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플러스챗’ 제로베이스원 ‘Chat’ 서비스 오픈
플랫폼 엠넷플러스(Mnet Plus)가 ‘플러스챗(Plus Chat)’을 통해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의 팬덤 활동을 견인한다. 엠넷플러스 관계자는 "‘플러스챗’은 글로벌 팬덤의 활동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팬덤 활동을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즐길 수 있도록 통합한 팬 플랫폼이다"라고 설명했다.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의 ‘챗’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제로베이스원 ‘챗’ 서비스는 아티스트 공식 커뮤니티 하단 탭에 위치한 Chat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 구독권을 구매하면, 아티스트와 실시간 채팅 및 라이브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오픈과 함께 멤버들은 ‘챗’을
-
플레이위드코리아, [씰WTF] 스팀 얼리액세스 선보여
㈜플레이위드코리아(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한 [씰WTF: 영문 Seal: What The Fun]가 지난 3일 스팀에 얼리액세스로 출시(한국 시간 3일 21시/북미 LA 시간 3일 05시)했다. 플레이위드 관계자는 "[씰WTF]는 온라인 게임 [씰온라인]의 IP(지식재산권)를 기본으로 만들어진 캐주얼 파티 게임이다"라며 "게임은 장애물레이스, 미로 레이스 등 개인 레이스 게임과 페인트볼 슈팅, 팀 미니 스포츠 등 다양한 팀전 등을 포함해 랜덤하게 제공되는 여러 미니 게임을 통해 최후의 승자1인을 가리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번 얼리액세스 빌드 버전에는 총 30여개 이상의 미니 게임이 준비되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미니 게임을 추가할
-
[IT이슈] 당근, 건강기능식품 개인 간 거래 가능해져 外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식품의약안전처와 중고거래 플랫폼 간 시범 사업을 통해 내일(8일)부터 2025년 5월 7일까지 1년간 건강기능식품의 개인 간 거래가 가능해진다고 7일 밝혔다. 건강기능식품의 개인 간 거래 허용에 대한 소비자 목소리가 꾸준히 있어옴에 따라 작년부터 규제 심판부 예비 회의와 시민 공개 토론이 진행됐고, 내일 오전 10시부터 시범 사업이 진행된다. 당근은 시범 사업 플랫폼으로 선정되어 개인 간 건강기능식품 거래가 가능하도록 제반 사항 점검 및 시스템 구축을 마쳤다.이용자 편의는 높이면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촘촘한 기준도 함께 마련됐다.우선, 영리 목적으로 판매하는 것을 막기 위해 1년간 10회, 금
-
[IT이슈] 테이크원컴퍼니, '블랙핑크 더 게임' 서비스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外
테이크원컴퍼니(대표 정민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육성 퍼즐 SNG ‘블랙핑크 더 게임’의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7일 전했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의 첫 공식 게임으로 멤버가 직접 게임 제작 과정에 참여하며 글로벌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은 프로젝트다. 실제로 ‘블랙핑크 더 게임’은 출시 직후 글로벌 24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공식 다운로드 600만을 달성했다. 테이크원컴퍼니에 따르면 멤버들이 직접 가창한 게임 전용 OST인 ‘THE GIRLS’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7개월 만에 1억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을 뿐 아니라
-
[IT이슈] 오토플러스, ‘EV∙PHEV 정비 부문’ 2년 연속 글로벌 기관 인증 外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를 운영하는 오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티유브이슈드 '전기차∙하이브리드(이하 EV∙PHEV) 정비 부문'에 대한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 오토플러스는 중고차 시장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친환경 차량의 점검 및 정비에 대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EV∙PHEV정비 부문’에 대한 인증 필요성을 티유브이슈드에 제안하였고, 인천 청라지구에 보유한 직영 리컨디셔닝센터 ‘ATC(AUTOPLUS Trust Center, 이하 ATC)’에서 현장 실사와 전기차 정비 시연을 통해 세계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 아직까지 전 세계에서 티유브이슈드 ‘EV∙PHEV 정비 부문’에서 인증받은 자동차 정비
