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은평구, 관내 초‧중‧고교생과 대학생들에게 상반기 장학 증서 수여
은평구는 은평구민장학재단이 지난 3일 관내 초‧중‧고교생과 대학생들에게 상반기 장학 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은평구민장학재단은 올해 장학생 155명을 선발하고 총 2억 6백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초‧중‧고등학생은 예체능 등 특기 분야를 중심으로, 대학생은 일반‧지역사회기여‧해외연수 등 분야별 심사를 통해 선발됐다.학생 대표로 지역사회기여 장학생은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청소년을 지도하며 느낀 점과 보람을 직접 발표했다.은평구민장학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인재 육성과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다양한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서초구 '2025년 숏폼 공모전 희노애락 서초이야기' 개최
서초구는 ‘2025년 숏폼 공모전 희노애락 서초이야기’를 개최한다.공모전에 제출할 영상은 40~60초 분량의 짧은 영상 형식인 '숏폼(short-form)'을 활용해, 희‧노‧애‧락 네 가지 감정을 주제로 일상의 기쁨, 극적인 순간, 감동적인 이야기, 서초의 매력 등을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제출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이번 공모전은 서초구에서 살아가는 주민들의 삶과 감정을 영상 콘텐츠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생활밀착형 행정 영역에서도 공감대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주민은 물론 서초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직장인과 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영상 콘텐츠는 순수 창작물로서 최소 40초에서 최대 60초 이내여야 하고, SNS를 통해 게시
-
구로구 '커피쿠폰 지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구로구가 여성 이동노동자의 휴식권 보장을 위한 ‘커피쿠폰 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의 ‘2025년 노동약자 일터개선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와 구비를 투입해 추진된다.‘여성 이동노동자’는 하루에도 여러 장소를 이동하면서 일하는 돌봄노동자, 전기‧수도‧가스 검침원, 학습지 교사 등으로, 반복적인 이동 업무로 인해 쉴 공간이 부족한 근무 환경에 놓여 있다.이번 협약은 이들의 휴식권 보장과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해 마련됐으며, 구로구와 파리바게뜨 구로역점, 귀뚜라미에너지 구로고객센터, 서울시구로구재가노인복지기관, 구로조은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함께 참여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장인홍
-
도봉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계획(안) 안내
도봉구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계획(안)을 보도자료를 통해 구민들에게 안내했다.‘민생회복 소비쿠폰’은 민생 경제회복과 지역 내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민에게 지급하는 소비지원금이다.앞서 구는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한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계획(안)을 수립했다.계획(안)에 따르면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1, 2차로 나눠 지급한다. 먼저 1차는 도봉구민 기준 1인당 15만 원을 기본으로 하고, 소득별 기준에 따라 차상위·한부모가족에게는 30만 원, 기초생활수급자에게는 40만 원을 지급한다.1차 지급 신청은 오는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온라인(카드사 누리집, 지역사랑상품권 앱 등)과 오프라
-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 진행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가 지난 10일 경기 안양시에 위치한 오뚜기 중앙연구소에서 ‘제3회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디지털 기술을 통한 식품안전관리의 혁신과 발전(Advancing Food Safety through Digital Technology)’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식품안전 분야 학계, 연구기관, 공공기관 및 산업체 관계자 등 23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과 열기를 보여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날 행사는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오세욱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오뚜기 황성만 대표이사 축사와 기념촬영 ▲세션1. 식품안전을 위한 디지털 위해정보관리체계 구축 방안 ▲세션2. 빅데이터 활
-
