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빙룡성 탈출’ 추가
라인게임즈(대표 박성민)는 12일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신규 콘텐츠 ‘빙룡성 탈출’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로그라이크 방식의 ‘빙룡성 탈출’은 전투, 휴식, 보물, 보스 등 다양한 스테이지를 확률에 따라 랜덤하게 경험할 수 있는 주 단위 수행 콘텐츠이다"라며 "일회성 기회와 함께 최대한 높은 스테이지 클리어를 목표로 하여 전략적 재미를 추구한다"라고 밝혔다. 추가로, 전투 난이도에 따라 차별화된 보상이 지급되며 각 스테이지 클리어 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빙룡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모.여.봄’ 6주년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6주년 4주차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해 모험가 여러분의 봄을 뜻하는 ‘모.여.봄’을 2월 말부터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여.봄 4주차 ‘6주년 케이크 받아봄’을 3월 26일 09시까지 진행한다. 6주년 방송에서 만든 케이크를 인게임에 반영했다"라며 "‘흑정령’에게 주면 보상으로 정제수/유자차/시계 태엽 선택 상자 3개, 태양의 결정 1,000개 등을 보상으로 준다. 같은 기간 ‘감사의 상자 획득해봄’도 참여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간단한 의뢰를 완료하면 감사의 상자, 빛나는 감사의 상자를 받는다. 상자 개봉
-
여기어때 블랙, ‘블랙 기프트 패키지’ 선보여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여기어때 블랙의 ‘블랙 기프트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까다롭게 고른 숙박에, 숙박의 여운을 더해줄 기프트까지 함께 경험하는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어때 블랙은 전문가가 직접 검증과 평가를 통해 선별한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으로, 감도 높은 호텔, 리조트, 펜션 등을 대거 포함한다"라며 "블랙 기프트 패키지는 매회 큐레이션 테마별로 엄선한 블랙 숙소와, 숙소의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기프트가 하나의 패키지다"라고 밝혔다. 테마에 최적화된 숙소와 맞춤형 기프트의 조합으로 숙박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첫 번째 블랙 기프트 패키지는 반려견과 함께
-
메가박스, ‘레미제라블’ ‘고질라X콩: 뉴 엠파이어’ ‘돌비 시네마’ 상영 확정
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3월 돌비 시네마의 봄을 풍성하게 장식할 개봉작 다섯 편 <레미제라블>, <마담 웹>, <밥 말리: 원 러브>, <스파이패밀리 코드 : 화이트>,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를 상영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새로운 마블 히어로 영화부터 일본 열도를 휩쓴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구성된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선명한 화질과 풍성한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13일에는 2012년 전 세계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
-
야놀자 플랫폼ㆍ인터파크트리플ㆍ모두투어, 협약식 진행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모두투어와 협약식을 진행했다. 지난 11일(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인터파크트리플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대표,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 유인태 모두투어 사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3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패키지 여행 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동반 성장의 기회를 모색한다"라며 "이를 위해 각 사가 보유한 전문성과 인프라를 결합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을 기획하고 나아가 해외여행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야놀자 플랫폼은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대응하고자 모두투어와 신
-
빗썸, 혜택존 선보인다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신규 서비스 '혜택존'을 선보인다. 빗썸 관계자는 "신설된 혜택존은 매일 간단한 미션을 성공하면 소정의 빗썸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참여형 서비스다"라며 "빗썸 앱 혹은 모바일 웹에 접속해 상품/서비스 카테고리 내에 위치한 혜택존에서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혜택존이 공개한 첫 미션은 '오늘의 시세' 예측이다"라며 "매일 비트코인의 전날 종가 대비 가격 등락을 예측하는 미션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참여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예측 성공 시 매일 100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당월 신규 고객은 200 포인트로 2배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날 종가와 시세가 같을
-
업비트, 신규 ‘BTC-ETH 듀오 전략 지수’ 선보여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가상자산지수서비스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에 새로운 ‘BTC-ETH 듀오 전략 지수(인덱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두나무 관계자는 "BTC-ETH 듀오 지수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시가총액 1위인 비트코인(BTC)과 2위인 이더리움(ETH)으로 구성된 전략 지수다"라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매월 1대1 비중으로 조정하는 동일 가중 방식을 적용한다"라고 전했다. 지난 1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을 승인하면서, 대표 가상자산으로 꼽히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두나무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보유하는 전략 지수를 설계했다.투자자는
-
쿠캣, 콘텐츠 사업부 ‘쿠캣미디어’로 격상
쿠캣(대표 이문주)은 자사 콘텐츠 사업부를 ‘쿠캣미디어’로 격상하고 MCN 사업 등 신규 F&B 미디어 사업을 본격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쿠캣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쿠캣의 핵심 사업인 간편식 사업과 미디어 사업의 지속적인 동반 성장 및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진행됐다"라며 "콘텐츠 채널 매출이 연평균 39% 늘어나는 한편, 간편식을 판매하는 쿠캣몰 회원 또한 최근 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양 사업 모두 성장세를 이어감에 따라 사업별로 새로운 BI(Brand Identity) 설정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쿠캣미디어는 콘텐츠 다각화에 집중하며 F&B 콘텐츠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각오다. 이를 위해 유튜브 신규 채
-
CGV, 엑소 시우민 생일 팬미팅 ‘프로즌 타임’ 생중계
