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네오위즈 ‘인텔라 X’, 카브(CARV)에 전략적 투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카브’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 카브의 노드 운영자로 합류한다고 5일 밝혔다.네오위즈 관계자는 "‘카브’는 웹2 ·웹3 시장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게임 및 AI 개발에 활용하는 모듈화 데이터 레이어다"라며 "약 100만 명 이상이 카브 ID를 발행했으며, 750개 이상의 게임 및 AI 관련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업계 최대 규모의 웹3 게임 퍼블리싱 및 소셜 플랫폼 ‘카브 플레이(CARV play)’와 ‘카브 인피니트 플레이(CARV infinite play)’ 등을 운영 중이다.인텔라 X는 전략적 투자를 통해 카브의 노드 운영자로 합류한다. 카브
-
그라비티, 3D 플랫포머 신작 게임 글로벌 출시
그라비티가 세계 표준시 기준 6월 5일 오후 12시,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3D 플랫포머 신작 ‘ALTF42’를 글로벌 지역에 정식으로 출시했다.그라비티, 관계자는 "ALTF42는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유저들이 즐긴 ALTF4의 정식 후속작으로 그라비티의 오랜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와의 시너지로 전작에 이어 또 한 번의 글로벌 성공을 기대하게 만드는 타이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작 대비 업그레이드된 그래픽과 함께 한층 위험한 함정 배치를 통해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라며 "코인 시스템, 거북이 경주장, 코스튬, 거대 보스전 등 이색적인 콘텐츠도 추가해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라고 밝혔다.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ALTF42에서 가장 긴
-
'제노니아', 치킨 브랜드 ‘또래오래’와 제휴 프로모션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대작 MMORPG ‘제노니아’가 농협목우촌 치킨 브랜드 ‘또래오래’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다음달 4일까지 전국 또래오래 매장에 ‘제노니아의 위대한 보급 세트’ 메뉴가 등장한다"라며 "해당 세트는 인기 메뉴인 갈반핫반과 웨지감자, 콜라로 구성되며 ‘위대한 소환권 선택 상자 10+1’ 쿠폰 5매가 함께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같은 기간동안 게임 안에서도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 ‘되돌린 미드가르드’, ‘어셔마이너 왕국’, ‘안드라 제국’ 등 주요 지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또래오래 티켓’을 얻을 수 있고, 이를 ‘에픽 코스튬/페어리
-
네오위즈 ‘스컬’, 모바일 버전 글로벌 출시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지난 4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의 모바일 버전을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네오위즈 관계자는 "‘스컬’은 주인공 ‘리틀본’의 해골 머리를 바꿔가며 던전을 탐험하는 2D 로그라이크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모바일 버전은 스컬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모바일 환경에 그대로 구현했으며, 적을 물리치며 나아가는 횡스크롤 액션 등 PC·콘솔로 즐기던 스컬의 재미요소를 모바일로 최적화해 완성도를 높였다"라고 밝혔다. 스컬 모바일 버전은 한국을 포함한 일본, 미국 등 글로벌 175개
-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스테디셀러 IP로 자리매김 굳히기
넷마블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활동 다각화로 화제성, 대중성을 입증하며 스테디셀러 IP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5일 넷마블에 따르면 ‘맑은 눈의 광인’ 등 큰 화제를 이끌며 인기를 이어온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쿵야 IP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지난 2022년 4월 쿵야들의 현생을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처음 선보인 후 이모티콘 출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이종업계 콜라보 등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여왔다. 인스타그램 채널은 팔로워 약 16만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 중 MZ 세대가 92%를 차지하는 등 MZ세대 대표 IP로 눈
-
바디프랜드, ‘파라오네오’ 프라이빗 프리뷰 파티 진행
바디프랜드, ‘파라오네오’ 프라이빗 프리뷰 파티 진행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지난 5월 28일, 헬스케어로봇 신제품 ‘파라오네오(PHARAOH NEO)’ 출시를 기념해 기존 ‘파라오’ 고객만을 위한 프라이빗 프리뷰 파티를 개최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 이번에 출시한 ‘파라오네오’는 바디프랜드의 플래그십 모델인 ‘파라오’의 고유 헤리티지를 계승하여 헬스케어로봇으로 부활시킨 안마의자다"라고 말했다. 이어 "‘파라오’ 시리즈는 2013년 출시된 이래 총 6,600억 원의 판매고를 올려 바디프랜드의 성장을 견인한 대표 모델로 소개되어 왔다. 이번 신제품은 두 배 빠른 속도의 로보 워킹 기술과 사용자 친화적 UX/UI
-
‘SOOP’ 베타 버전 출시