-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 ‘적십자회원유공장 명예대장 포장’ 수상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김형태 대표와 시프트업이 이달 7일에 열린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전수식’에서 2023년도 적십자회비 모금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가 수여한 표창을 전수했다고 밝혔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2023년에 발생한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회사 차원의 구호성금 10만 달러와 김형태 대표의 사비 1억원을 더한 총 2억3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적십자사는 시프트업 사옥에 방문해 김형태 대표와 시프트업 법인에게 적십자 사업 발전 기여 공로가 큰 기관, 개인에게 수여하는 포장인 ‘명예대장’을 전달하며 적십자의 인도주의 운동을 위한 재원 조성 기여
-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아스케아‘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아스케아’를 오늘(7일) 업데이트했다.펄어비스 관계자는 "미스틱의 계승 클래스인 아스케아는 4월 26일 개발자 노트에서 공개되어 관심을 모았다"라며 "주무기 파권갑과 보조무기 호완장을 착용해 투혼을 담은 주먹을 내지른다. 쉴 새 없이 빠르게 연계되는 기술을 쏟아내며, 적의 공격을 반격할 때 강력한 일격을 날리는 특징을 갖고 있다"라고 전했다. 주요 기술로 ▲진공강타(빠르게 이동하며 전방으로 강력한 지르기 공격) ▲숨통 끊기(뒤로 빠르게 회피한 후 방심한 적에가 다가가 빠르게 손바닥으로 공격) ▲태풍차기(태풍처럼 빠르게 회전하여 전방의 적을 공격) 등이 있다.아스케
-
[IT이슈] ‘데미안 전기’, 로봇 탄 너구리?! 신규영웅 ‘라쳇’ 등장 外
해긴(대표 이영일)은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에 신규 영웅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규 영웅 ‘라쳇’은 로봇을 타고 있는 귀여운 너구리로, 기간트리아의 SSR 등급 영웅이다. ‘라쳇’은 로봇을 이용한 강력한 근거리 공격을 자랑하며 전투가 시작되자마자 적의 위치로 날아가 공격을 펼치기도 한다.또한, 지정된 위치로 순간이동을 하여 넓은 범위의 전기장판을 퍼트려 적 다수를 공격하는 궁극기를 갖고 있어 전장의 흐름을 한 순간에 바꾸기도 한다. 또한 전기장판을 퍼트린 후 궁극기 사용 모션 상태일때 ‘라쳇’은 잠시 무적 상태가 되며, 이후에는 본인의 체력을 일부 회복
-
바디프랜드, 우주여행 프로모션 진행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실제 성층권 우주여행이 포함된 ‘헬로우(‘헬’스케어 ‘로’봇사고 ‘우’주여행 가자!) 경품 추첨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행운의 주인공 1인(1등)에게는 파격적인 '우주여행 패키지'가 경품으로 제공된다"라며 "미국 S社에서 제공하는 우주 성층권 여행 패키지가 주어진다. 1인 왕복 항공권과 2박 호텔 숙박권이 포함되며 당첨자는 30km 높이의 성층권에서 2시간 동안 아름다운 지구와 우주를 감상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2등(10명)은 미국 올랜도의 디즈니랜드에 위치한 우주선 콘셉트의 레스토랑 ‘Space 220’ 식사권과 호텔 숙박권, 디즈니랜드 2일 자유이용권이 주
-
청호나이스, 가정의 달 기념 프로모션 진행
청호나이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5월 한 달간 정수기, 매트리스, 안마의자 등에 대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청호나이스 정수기 렌탈 시, 구매 조건에 따라 월 렌탈료를 최대 6천원까지 할인 적용된다"라며 "해당 제품은 쾌속 제빙 기술로 하루 약 6kg의 얼음을 만들어 내는 ‘뉴 아이스트리’와 세계 최초 특허 기술로 완성한 순도 높은 얼음을 제공하는 ‘세니타’ 얼음정수기 외 ‘셀프’, ‘메타디지털’, ‘550’ 등 이다"라고 말했다. 매트리스의 경우 프로모션 적용 제품에 따라 고급 메모리폼 베개 혹은 매트리스 방수커버를 제공한다.
