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역사 속 오늘] 엘비스 프레슬리 사망

2019-08-16 09:08:28

[로이슈 전여송 기자] 1977년 8월 16일, '로큰롤의 제왕' 엘비스 프레슬리가 향년 42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프레슬리는 '댓츠 올 라이트(That's All Right)', '버닝 러브(Burning Love)' 등의 히트곡을 통해 '로큰롤 황제'로 군림해온 미국의 가장 대중적인 스타다.
프레슬리의 사망 원인은 지병에 의한 심장마비로 알려졌다. 그는 이날 자신의 자택 욕조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을 거뒀다.

항간에는 그의 사망 원인이 심장마비가 아닌 변비 탓이었다는 주장도 제기된 바 있다. 프레슬리는 평소에 심한 변비를 앓았으며 항문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이다.

그의 주치의였던 조지 니코폴로스 박사는 지난 2010년 "우리는 부검 당시까지 그의 변비가 얼마나 심한지 몰랐다"며 "관절염과 불면증 치료에 주력했고, 변비는 부차적 문제로 여겼다"며 그의 사인이 심각한 변비였다고 주장했다.

니코폴로스 박사는 "엘비스가 사망 전 눈에 띄게 살이 찐 것은 과식이나 잘못된 음식 섭취 때문이 아니라 심각한 변비 탓"이라고도 덧붙였다.
아직까지 그의 사망에 대한 정확한 원인은 나오지 않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