SOOP은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선순환하는 ‘숲’ 생태계처럼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을 뜻한다"라며 "스트리머, 유저, 파트너사 모두가 자유롭게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하고 포용적인 스트리밍 커뮤니티 문화를 형성하고, 모두가 베네핏을 얻을 수 있는 스트리밍 사업 선순환 구조를 제공하는 것이 비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운영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글로벌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며, 동남아시아 시장과 e스포츠 콘텐츠를 중심으로 SOOP의 영향력을 점차 확장해 나간다
-
매일유업,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9기’ 실시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하는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9기’를 공개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새가버치’는 카카오메이커스와 협업기업이 쓰임을 다한 물건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고, 이를 통해 얻는 판매 수익금은 사회에 기부하여 순환경제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친환경 프로젝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6월 5일은 ‘환경의 날’로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로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멸균팩 새가버치’는 매일유업이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지난해에 이
-
‘XPLA Verse’ ‘워킹데드: 올스타즈’ 온보딩
XPLA는 일본 웹3 규제에 최적화된 레이어2 체인 ‘XPLA Verse’에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온보딩한다고 5일 밝혔다. XPLA 관계자는 "일본 대표 웹3 게임 플랫폼인 ‘오아시스’와 협업해 XPLA Verse를 가동한 바 있으며, 일본 현지 시장을 겨냥한 첫 웹3 게임으로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낙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게임은 글로벌 인기 IP인 ‘워킹데드(The Walking Dead)’를 활용한 수집형 RPG로, 컴투스홀딩스가 글로벌 서비스하고 있다"라며 "작년 10월,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된 후 긍정적인 이용자 성과를 보여주며 웹2 게임의 성공적인 웹3 전환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XPLA는 일본 블록체인 시장의 특
-
'미르4' 신규 성장 콘텐츠 천지합일 공개
㈜위메이드(대표 박관호)의 MMORPG '미르4'가 5일 신규 성장 콘텐츠 천지합일을 공개했다.위메이드 관계자는 "천지합일은 천지, 경천, 지일, 위합 등 네 개 분야를 수련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새로운 성장 콘텐츠다"라며 "각 분야는 경험치 획득량, 치명 회피 등 8개의 능력치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용자는 ‘묵령초’를 사용해, 능력치를 수련할 수 있다"라며 "능력치는 수련 성공 시 1레벨, 대성공 시 2레벨이 오른다. 모든 능력치가 5레벨이 되면, 분야 승급 ‘일주천’을 최대 10번까지 진행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일주천’을 완료하면, 추가 능력치 1개가 캐릭터에 부여된다.'미르4'는 이달 업데이트를 기념
-
‘라그나로크: 리버스’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예약 시작
그라비티의 홍콩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비전(Gravity Game Vision, GGV)이 6월 4일부터 모바일 3D MMORPG ‘라그나로크: 리버스(영문명 Ragnarok: Rebirth)’의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라그나로크: 리버스는 다양한 색채감의 3D 판타지 월드 배경과 라그나로크 만의 감성을 담은 콘텐츠가 특징인 3D MMORPG이다"라며 "유저들이 모험가가 되어 바포메트 왕의 부활을 도모하는 바포메트 밀교로부터 룬미드가츠 왕국을 지키는 스토리를 메인으로 담아냈으며 개성 있는 NPC들의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 다양한 표정으로 게임에 몰입감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 게임은 세로형과 가로형으로 플레이 방식을 변환할 수
-
엠게임 온라인게임 3종, 호국보훈의 달 기념 이벤트 진행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열혈강호 온라인’, ‘귀혼’, ‘나이트 온라인’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엠게임 관계자는 "코믹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은 금일부터 26일까지 현발파 맵의 건물 일부에 깃발을 태극기로 교체하고, 앞마당에 무궁화 꽃밭을 배치해 국가 유공자의 공헌과 희생을 기린다. 같은 기간 동안 몬스터를 사냥하면 국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애국가의 1~4절 중 빈칸을 채워 넣는 이구동성 퀴즈가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모비 NPC에게 하얀 국화, 하얀 국화 꽃다발을 전달하면 경험치 획득량(+50%), 대몬 방어력(+50), 대
-
코웨이, 생산 노조와 ‘2024년 임금협약 조인식’ 진행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4일 충청남도 공주시에 위치한 유구공장에서 생산 코웨이노동조합과 ‘2024년 임금협약 조인식’을 진행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올해 1월부터 생산 코웨이노동조합과 2024년도 임금협약 교섭을 시작해 5개월 만에 원만하게 합의안을 도출해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조인식에는 김동화 코웨이 생산본부장과 임재환 생산 코웨이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가 함께 협약서에 서명했다"라고 밝혔다.