-
㈜위메이드 1분기 매출액 약 1613억원 기록
㈜위메이드(대표 박관호, [112040])가 7일(화)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액은 약 1613억원, 영업손실 약 376억원, 당기순손실 약 590억원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1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38%, 전년대비 약 72% 증가했다"라며 "지난 3월 170개국에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매출을 견인했다. 해외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334% 대폭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출시 후 3일만에 매출 1,000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최고 동시접속자수는 40만명을 돌파하는 등 각종 지표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
-
위메이드플레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304억 원 기록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연결기준 매출 304억 원, 영업손실 3억 원, 당기순손실 1억 원을 기록한 2024년 1분기 실적을 7일 발표했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2024년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0.9% 감소세를 기록했으나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각각 16%, 85% 등 큰 폭의 감소세를 보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실적은 ‘어비스리움 매치’와 ‘던전앤스톤즈’ 등 신작들의 해외 시범 서비스와 신작을 준비 중인 연결 자회사 운영에 따른 비용 등이 반영됐으나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한 플레이링스의 성장세가 1분기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회사 측은 해외 시범 서비스를 진행
-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번트(캐릭터) ‘샤미르’가 등장한다"라며 "지배자 세력의 ‘샤미르’는 차크람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지능형 마법사다. 적에게 차크람을 휘둘러 피해를 입히고, 스킬 적중 시 디버프를 통한 약화 효과를 추가로 부여한다"라고 전했다. 샤미르의 스킬은 ‘미지의 서번트’ 던전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달 22일까지 진행되는 ‘테리온의 은신처’ 이벤트에서는 오염된 수로에서 적을 처치해 다양한 보상
-
인크루트 "직장인 27.4%, 나는 숏폼 중독”
한국의 직장인들은 숏폼에 얼마만큼 빠져 있을까. 인크루트가 직장인 870명을 대상으로 ‘숏폼 시청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먼저 직장인들에게 ‘당신은 숏폼 중독입니까?’라고 물었다. 전체 응답자의 27.4%가 ▲‘네’라고 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신이 숏폼 중독이라 답변한 응답자들의 연차, 연령대, 성별을 교차분석 해봤다"라며 "‘중독이다’라고 답한 직장인들의 연차를 비교해 봤다. ▲3~5년차가 40.4%로 ‘중독이다’라고 답한 비율이 가장 높았다"라고 말했다. 뒤이어 ▲6~8년차(33.0%), ▲0~2년차(29.7%) 순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 교차분석 해 봤다. ▲20대 응답자의 48.9%가
-
코웨이, ‘2024년형 아이콘 얼음정수기’ 선보여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4년형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코웨이 관계자는 "‘2024년형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지난 2022년 6월 출시해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으로 얼음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끈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라며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혁신적인 제빙 기술에 이어 세밀해진 사용자 맞춤 기능으로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 24년형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온수 온도와 출수 용량을 제어하는 기능을 국내 얼음정수기 최초로 탑재했다"라며 "언제 어디서나 코웨이 제품을 제어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관리하는
-
잡코리아·알바몬,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
잡코리아는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채용 플랫폼 알바몬이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3년 연속 각 부문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매년 각 부문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비자 조사 평가다"라며 "지난 3월 11일부터 24일까지 최근 1년 이내 해당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 12만여 명이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 방식으로 이번 조사에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잡코리아는 채용솔루션 부문, 알바몬은
-
CJ올리브네트웍스, 생활·편의 분야 대외 제휴처 확대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모빌리티, 여행, 생활·편의 분야 대외 제휴처를 신규 확대하며 멤버십 혜택 강화에 나섰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회원 3,0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CJ ONE은 식품,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등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는 CJ그룹의 다양한 브랜드를 주축으로 14년 동안 지속 성장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9월 CJ ONE 브랜드 리뉴얼을 시행하며 회원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와의 제휴를 강화했다"라며 "롯데호텔과의 포인트 전환 서비스도 이달 신규 오픈하여 현재 50여 곳에서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C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