매일유업, ‘제23회 PKU 가족성장캠프’ 후원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23년째 후원하는 ‘PKU 가족성장캠프’가 23회차를 맞아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쏠비치 양양 리조트에서 진행되었다.매일유업 관계자는 "PKU(Phenylketonuria, 페닐케툔뇨증)는 선천성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특정 효소가 선천적으로 부족해 장애를 초래하는 희귀난치성질환이다"라며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은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거나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이관리를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장애, 성장장애, 뇌
-
라온시큐어-파이디지털헬스케어, 의료 데이터 보안 혁신 MOU 체결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 기업 파이디지털헬스케어(대표 유승찬)와 ‘의료 헬스케어 플랫폼에 양자내성암호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서울 여의도 라온시큐어 본사에서 진행했다.라온시큐어 관계자는 "‘파이디지털헬스케어’는 연세의료원과 카카오의 합작법인으로, 의료 플랫폼 및 AI 서비스를 개발·운영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라며 "의료기관-환자-디지털 치료기기(DTx) 기업이 통합 연계되는 ‘커넥트-DTx’를 통해 환자에게 맞춤형 처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정부 및 의료기관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디지털 치료기기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현재
-
이랜드리테일, 사립곤충박물관 여름 팝업 전시 개최
이랜드리테일이 도심형 아울렛 NC강서점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사립곤충박물관인 여주곤충박물관 여름 팝업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팝업 전시는 문화 콘텐츠형 팝업으로, 단순한 체험을 넘어 다양한 교육적·오락적 프로그램이 결합된 복합형 전시로 구성된다"라며 "특히 어린이가 주 대상이며 ‘도심 속 곤충 속으로’라는 테마의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은 여름 방학 기간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주곤충박물관은 그동안 전국 각지에서 생태 교육을 기반으로 한 팝업 전시를 성공적으로 진행해온 바 있다"라며 "이번 팝업 전시에서는 세계적인 곤충 전시를 비롯해
-
골프존커머스, 6월 골프클럽 판매 순위 발표
골프존커머스는 지난 6월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골프클럽 브랜드와 모델을 11일 발표했다.골프존커머스 관계자는 "2024년부터 현재까지 발표한 판매 순위 데이터를 통해 골프 클럽의 핵심 키워드인 관용성이 계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남성용 클럽 판매 순위에서 드라이버 판매 순위는 1위 핑 G440, 2위 테일러메이드 Qi35, 3위 테일러메이드 Qi10, 4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 5위 타이틀리스트 GT 순으로 집계됐다"라며 "우드는 1위 테일러메이드 Qi35, 2위 핑 G440, 3위 핑 G430, 4위 타이틀리스트 GT, 5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가 차지했다"라고 말했다. 또 "유틸리티는 1위 핑 G440, 2위
-
이랜드 키디키디, 하반기 '키디크루' 모집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2025년 하반기 공식 서포터즈 ‘키디크루(KidiCrew)’를 모집한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11일부터 20일까지로, 키디키디 앱과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키디크루’는 자녀를 양육 중인 부모를 대상으로 키디키디의 다양한 패션·유아용품·리빙 아이템을 체험하고 SNS 콘텐츠를 통해 홍보하는 체험형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라며 "약 1,000여 개 브랜드의 신상품을 먼저 접할 수 있어 매 시즌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하반기 키디크루로 선발된 인원은 8월부터 12월 중
-
[생활경제 이슈] 화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딩 프로그램 정식 선보여 外
화해를 운영하는 (주)화해글로벌(각자대표 이웅, 김경일)이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시딩 프로그램을 정식 론칭, K뷰티 브랜드의 해외 마케팅을 본격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글로벌 인플루언서 시딩 프로그램은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현지 인플루언서와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어하는 K뷰티 브랜드들을 위해 기획됐다.이를 통해 K뷰티 브랜드들은 K뷰티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이 높은 해외 인플루언서에게 제품을 손쉽게 시딩할 수 있으며, 인플루언서는 제품 체험 후 리뷰 영상을 자신의 틱톡(TikTok) 계정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콘텐츠는 화해 글로벌 웹 내의 제품 상세 페이지에 노출되며, 이는 아마존(Ama
-
경동나비엔, ‘프리미엄브랜드지수’ 가스보일러·온수매트 부문 2관왕 차지
