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법무부 부산솔로몬로파크, 9월 28~29일 법 페스티벌

모든 프로그램 무료진행

기사입력 : 2019.09.10 21:43
+-
article box
(포스터제공=부산솔로몬로파크)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솔로몬로파크(센터장 안흡)가 9월 28일, 29일 양일간 가을맞이 ‘법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7일 ~ 28일 ‘법의 날 기념 법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건전한 법문화를 조성하고 법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기 위해 다시 마련한 행사다.

‘가을맞이 법 페스티벌’ 행사는 △나무액자 만들기 △드로잉캡 종이 모자만들기 △페이스스티커등 다채로운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그림자 벌룬쇼와 버블쇼 공연, 가족과 함께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가족드림팀 △도전 골든벨등의 참여형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부산성폭력상담센터’ 및 ‘늘함께 청소년성문화센터’가 함께하는 ‘젠더로 바라보는 아름다운 세상 프로그램’등 청소년과 어린이의 올바른 성의식 확립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되며 다양한 기념품이 마련돼 있어 어린이를 둔 가정이라면 유익한 법 체험 및 즐거운 가족나들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부산솔로몬로파크 홈페이지( http://solomons.lawnorder.go.kr) 또는 페이스북(: https://facebook.com/withlawparkbusan)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6년 7월에 문을 연 부산솔로몬로파크는 부산을 비롯한 영남권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의국회, 모의법정, 선거 및 헌법 등 재미있는 법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사연수, 학생 법 캠프, 법 동아리, 주부 로스쿨 등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법 교육 공간이다.

개관이후 65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갈 정도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