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더존비즈온, AI 활용 개발도구 ‘GEN AI DEWS’ 적용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AI 활용 개발도구인 ‘GEN AI DEWS’를 내부 개발자는 물론 협력사에 이르기까지 개발 조직 전체에 적용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인공지능 전환(AX, AI Transformation) 선도기업으로서 업무 생산성 향상을 돕는 AI 비서 ‘ONE AI’ 출시에 이어, 기존 개발 프로세스에 일대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개발 패러다임 전환에도 나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더존비즈온이 지난 20여 년간 ERP 등 기업용 솔루션 분야에서 축적해 온 고품질, 고순도의 독보적인 개발 데이터를 AI가 완벽히 학습해 낸 결과다"라며 "마치 회사의 개발 프로세스 전부를 알고 있는 똑똑한 AI 어시스턴트가 모든 개
-
펄어비스 검은사막 블랙스톤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블랙스톤’의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를 27일 진행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지난해 ‘칼페온 연회’에서 밝힌 복잡했던 블랙스톤 아이템을 사용하기 쉽게 정리해 더욱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블랙스톤’은 검은사막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무기와 방어구 두 종류로 블랙스톤이 구분되어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랙스톤을 무기 한 종류로 통합했다"라며 "모험가는 보유 중인 ‘블랙스톤(방어구)’을 흑정령을 통해 ‘블랙스톤(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도 동일하게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무기)
-
[IT이슈] 한빛소프트, AI 음성합성 서비스 '보이스젠' 베타 론칭 外
한빛소프트는 인공지능(AI) 음성합성 서비스인 '보이스젠(VoiceGen)'을 베타 론칭했다고 2024년 3월27일 밝혔다. 앞서 한빛소프트는 나는성우다(가칭) 개발 사실을 밝힌 바 있으며 내부 공모를 거쳐 최종 서비스명을 확정했다. 보이스젠의 'Gen'은 제네레이터(Generator), 제네시스(Genesis), 제너레이션(Generation) 등 3가지 단어를 포괄하는 명칭으로, 특정 산업이나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응용 가능한 범용성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회사 축에 따르면 보이스젠 베타 서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베타 기간 중 무료로 모든 기능이 제공된다.음성합성이란 텍스트로 입력한 문장을 인공
-
MMORPG '제노니아',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파티 던전’ 콘텐츠가 새롭게 개편된다"라며 "각 던전의 난이도가 조정되고 이에 따른 밸런스와 보상이 개선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던전의 각 구간을 클리어하면 다음 지역으로 자동 텔레포트할 수 있으며, 보상도 기존 대비 확대되어 ‘에픽 석판 조각’, ‘에픽 레시피 조각’ 등 주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라며 "이로써 캐릭터 성장을 더욱 빠르게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특수 던전’ 콘텐츠도 새로워진다. 각 던전의 상위 층이 확대되며 더 많은 보상
-
넷마블문화재단 ‘2024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참여 청소년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은 ‘2024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꿈에 대한 강한 의지와 게임 개발 관련 기본 역량을 갖춘 청소년을 선발, 8개월의 정규과정을 운영해 집중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9기 정규과정은 넷마블 사옥 내 교육 전용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열린다. 게임 개발에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중·고등학교 청소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분야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중 1개 분야에 신청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23일까지이며, 1차 심사(서류전형), 2차 심
-
엔씨(NC) 'THRONE AND LIBERTY' 아마존게임즈와 글로벌 CBT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CBT(Confidential Closed Beta Test)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엔씨(NC)와 아마존게임즈는 북미 현지시간 기준 4월 10일 오후 1시부터 4월 17일 오후 1시까지 CBT를 진행한다.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이용자가 PC 스팀(Steam), 플레이스테이션 5(PlayStation 5, PS5), 엑스박스 시리즈 S|X(Xbox Series S|X)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PC와 콘솔 이용자는 같은 서버에서 함께 TL을 즐길 수 있다. 엔씨(NC)와 아마존게임즈는 CBT를 통해 이용자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개발에 반영한다.
