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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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 3월 韓∙中∙美 굴착기 월간 최다 판매 기록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3월에 한국, 중국, 북미 시장에서 월간 굴착기 판매량으로 사상 최대 기록을 세웠다고 8일 밝혔다. 유럽 및 신흥시장에서도 기록적인 호실적을 달성했다. 각국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경기 부양책 실시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광산 개발 증가, 연중 성수기가 맞물리며 건설장비 수요가 대폭 증가했고, 여기에 기술, 품질을 중심으로 펼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기 때문이다.두산인프라코어는 국내 시장에서 지난달 총 650대의 굴착기를 판매하며 창사이래 최대 월 판매고를 올렸다. 종전 최고치는 올 1월 614대로 2개월만에 기록을 경신했다. 신규 모델 출시가 판매 증대에 큰 역할을 했다. 업계 최초로 굴착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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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기업, 준불연 벽장재 신제품 ‘세이프월’ 출시
동화기업(대표이사 김홍진)이 벽장재 신제품 ‘세이프월’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동화기업에 따르면 신제품 ‘세이프월’은 탁월한 화재 안정성을 갖춘 준불연 벽장재로 불이 쉽게 붙지 않아 화재 확대를 방지하며, 화재 시 발생하는 유해 물질 방출량도 매우 적다. 다중이용업소법에 따라 준불연 자재 이상을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음식점, 유흥주점, 산후조리원 등 각종 상업 공간에 적합하다.세이프월은 ‘세이프월 기본형’과, 고광택 표면이 특징인 ‘세이프월 하이그로시’, 흡음 기능을 추가한 ‘세이프월 하이브’로 구성된다. 타공 제품인 세이프월 하이브는 실내에서 발생하는 소리의 50% 이상 흡수하는 흡음 성능을 발휘하여 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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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무엇이든 질문’ 이벤트 진행…이달 15일까지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가 ‘무엇이든 질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5일까지 진행하며, 타이어뱅크 유튜브에 올라온 ‘무엇이든 질문’ 이벤트 영상 시청 후 하단 댓글에 궁금한 것을 작성하면 된다. 종료 후 선정된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 영상 콘텐츠로 제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추첨을 진행해 커피, 피자 교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요즘 포털, 인터넷 검색시대이지만 언제나 2% 부족한 것이 사실인데, 이를 속 시원히 해결치 못하면 답답하다”며 “타이어뱅크는 소비자들의 궁금한 점을 가능한 많이 해결해 주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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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친환경 ‘해상풍력발전기 설치선(WTIV)’ 독자 개발
삼성중공업이 글로벌 해상풍력발전 시장 성장에 맞춰 친환경 기술이 집약된 해상풍력발전기 설치선(WTIV, Wind Turbine Installation Vessel) 독자 모델을 개발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중공업은 세계 3대 선급인 ABS(美), DNV(노르웨이), LR(英)로부터 ‘저탄소 배출 WTIV(모델명 SLW-FUEL CELL)’ 개념 설계에 대한 기본 인증(Approval in Principle)을 업계 최초로 동시에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삼성중공업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한 WTIV는 LNG 사용이 가능한 듀얼 엔진,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삼성중공업이 개발한 친환경 기술이 모두 집약돼 기존 디젤 엔진 선박 대비 CO2 배출을 최대 50% 줄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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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 첨단 디지털 생산센터 개소…스마트 조선소 전환
대우조선해양이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선박 생산에 접목시켜 스마트 조선소로 전환을 시도한다.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은 드론 등으로 건조중인 블록의 위치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생산관리센터’와 실시간으로 시운전 중인 선박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시운전센터’로 구성된 디지털 생산센터의 개소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스마트 생산관리센터는 최신 IoT 기술을 접목, 실시간 생산정보를 공유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는 게 대우조선해양의 설명이다.스마트 생산관리센터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1분마다 업데이트되는 각종 생산정보를 확인,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해결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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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케미칼, CCU(탄소 포집ㆍ활용) 新기술 실증 설비 여수 1공장에 설치
