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여주시,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 개최

2016-10-20 14:03:06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로이슈 이슬기 기자] 여주시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제4회 여주시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를 평생학습센터 여성회관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대왕과 더불어 학습하는 명품 여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여주시 63개 평생학습 기관·단체·학교의 전시, 홍보, 체험부스 운영과 평생학습 동아리의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학습의 즐거움을 시민과 함께 나누며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축제 첫날인 21일은 늘푸른자연학교 ‘제피로스’ 댄스동아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 성인 문해 시화·편지쓰기 대회 시상에 이어 12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가 참가하는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가 진행된다.

22일에는 평생학습센터 여성회관 광장에 마련된 특설 야외무대에서 27개 팀이 참가하는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가 진행되며, 여주시 문해교사회가 주관하는 '2016 성인 문해 세종한글 골든벨'이 여성회관 공연동 2층에서 개최된다.

여주시 우수평생학습동아리 동화 나무의 ‘시러 마녀’ 동화극 공연을 비롯해 ‘성인 문해 시화전’, 책 읽는 모습을 담은 ‘손안애서(愛書) 사진전’, ‘사랑 나눔 바자회’ 등 부대행사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시민 상상 벽화 쌓기’ 프로그램과 ‘책 잔치와 책 나루터’ 행사가 준비됐다.

또한 평생학습센터에서 배출한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리더들이 축제장 곳곳에 배치돼 축제 모니터링 활동, 설문조사 등 앞으로 여주 평생학습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시민의 소리를 담기 위해 활동한다.
평생학습센터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세종대왕이 꿈꾸던 생생지락(生生之樂)을 실현하며,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쉽고 자연스럽게 여겨 날로 풍성해시는 평생학습도시 여주를 만들기 위한 다채로운 체험과 행사로 꾸며졌으며,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배운 것을 함께 공유하고 진정한 학습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평생학습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