-
NHN데이터, 소셜비즈에 ‘게시물·릴스 댓글 자동 답장’ 기능 추가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가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에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셜비즈(Socialbiz)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고객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자주 묻는 질문 ▲스토리 반응 ▲계정 태그 등 고객의 특정 행동에 따라 맞춤형 DM을 발송할 수 있어 보다 자연스러운 구매 전환을 돕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고객이 브랜드 계정 내 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답글을 남기거나 미리 설정해둔 메시
-
LG유플러스 ‘유독’ 월간 이용자 200만명 돌파
LG유플러스의 구독 플랫폼 ‘유독’이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Monthly Active User)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유독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 자기개발, 식품, 키즈, 반려동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비스 총 123종을 제공하는 구독 플랫폼이다. 유독은 올 2월 말 기준 출시 1년 반 만에 MAU 213만명을 기록했다. 최근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격 인상으로 고객 부담이 커지며, 많은 고객이 해외로 우회해 결제하거나 불법 이용권 판매 대행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유독을 이용하면 편법·불법적인 방법을 이용하지 않고도 합리적인 가격에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LG유플러
-
SK브로드밴드, 롯데컬처웍스와 콘텐츠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SK브로드밴드가 고객의 긍정경험 확대를 위해 롯데시네마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SK브로드밴드는 롯데시네마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컬처웍스와 서울 중구 SK남산그린빌딩에서 미디어 콘텐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6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와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가 직접 참석해 양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B tv와 모바일 B tv, 롯데시네마 극장에서 다양한 콘텐츠 제공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활성화 △국내 영화 콘텐츠 시장 확대를 위한 유기적 협력
-
KT엠모바일, 신분증 스캐너 도입
KT엠모바일이 전국 판매점 약 4,000점에 신분증 스캐너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또한 판매점 대상으로 신분증 스캐너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분증 스캐너 가이드 자료 배포와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전했다. 가이드 자료에는 ▲사전승낙제 신청 절차 ▲서식지 접수 및 개통 절차 ▲신분증 스캐너 활용 방법이 포함되어 있다. KT엠모바일은 신분증 스캐너 도입을 통해 ▲신분증 진위 여부 검증 ▲부정가입 차단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와 신분증 위∙변조 악용 사례를 방지하고자 신분증 스캐너를 적극 활용하여 명의도용 피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신분증 스캐너는 통신 가입자의 신분증 진
-
SKT, KLPGA와 협력해 AI 골프중계 나선다
SK텔레콤이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와 AI 기반 골프 영상 아카이브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T의 에이닷과 SKB의 B tv에서 AI 미디어 기술을 이용한 골프 데이터 방송을 4월에 론칭하면서 골프 방송의 선수 샷 영상에 데이터를 결합, 시청자가 선호 선수의 샷 영상과 기록 및 과거 영상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KLPGA 협회는 그 동안 수작업으로 협회 소속 선수들의 영상과 기록을 결합한 아카이브 작업을 해 왔는데, 이번에 SKT·SKB의 AI 미디어 기술을 협회의 영상 아카이브 사업에 도입하기로 했다. 이에 골프 경기 관련 권리를 가지고 있는 KLPGA 협회와 골프
-
삼성전자, 헨켈과 '비스포크 AI 콤보' 전용 세제 코스 선보여
삼성전자가 글로벌 생활용품 및 산업용품 전문기업인 헨켈과 협력해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의 전용 세제 코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와 헨켈이 공동 개발한 '퍼실 딥 클린 코스'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AI 버블' 기술을 헨켈의 대표 액체세제인 '퍼실 딥 클린' 세제에 최적화해 세제 사용량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게 해준다. 퍼실 딥 클린 코스 사용 시 표준 코스 대비 적은 양의 퍼실 딥 클린 세제로도 동일한 세탁 성능을 낼 수 있어 연간 약 600ml의 세제 절감이 가능하다고 관계자는전했다. 또한 찬물로 세탁해도 40℃로 설정한 표준코스와 동일한 세탁 효과를 낼 수 있어 사용 에
-
LG헬로비전 '우리동네 희망공약' 유권자가 원하는 공약 받아 후보자들에게 전달
LG헬로비전은 4.10 총선을 앞두고 '우리동네 희망공약' 프로젝트를 통해 유권자의 목소리를 후보자에게 전달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현재 ‘선택 2024 지역을 가치있게’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선거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특히 유권자들의 참여를 높이고 지역 주민들이 선거 과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우리동네 희망공약’ 프로젝트 ▲ ‘여기도 유권자 살아요!’ 뉴스 코너 ▲희망 공약 댓글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먼저, ‘우리동네 희망공약’은 주민이 공약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정책선거를 실현하기 위해 LG헬로비전에서 지방선거와 국회의원선거 때마다 실시하고 있는 프로젝트이다. LG헬로비전은 인터
-
카페24, 한화이글스 유튜브 쇼핑 진출 지원
‘카페24(대표 이재석)’는 한화이글스의 국내 프로스포츠단 최초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화이글스는 타 프로스포츠단보다 선제적으로 유튜브 쇼핑을 시작하며 콘텐츠 커머스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카페24 관계자는 "한화이글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글스TV(Eagles TV)’는 프로야구단의 성공적 온라인 팬덤 구축 사례다. 프로야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25만8,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수 훈련 모습, 인터뷰, 야구 분석 등 팬들이 시청하길 원하는 영상 콘텐츠는 3,100여개에 달한다"라며 "그 중 최근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복귀한 류현진 선수의
-
CJ CGV-T1‧슈퍼플레이, ‘e스포츠 기반의 공동 사업 추진’ MOU
CJ CGV는 T1 ‧ 슈퍼플레이와 ‘e스포츠 기반의 공동 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CJ CGV 본사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각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J CGV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CJ CGV는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사업자로서 보유하고 있는 공간 및 역량을 바탕으로 제반 사항 협력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으로 저력을 보여준 e스포츠 명문 구단 T1은 선수단 및 IP를 활용해 공동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라며 "슈퍼플레이는 게이머 라이프스타일 전문브랜드로서 그동안 축적해온 IP 라이선스 사업, 게임 커머스 및 T1 B
-
잡코리아·알바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2년 연속 1위 차지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종합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국내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 대상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라며 "특히 잡코리아는 2007년 취업전문포털 부문이 생긴 이후 지금까지 총 17번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알바몬은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등
-
플레이위드코리아, [씰WTF] 글로벌 CBT 일정공개
㈜플레이위드코리아(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씰WTF : 영문 Seal :What The Fun!]의 오는 4월 첫 CBT를 통해 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플레이위드코리아 관계자는 "[씰WTF]의 CBT는 스팀을 통해 아시아와 아메리카 두 권역별로 구분해 4월 중 진행된다. 우선 아시아 권에서는 4월 8일부터 21일까지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하며, 20일과 21일 양일 그리고 아메리카 권에서는 22일부터 28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통해, 27일과 28일 양일간 진행한다"라며 "이번 테스트에서 [씰WTF] 내의 거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아시아 권 내의 CBT에서는 한국의 모든 유저들도 참여하여 테스트 및 게임을 미리 즐기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