션대마인’, ‘레드문’, ‘가디언스톰’, ‘대군주전’과 ‘타워히어로’에서 이용자들이 인게임 유료 아이템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5%(최대 5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7종의 게임에 새로 회원 가입을 진행한 대상자들에게는 중복 사용할 수 있는 스토브 스토어 500원 할인 쿠폰을 진
-
‘넷마블 스토어’ 더현대 서울 팝업 입점
넷마블은 자사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넷마블 스토어’가 더현대 서울에 9일 팝업 입점 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입점을 통해 더현대 서울 5층 ‘더현대 프레젠트’ 매장에서 넷마블 대표 마스코트 ㅋㅋ(크크)를 활용한 ▲컬러화투 ▲화투담요 ▲운수대통 행운티슈 ▲폴딩 장바구니 ▲그립톡 ▲봉제인형 ▲투명 스티커 ▲다이어리 스티커 ▲젤펜 ▲데코스티커 등 총 12종의 상품을 선보이며, 향후 제품 라인업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넷마블 윤혜영 IP 사업실장은 “자사 공식 매장 외에 오프라인에서 처음으로 고객분들을 만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자사 상품을 더욱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들을 적극적
-
그라나도 에스파다M, ‘영웅 소개’ 콘텐츠 오픈
한빛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하고 2월22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M’가 ‘영웅 소개’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는 앞서 지난 1월 26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다양한 영웅(캐릭터) 영입을 게임 특장점으로 소개한 바 있으며, 출시 전 유저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영웅들의 세부 정보 사전 공개를 시작한 것이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기본 캐릭터 외에도 원작에 존재하는 200명이 넘는 캐릭터들이 새롭게 리모델링 된 모습으로 유저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며 오픈 스펙에는 60여명이 포함될 예정이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또한 개발 총괄인 ‘PD앙드레박’이 수
-
카카오게임즈, 지난해 영업이익 745억원...전년 대비 58% 감소
카카오게임즈가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8일 발표했다. 2023년 총 매출액은 1조 241억 원, 영업이익은 745억 원을 기록했으며, 각각 전년 대비 약 11%, 58% 감소했다. 2023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약 1% 증가한 2,392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7% 증가한 141억 원을 기록했다. 4분기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패스 오브 엑자일’ 등 라이브 게임에서 진행한 콘텐츠 업데이트 성과와 영업비용 효율화 노력 등이 전년동기 대비 실적 반등에 기여했다. 2023년 실적은 ‘아키에이지 워’,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에버소울’ 등 다채로운 신작 출시와
-
잡코리아, ‘2024년 달라지는 노동법률 및 노무관리’ HR웨비나 개최
잡코리아가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달라지는 노동법률 및 노무관리 유의사항 총정리'에 관한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는 올해 새롭게 달라지는 노동법률 및 노무 관련 사항들을 기업 인사담당자들에게 알려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라며 "교육 내용은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 △육아관련 제도 개정 △중대재해 처벌법 50인 미만 사업장 전면 적용 △연장근로 판단기준 변경 등 총 13가지 항목이다. 강사는 중앙경제HR교육원 최영우 원장이 맡는다"라고 전했다. 웨비나는 잡코리아 기업회원 대상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자는 웨비나 당일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를 통해 접
-
엔씨소프트, 지난해 영업이익 1373억원...전년 대비 75% 감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발표했다. 연간 실적은 매출 1조 7,798억 원, 영업이익 1,373억 원, 당기순이익 2,139억 원이다. 매출은 전년 대비 31%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75%, 51% 줄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 1,497억 원, 아시아 3,499억 원, 북미•유럽 1,358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445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35%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 2,004억 원, PC 게임이 3,651억 원, 로열티 매출은 1,445억 원이다. 4분기 실적은 매출 4,377억 원, 영업이익은 39억 원, 당기순이익은 252
-
KT, 지난해 영업이익 1.6조원...전년 대비 2.4% 감소
KT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6조3870억원, 별도 기준 매출 18조3714억원을 기록하며 연결 및 별도 모두 전년 대비 성장했다고 8일 밝혔다.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경영 인프라 고도화와 사업수행 체계 개선 등 수익성 제고 노력에 힘입어 전년 대비 1.5% 증가한 1조1854억원을 기록했다.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22년도에 반영된 일회성 이익의 역기저 효과로 인해 전년 대비 2.4% 감소한 1조6498억원을 기록했다. 무선 사업에서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출시와 신규 전략 단말 등에 힘입어 5G 보급률이 지속 확대되며 5G 가입자가 전체 핸드셋 가입자 중 73%인 983만명을 돌파했다. 무선 매출은 전년 대비 2.
-
빗썸, 임직원 헌혈 행사 진행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빗썸 관계자는 "임직원 헌혈 행사는 빗썸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매 분기마다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100여 명이 참여해 모인 헌혈증은 백혈병 등 혈액암 투병 환자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진학사 캐치 "취준생의 적당한 세뱃돈 금액은?"
진학사 캐치의 조사 결과, 취준생 40%는 ‘취업하기 전’까지는 세뱃돈을 받아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한편, 적정한 세뱃돈 금액으로는 ‘5~10만 원’을 가장 많이 꼽았다.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취준생 1,865명을 대상으로 ‘설 연휴 계획’에 관해 조사했다. 그 결과, 75%가 ‘고향에 방문할 것’이라고 답했다. 반면, 25%는 ‘고향에 방문하지 않을 것’이라고 응답했다.진학사 캐치의 관계자는 "고향에 방문하지 않는 경우에는, 그 이유로 ‘취업 준비(34%)’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서 ‘휴식’이 18%로 뒤를 이었고, ‘국내외 여행 등 개인 일정(16%)’과 ‘심적으로 부담돼서(15%)’가 비슷하게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이외에
-
빗썸 부리또 월렛, ‘부리또 포인트’ 출시 사전 이벤트 진행
로똔다(대표 신민철)가 웹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 내 리워드 서비스 ‘부리또 포인트’ 출시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빗썸 관계자는 "오는 28일(수)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빗썸 부리또 월렛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라며 "친구 초대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대 링크를 지인에게 공유하고, 공유 받은 이용자가 회원가입 완료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대코드(10자리)를 입력하면 기존 유저와 신규 가입 유저 모두에게 50포인트를 리워드로 제공한다. 단, 회원가입 시 입력하는 초대코드(11자리)는 이번 이벤트와 무관하며, 홈탭 상단 이벤트 페이지에서 입력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
여기어때, 2회 이상 다녀온 일본 여행객 75.0% “올해도 일본”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은 지난해 2회 이상 일본을 다녀온 여행객 중 75.0%가 ‘올해도 일본을 가겠다’고 응답한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지난해 일본을 1회 다녀온 여행객 중 동일하게 응답한 비율은 60.6%로, 여러 번 방일한 여행객의 재방문 의사가 더 높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본은 북부부터 남부까지 접근성 좋은 여행지가 다양하고, 최근 ‘엔저 현상’ 등 영향으로 해외여행객의 선호도가 높다"라며 "이에 여러 번 일본 여행을 떠날만하다는 여행심(心)이 설문에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설문 응답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 여행지는 ‘후쿠오카(40.4)’였다. 후쿠오카 선택 이유로는 ‘저렴한 경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