롯데케미칼이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녹색 기술 확보를 위해 탄소 포집ㆍ활용을 위한 실증 설비를 여수1공장에 설치했다.전 세계적인 온실가스 배출 규제 강화와 탄소배출권 가격 지속 증가 등에 따른 문제해결을 위해 국내 석유화학사 최초로 기체분리막을 적용한 이산화탄소(CO2 : Carbon dioxide) 포집ㆍ활용 기술 개발에 나선 것이다.지난 3월 중순 여수 1공장에 설치되어 실증에 들어간 기체분리막 활용 CCU(Carbon Capture Utilization / 탄소 포집ㆍ활용) 기술은 국내 타 업종에서 실증 작업을 진행했지만, 운송, 판매 등의 사업성 부족으로 실제 사업으로 이어지지는 못했다.롯데케미칼은 약 1년간의 여수 실증 설비 운영을 통해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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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1만 6000TEU급 1호선 '누리호' 만선 출항
HMM은 1만 6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 1호선 ‘HMM 누리호’(Nuri)가 컨테이너를 가득 채운 만선으로 6일 유럽을 향해 출항했다고 7일 밝혔다.‘HMM 누리호’는 지난달 22일 부산항에서 첫 출항한 이후 중국 상해, 닝보, 옌톈을 거쳐 지난 5일 싱가포르에 입항했으며, 1만6,000TEU급 컨테이너선의 통상 최대 선적량인 1만 3300TEU를 넘는 1만 3438TEU를 기록, 만선으로 지난 6일 출항했다.HMM은 정부의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의 일환으로 건조된 1만 6000TEU급 컨테이너선 8척을 4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인수할 예정이었으나, 국내 화물의 적기 운송 지원을 위해 지난 3월 ‘HMM 누리호’와 ‘HMM 가온호’ 2척을 조기 투입했다.이 선박들은 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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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강, ‘탈(脫)플라스틱’ 실천 위한 ‘고고챌린지’ 동참
동국제강은 환경부 주관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시작한 탈(脫)플라스틱 실천 운동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멀리해야 할 습관 한 가지와 실천해야 할 습관 한 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SNS 릴레이 챌린지다.동국제강 관계자는 “현대제철의 지명으로 ‘플라스틱 사용 줄이고, 분리배출 제대로 하고’라는 문구를 동국제강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하고 실천을 약속했다”며 “사내 공지를 통해서도 임직원들에게 플라스틱 사용 절감 방안 및 분리배출 수칙에 대해 안내했다”고 밝혔다.한편 동국제강은 릴레이 다음 주자로 금속 가구 제작 전문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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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인테리어 트렌드 소재 키워드 ‘천연’…친환경 마감재 ‘눈길’
코로나 등으로 외출이 어려워진 요즘, 집에서도 포근한 자연의 감성을 느끼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흐름에 실내에서도 생생한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천연 자재로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세계적인 트렌드 경향을 조사하고 분석하는 글로벌 매거진 ‘트렌드 북(TREND BOOK)’은 2021년 인테리어 분야에서 주목해야 할 트렌드 소재 및 마감재 키워드로 ‘천연(Nature)’을 꼽았다. 그린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러질 수 있는 대표적인 자연 소재인 원목, 천연석, 식물성 원료와 같은 마감재들이 올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측된다.또 코로나 사태로 인해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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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 인조대리석 ‘하이막스-오로라’ 시리즈 신제품 출시
LG하우시스가 인조대리석 ‘하이막스-오로라’ 시리즈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LG하우시스에 따르면 지난 2019년 첫 선을 보인 ‘하이막스-오로라’ 시리즈는 출시 이후 자사의 인조대리석 전체 매출에서 약 20%의 비중을 차지하며 주력 제품 라인으로 자리잡았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오로라 에크루 ▲오로라 프로스트 ▲오로라 미드나잇 등 3종은 모두 국내외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대세로 떠오른 선명한 베인(Vein; 나뭇잎의 결 같은 흐름) 무늬가 자연스럽게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또 신제품 3종 모두 천연 대리석 고유의 무늬를 제품 전체에 고르고 안정적으로 분포시켜 인조대리석 가시공 과정에서 생기는 접합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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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동부제철, ‘NF 불연 칼라강판’ 건축용 내외장재로 각광
KG동부제철의 NF(No Fire) 불연 칼라강판이 국내 건축용 내외장재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KG동부제철은 지난 2019년 2월 국내 최초로 불연재료 KS기준을 충족하는 불연칼라강판으로 개발해 판매 중인 NF 불연 칼라강판이 출시 이후 1년 만에 1000톤 이상 판매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KG동부제철에 따르면 NF불연칼라강판과 일반 칼라강판의 연소시험 비교 동영상을 입증된 불연효과를 바탕으로 외장재 시장에서 공공기관, 연구소 등 다양한 시설에 적극 사용 중이며, 특히 화재에 민감한 학교 건물을 NF 불연 칼라강판으로 변경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실제로 KG동부제철은 불연기능에 더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다는 NF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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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파진흥협회, 비대면 교육 강화를 위한 온라인 전용 ‘온:택트’ 스튜디오 개소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 이하 RAPA)는 4월 6일(화) 오후 목동 사옥 2층에서 정종기 부회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최첨단 시설과 장비를 갖춘 ‘온:택트(On:tact)’ 스튜디오를 공개했다. 