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CGV, ‘브라운아이드소울 소울 트라이시클’ 선보여
CGV는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규 5집 발매를 기념해 프리미어 상영회 ‘브라운아이드소울 소울 트라이시클’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이번 상영은 오는 23일 발매되는 정규 앨범을 하루 먼저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로 22일 단 하루 전국 10개 CGV에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리미어 상영회 ‘브라운아이드소울 소울 트라이시클’에서는 6년 만에 발매되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규 5집 타이틀곡 ‘우리들의 순간’과 수록곡 ‘어쩌면 너는 이렇게도’의 뮤직비디오가 최초로 공개된다"라며 "또한 올 하반기 예정된 공연의 티저 영상까지 만나볼 수 있어 오랜 시간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색다른 설렘을 선사할 예정
-
[생활경제 이슈] 세라젬,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공식 후원 外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오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2025’를 공식 후원하고 현장에서 헬스케어 제품 체험 부스와 앰배서더 팬 사인회,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 자사의 대표 제품인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11과 V9, 휴식 가전 파우제 M6를 후원한다"라며 "마스터 V11은 우승자와 홀인원 상품으로 마스터 V9은 갤러리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세라젬의 프리미엄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11’이 처음으로 부상에 포함된다.
-
플레이오토&메이크샵, '25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 진행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플레이오토와 메이크샵이 지난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열린 '2025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에 참가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17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플레이오토&메이크샵이 공동 부스로 운영하며 온라인 비즈니스 전 과정에 걸친 '원솔루션' 컨셉으로 서비스를 소개했다"라며 "3일간의 행사 기간 동안 총 1,900여명이 현장 부스를 방문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플랫폼인 플레이오토는 하나의 관리자 계정으로 국내외 약 300여개 쇼핑몰의 상품 등록, 주문, 배송 등을 통합 관리할
-
[IT/방송이슈] 라온피플 자회사 라온로드 ‘360˚ AI 교차로 분석 플랫폼 개발’ 사업 수주 外
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의 자회사 라온로드가 ‘360˚ AI 교차로 분석 및 디지털 트윈을 활용한 실시간 교통 관제’ 정부 사업을 수주했다.AI 기반 스마트 교통 전문기업 라온로드(대표 이석중)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주관하는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공동효과형)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360˚ 교차로 영상을 AI로 분석해 객체 및 이벤트 상황을 검지하고, 디지털 트윈 기술을 통해 실시간 관제와 예측을 지원하는 스마트 교차로 관제 플랫폼을 개발하는 사업이다.라온로드가 참여하고 있는 ITS 전문 컨소시엄은 유티정보㈜가 총괄하고 필베러, 한일에스티엠 등 기업들이 각 세부 과제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라온로
-
SOOP, 금산세계인삼축제서 팝업식당∙탐방대 운영
SOOP은 오는 20일(토) 금산세계인삼축제 현장에서 ‘SOOP 팝업식당’과 ‘스트리머 탐방대’를 선보이며 현장 분위기를 유저들과 함께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SOOP 관계자는 "이번 축제 현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SOOP 팝업식당’은 셰프 출신이거나 요리를 좋아하는 SOOP 스트리머들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콘텐츠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장에는 중식 셰프 출신 스트리머 ‘일하는용형’과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백수저로 출연한 장호준 셰프가 참여해 금산 인삼을 활용한 간식을 선보인다"라며 "이를 통해 어린이와 학생들이 인삼을 맛있는 간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
-
