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한국관광공사-식약처, 음식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9-09-18 18:25:43

한국관광공사-식약처, 음식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사 서울센터에서 내외국인의 안전한 음식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식품안전 정보 공유와 식품안전 관리 및 음식서비스 품질개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사에서 운영 중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제공하는 관광객 대상 음식점 정보에 식약처의 음식점 인허가 및 행정처분 정보 연계 등이다. 또한 ▲식품안전정보를 활용한 대국민 서비스 확대 ▲관광지의 안전한 식품소비 환경 조성 ▲식약처의 음식점 위생등급제와 공사의 한국관광 품질인증제 연계를 위한 대국민 홍보, 심사, 사후관리 등 상호협력 ▲양 기관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한 공동 식품안전 캠페인 추진 등도 논의했다고 전했다.

외국인관광객의 방한 목적 중 ‘음식’이 차지하는 비중은 57.9%로 쇼핑(63.8%)에 이어 두 번째로 높다. 내국인들의 여행지에서의 활동에서도 음식관광이 차지하는 비중은 57%로 자연 및 풍경 감상(68.2%)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을 만큼 음식은 관광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알려졌다.

유한순 관광공사 음식쇼핑기반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나라의 음식관광 경쟁력을 한층 올리는 동시에 외국인에게는 우리나라 음식에 대한 좋은 인식을, 내국인에게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음식 정보제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