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상주준법지원센터, 모범 보호관찰대상자 원호금 전달

기사입력 : 2019.09.04 20:32
+-
article box
원호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상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상주준법지원센터(소장 정남준)는 9월 4일 2층 강당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상주보호관찰소 협의회의 지원을 받아 모범 보호관찰 대상자 5명을 대상으로 원호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권택형 보호관찰위원 상주보호관찰소 협의회장, 상주보호관찰소장, 직원 등 15명이 참석했다.

권택형 협의회장은 보호관찰대상자들을 격려하며“작은 선물이지만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내길 바라며 향후 보호관찰 대상자 경제구호 등 보호관찰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전했다.

정남준 소장은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보호관찰위원 상주보호관찰소 협의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보호관찰 대상자의 사회복귀를 위해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했다.


한편, 법무부 보호관찰위원은 범죄예방활동과 보호관찰 활동을 지원하는 민간 자원봉사자로서 보호관찰소장의 추천을 받아 법무부장관이 위촉한다.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상주보호관찰소 협의회는 지난 3월 26월 새롭게 출범한 범죄예방 민간자원봉사 조직이다. 초대 회장으로 추대 받은 권택형 위원을 중심으로 현재 56명의 보호관찰위원이 범죄예방을 위한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 포커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