-
[IT이슈] 데스티니 가디언즈: 최후의 형체 전 세계 공식 출시 外
번지 스튜디오가 8번째 확장판 ‘데스티니 가디언즈: 최후의 형체’를 전 세계 플랫폼을 통해 5일 정식 출시했다. 최후의 형체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10년간 이어진 "빛과 어둠의 이야기" 스토리 라인의 최종장을 마무리 짓는 확장팩이다.이번 확장팩에서 수호자들은 우주 최대의 적인 목격자를 물리치고 빛과 어둠의 전쟁을 끝내 세상을 멸망으로부터 구해내야 한다.최후의 형체에서 수호자들은 목격자의 왜곡된 설계로부터 우주를 지키기 위해 대대적인 전투를 벌이며, 여행자 내부에 있는 미지의 세계로 들어가 새로운 목적지인 창백한 심장을 탐험한다. 창백한 심장에서 목격자를 쫓으며 선봉대 동료들을 결집하고 지금까지 상대해 왔던 적들
-
더존비앤씨티 "어질리티 한국 국가대표팀, 국제대회서 성장성 입증했다"
더존비앤씨티의 진심으로 가는 숲, 강아지숲은 지난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네덜란드 에르멜로에서 열린 ‘2024 WAO(World Agility Open) 챔피언십’에 참가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높은 실력으로 성장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더존비앤씨티 관계자는 "WAO 챔피언십은 도그 스포츠 중 하나인 어질리티 종목의 대규모 국제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41개 국가에서 740여 팀이 참가했다"라며 "앞서 강아지숲에서 열린 ‘KAO(Korea Agility Open) 챔피언십에서 선발된 대한민국 국가대표 11팀은 반려견 용품 전문업체인 ‘논스톱 도그웨어’의 지원을 받아 국제 무대 출정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개인전과 팀전에 참가
-
컴투스 ‘낚시의 신’ 신규 콘텐츠 ‘극비 낚시터’ 도입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에 ‘극비 낚시터’를 비롯한 여러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컴투스 관계자는 "‘낚시의 신’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짜릿한 손맛을 선사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으로, 2014년 출시 이후 글로벌 게임 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라며 "최근엔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펼치며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 추가된 ‘극비 낚시터’는 아이템을 얻는 것에 특화된 곳이다"라며 "낚시를 진행하며 ‘조사 상자’ 경험치를 쌓아서 조사 상자를 업그레이드하면, 더 다양하고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어종과 희귀도
-
더 샌드박스, ‘CU’·‘밀크파트너스’와 협업 프로젝트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씨유(CU)’,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와 웹3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더 샌드박스는 올해 3월 파트너십을 맺은 밀크파트너스, 그리고 밀크 플랫폼을 통해 포인트 연동 및 교환 서비스를 선보인 CU와 함께 각 사가 보유한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웹2와 웹3를 연결하는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더 샌드박스 관계자는 "협업의 첫걸음으로 ‘더 샌드박스 Play CU x MiL.k’ 이벤트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접목한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가 더 샌드박스에서 ‘Play CU x MiL.k’ 경험에 접속해 곳곳에 숨겨진 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