이날 문을 연 ‘온:택트 스튜디오’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4K 카메라, 다양한 배경 이미지를 합성할 수 있는 ‘크로마키’와 디지털 판서 기능이 가능한 ‘전자칠판’ 등 최신 장비와 방음 시설을 갖춘 스튜디오와 영상 편집 SW 및 PC를 갖춘 편집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스튜디오 안에는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면서 수강자가 질의하는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멀티비젼 화면 표출 시스템을 마련하여 양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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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 전용사옥건립추진위원회 발족
공영쇼핑이 6일 오전 상암동 본사에서 ‘제1차 공영홈쇼핑 전용사옥 건립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영쇼핑은 건축분야 등 외부 전문가 8명과 내부 3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 전용사옥건립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위원의 구성은 사규 ‘전용사옥건립추진위원회 운영요령’에 따라 직원대표 1명, 이사회 추천 2명, 전문·관련단체, 기타 등 추천 9명 이내로 했다. 외부 전문가는 대한건축학회 등 11개 학회에 공문을 발송, 추천 받아 이사회를 통해 8명을 최종 선정했다.그간 공영쇼핑의 전용사옥건립에 대해 국정감사에서의 지적과 언론의 주목을 받아왔고, 이에 보다 투명하고 전문적인 기구의 필요성이 대두,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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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 2021 개최
삼성SDS(대표이사 황성우)가 4월 6일 'Cyber Security Conference(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보안업계 관계자 및 기업 보안 담당자 등 3,0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 업무, 클라우드 가속화 등 급변하는 환경 속 최신 사이버보안 트렌드 및 대응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 삼성SDS 보안전문가들은 △비대면 업무환경 보안 △클라우드 보안 △생산설비 및 제조공정(OT) 보안 등 3가지 트렌드를 집중 조명했다.먼저 비대면 업무환경 보안 세션에서는 사용자 계정관리 및 통합인증(SingleID), 엔드포인트 보안(EDR) 솔루션,차세대 방화벽 등을 통해 원격 접속 시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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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바이오시스, 역대 최대 1분기 매출 달성
서울바이오시스(글로벌 업계 1위)는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1분기 매출 잠정집계 결과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1분기 매출은 1,212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9% 증가했으며, 팬데믹 이후 항균, 항바이러스 가전과 자동차 수요 급증의 수혜를 입고 있는 UV사업부의 매출이 매출과 수익성 향상을 서포트 했다.특히,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와이캅 칩(WICOP Chip)은 2015년 중국 상하이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서울반도체 이정훈 대표이사가 직접 발표한 기술이다. 와이캅(WICOP) 기술은 LED Chip을 패키징 없이 기판에 실장 할 수 있는 반도체의 혁명이라 할 수 있는 서울바이오시스(SVC) Chip 기술 이다. 와이캅 기술을 피해 Mini 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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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타이어뱅크 “장거리 운행 전 타이어 안전점검 받으세요”
본격적인 봄으로 접어들며 장거리 운행을 하는 운전자들이 늘고 있다. 사진은 6일 충남 공주시 신관동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공주점 서경진 사업주(정면)와 타이어전문가가 방문 고객 차량 타이어의 상태를 점검하고 있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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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일상 속 작은 실천 ‘마이 리틀 챌린지’ 론칭
포스코(회장 최정우) 임직원들이 지난 5일부터 동료들과 소통하며 일상 속 작은 목표를 함께 실천하는 ‘마이 리틀 챌린지(My Little Challenge)’를 시작했다. ‘마이 리틀 챌린지’는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실천하면 직원 개인의 삶은 물론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목표(챌린지)를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선정해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개설된 챌린지는 △텀블러 사용하기 △하루 1만 보 걷기 △계단 오르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ESG 관련 기사 읽기 등 직원들의 습관 형성을 돕는 다채로운 미션들로 구성됐다.포스코 직원들은 목표 달성 지원 모바일 앱을 활용해 정해진 기간 동안 챌린지를 수행하고 사진이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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