경동나비엔이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가스보일러 부문 7년 연속, 온수매트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가치 인식을 조사하며, 사회적 책임을 포함한 미래 가치까지 반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 보일러를 개발한 경동나비엔은 2022년 온수 기능이 대폭 강화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하며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전환했다"라며 "대표적인 기능은 ‘온수레디 시스템’으로, 퀵버튼을 눌러두면 기존 보일러 대비 93%나 단축된 10초 이
-
홈앤쇼핑 달바 로얄세럼 생방송 진행
홈앤쇼핑이 오늘 밤 11시 50분에 달바의 베스트셀러 ‘달바 오리지널 로얄세럼 시즌5’를 선보인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방송은 무려 105일 만에 진행되는 특별 편성으로, 홈앤쇼핑 상반기 에센스 부문 1위 제품을 만나볼 기회다"라며 "여름철 자극받은 피부를 위해 기획된 방송으로, ‘여름에도 역시 달바’라는 슬로건 아래 피부 속부터 겉까지 빈틈없는 관리법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달바 로얄세럼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세럼으로, 이탈리아 조향사와 협업한 아로마틱 시트러스 프롤향이 특징이다"라며 "분사할 때마다 아로마 힐링 효과를 선사하며, 단백질 성분이 풍부해 피부에 탄력과 밀도를 더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
-
[생활경제 이슈] 글렌피딕, ‘플레이 위스키’ 다섯 번째 에피소드 공개 外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명사 글렌피딕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예술’을 주제로 한 ‘플레이 위스키’의 다섯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이번 에피소드에는 글렌피딕이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진행해 오고 있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Artist in Residence, 이하 AiR)’에 참여한 김미영 회화 작가와 서울과 대구에서 ‘갤러리 신라’를 운영 중인 이준엽 디렉터가 함께했다.이날 게스트들은 1920년대 미국의 기차역에서 영감을 받은 바 ‘푸시풋살룬’을 찾아 ‘메도우 피딕(Meadow Fiddich)’을 포함한 시그니처 칵테일 3종을 즐겼다. 메도우 피딕은 글렌피딕 12년을 베이스로 알로에 시럽과 코코넛 라임 코디얼을 더해
-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TIPA, 지식재산권 보호 강화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와 사단법인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이하 TIPA)가 해외직구 상품 지식재산권 보호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업계 최초 사례로, 알리익스프레스는 온라인 플랫폼 중 최초로TIPA 의 지식재산권 침해검사 데이터를 선제적으로 활용해 해외직구 방식으로 유통되는 위조상품 판매에 적극 대응하게 된다"라며 "양사는 이번 획기적 협력을 공동 양해각서(MoU)를 통해 공식화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력에 따라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는 TIPA와 피노키오랩(주)이 공동 개발한 지식재산권 관리 시스템인 TIMS를 활용하여 위조상품으로 확인된 상품을 유통한 판매자를 식별 및
-
bhc "‘콰삭킹’, 6월 매출 전월 대비 6.8% 증가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콰삭킹’은 6월 한 달 동안 전월 대비 6.8%의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고 11일 밝혔다. bhc 관계자는 "무더위로 배달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철에도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는 ‘콰삭킹’의 강점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콰삭킹’은 bhc만의 차별화된 튀김 기술을 적용해 겉은 ‘콰삭’하게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메뉴다"라며 "쌀·감자·옥수수 등을 배합한 특제 크리스피 크럼블을 입혀 고소한 풍미를 더했으며, ‘콰삭킹’과 함께 제공되는 스윗 하바네로 소스는 매콤하고 달콤한 맛으로 담백한 치킨과 조화를 이뤄 중독성 있는 맛을 완성했다"라고
-
바디프랜드, 모바일 라이브 상반기 매출액 전년 대비 41% 증가
바디프랜드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달성한 상반기 매출액은 2023년에서 2024년은 114%, 2025년은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3년 사이 약 3배 성장한 셈이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 같은 호실적은 바디프랜드가 일찌감치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주목해,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운영한 결과라 할 수 있다"라며 "바디프랜드는 2019년 업계 최초로 사내에 MZ세대 PD, 쇼호스트 등의 전문 인력을 발탁, 전담팀을 신설하여 바디프랜드 자사몰, 네이버 쇼핑 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의 플랫폼을 통해 하루 1~2회 라이브 방송 스케줄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청자가 방송으로 유입되기 쉬운 채널들에 집중하고, 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