CGV가 시우민 생일 기념 팬미팅 ‘프로즌 타임(FROZEN TIME)’을 생중계한다고 12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프로즌 타임’은 오는 23일 오후 2시, 7시에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다"라며 "이번 팬미팅은 시우민의 생일을 사흘 앞두고 진행되는 기념 팬미팅으로, 시우민이 올해 INB100(아이앤비100)으로 소속사 이동 후 처음 열리는 자리라 더욱 특별하다"라고 전했다. CGV에서 단독으로 생중계하는 이번 팬미팅은 팬클럽 선예매 티켓이 전석 매진됐다. 팬미팅 티켓을 못 구한 팬들에게 극장의 큰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함께 관람하며 뜨거운 팬미팅 현장의 열기를 느껴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인크루트-위잇, 점심 메뉴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 실시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점심구독 서비스 ‘위잇’과 손 잡고 점심 메뉴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내가 음식이 된다면?-회사 생활로 알아보자’는 이벤트를 통해 회사 생활에서 나의 모습을 알아보고 점심 메뉴를 추천해 주는 테스트를 마련했다"라며 "회사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제시해 주고, 나의 대처법을 답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테스트를 완료한 인크루트 회원들에게는 비빔밥, 과일 샐러드, 백반, 마라탕 등 다양한 점심 메뉴를 추천해 준다"라며 "또 즐거운 회사 생활을 위한 팁을 통해 회원들에게 회사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라고 밝혔다. 또 테스트를 마친 인크루트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2024년 개발 로드맵 발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024년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크래프톤은 2024년 배틀그라운드의 주요 개발 방향성으로 ‘라이브 서비스 고도화’ 및 ‘다채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시했다. 올해 배틀그라운드는 게임을 점검하고 개선해 보다 짜임새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 낙하-파밍-생존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에 다채로움을 더할 계획이다. 게임에 역동성을 더하고 이용자들이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도록 ‘파괴 가능한 환경’을 도입한다. 건물의 일부를 파괴해 새로운 공격 경로를 개척하고, 엄폐물을 조성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오는 4월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
넷마블, 2024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13위…한국 퍼블리셔 중 1위
넷마블은 글로벌 모바일 시장 소비자 지출을 기준으로 우수 퍼블리셔를 선정하는 data.ai의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data.ai는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하고 있다. 넷마블은 올해 시상식에서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13위를 차지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퍼블리셔 중에서는 5위를 기록했다. 한편 넷마블은 24년 상반기에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
-
엔씨소프트 ‘배틀크러쉬’, 21일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BATTLE CRUSH)’가 3월 21일부터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벌 베타 테스트 대상 국가는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97개국이다. 이용자는 3월 21일 오후 4시부터 부터 3월 29일 오후 3시까지 PC(스팀)와 모바일(안드로이드)을 통해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배틀크러쉬는 2024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배틀크러쉬 공식 홈페이지 및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롯데정보통신, 동국대학교일산병원 전산장비 통합 유지보수 사업 수주
롯데정보통신이 동국대학교일산병원의 전산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롯데정보통신은 2027년 2월까지 향후 3년간 동국대학교일산병원의 서버, 네트워크 등 전산시스템을 통합 유지관리하며 안정적인 병원 시스템 운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정보통신 고두영 대표이사는 “롯데정보통신은 환자의 건강과 의료진의 업무 편의성을 위해 데이터 중심의 최신 기술을 활용한 의료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보안, 인프라 등의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의 안정적인 업무수행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NHN페이코, 페이코 캠퍼스 3월 신학기 할인 프로모션 실시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이하 NHN 페이코)가 새 학기를 맞아 대학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개강한 캠퍼스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페이코는 전국 대학 캠퍼스에 페이코 캠퍼스존을 구축하고 전용 혜택인 페이코 캠퍼스 리워드를 운영하고 있다. 페이코가 준비한 ‘개강한 캠퍼스 할인’ 프로모션은 3월 11일부터 22일까지 약 240개의 페이코 캠퍼스존 전체 대학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페이코 캠퍼스존 대상 학생이라면 학식 반값 할인 혜택을 비롯해, 캠퍼스 밖 학교 주변 상권에서도 매일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먼저 페이코 캠퍼스존 이용이 처음인 새내기라
-
KT엠모바일, 모델 배우 안재홍 발탁
알뜰폰 기업 KT엠모바일(대표 채정호)이 ‘내일의 통신사’ 광고 모델로 배우 안재홍을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누적 가입자수 150만명을 달성한 KT엠모바일이 MZ세대가 공감할 ‘내일’이라는 모티브로 배우 안재홍과 함께 브랜드 필름을 제작했다. 브랜드 필름은 기업의 목표와 가치관을 담은 브랜드 영상물로서 최근 MZ세대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KT엠모바일이 MZ세대와 공감하고자 준비하였다. 이번 공개한 ‘고백’, ‘버저비터’ 스토리 2편은 YouTube, SNS, 넷플릭스 등에서 송출 예정이다. KT엠모바일은 “도전과 변신의 아이콘으로 대중에게 친근한 배우 안재홍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알뜰폰 시장을 이끌
-
LG유플러스 U+공용 유심, 친환경 인증 소재 사용 확대
LG유플러스는 공용 유심 ‘원칩’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절반으로 줄이고 안내문과 배송봉투를 친환경 소재로 변경하며 고객과 함께 ESG 경영 실천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유심은 스마트폰에 끼워 쓰는 일종의 IC카드로, 가입자 식별 정보를 탑재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2021년 U+망을 사용하는 40여개 알뜰폰 사업자 요금제는 물론,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의 다이렉트 요금제, 통신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너겟’의 요금제를 개통할 수 있는 공용 유심을 선보였다. 높은 편의성으로 원칩 판매량은 2022년 9만4,600여건에서 2023년 28만여건으로 1년 만에 약 3배 증가했다. 원칩의 판매량이 가파르게 증가하자, LG유플러스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