진학사 캐치, ‘타겟 매칭 메세지’ 출시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기업을 위한 신규 서비스 ‘타겟 매칭 메세지’를 이달 말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타겟 매칭 메세지’는 캐치가 보유한 67만 건의 활성 이력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건에 맞는 인재에게 채용공고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해 주는 서비스다"라고 전했다.이어 "경력, 직무, 출생년도, 학력, 전공 등 7가지 대표 조건을 활용한 정밀 타겟팅이 가능해, 공고에 꼭 맞는 지원자에게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기존 배너형 광고가 불특정 다수에게 공고를 노출하는 방식이었다면, ‘타겟 매칭 메시지’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에게 직접 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
SOOP, ‘모여라 더빙의 숲 시즌3’ 개최
SOOP은 오는 25일 예선을 시작으로 10월 2일 본선과 결승까지 이어지는 ‘모여라 더빙의 숲 시즌3 더 싱크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SOOP 관계자는 "‘더빙의 숲’은 웹툰과 버추얼 스트리머가 결합해 새로운 형식의 무대를 선보이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라며 "스트리머는 웹툰 속 장면을 직접 연기하듯 더빙하며 자신만의 개성과 연기력을 보여주고, 심사와 평가를 거쳐 최종 무대에 오른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시즌2에는 50여 명의 스트리머가 참가해 다양한 시도를 선보이며 프로그램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시즌3는 디앤씨미디어의 인기 웹툰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사전에 제출한 더빙 영상을 기반으로
-
청호나이스 "침대 판매량 전년 대비 약 2배 상승했다"
청호나이스 침대의 올해 1~8월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침실은 단순한 수면 공간을 넘어 생활 중심 공간으로,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 구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에 청호나이스는 올해 초 ‘깨끗한 잠’이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CF를 공개하며 쾌적한 수면 환경의 중요성을 적극 알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광고는 청호나이스의 핵심 가치인 ‘깨끗함’을 침대 제품에 담아내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청호나이스 침대 ‘듀얼드림’은 티타늄 포켓스프링을 적용해 안정적인 착와감을 제공한다. 2가지 강선의 독립 스프링을 7구역으로 나누어 배
-
CGV·빙그레, ‘처음 듣는 광복’ 수익금 대한적십자사에 기부
CGV는 다큐멘터리 필름 ‘처음 듣는 광복’ 상영을 통해 모인 수익금 5,540,370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처음 듣는 광복’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빙그레가 기획·제작하고 CGV와 협력하여 상영한 8분 15초 분량의 다큐멘터리 필름이다"라며 "해방 당시의 함성과 “대한 독립 만세!” 외침을 AI 기술로 구현해 담아낸 작품으로 지난달 8일부터 15일까지 전국 16개 CGV 상영관에서 단독 상영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영 기간 동안 ‘처음 듣는 광복’을 관람한 관객은 총 6,798명으로, 티켓가 1천원 중 광복절을 기념하는 의미로 815원이 적립돼 총 5,540,370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라며 "기부금 전액은 대한
-
CGV, 박찬욱 감독 함께한 ‘어쩔수가없다’ '이동진의 언택트톡' 상영
CGV가 제82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이자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인 ‘어쩔수가없다'를 <이동진의 언택트톡> 27번째 작품으로 상영한다고 16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오는 22~23일 양일간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해 전국 30여개 극장에서 상영된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동진의 언택트톡>은 CGV만의 비대면 시네마톡으로 이동진 영화 평론가의 심도 있는 해설을 들을 수 있어 영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싶은 관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라며 "2021년 레오 까락스 감독의 ‘아네트’를 시작으로 봉준호 감독의 ‘미키 17’까지 총 26편의 작품이 관객들과 만났다"라고 말했다.‘어쩔수가없다’는 박찬욱 감독과
-
산돌구름,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에 폰트 판매량 증가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대표 윤영호)이 자사의 폰트 플랫폼 산돌구름에 숏폼 영상과 굿즈 제작 수요가 급증하며, 관련 폰트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산돌 관계자는 "이 같은 현상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글로벌 흥행과 맞물려 있다고 분석된다"라며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케데헌은 이달 초 2억6600만 시청 수로 전체 넷플릭스 콘텐츠 중 역대 1위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폭발적인 반응을 얻자, 팬들은 영화 속 장면과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숏폼 영상과 패러디 굿즈를 제작하며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산돌 관계자는 "틱톡·인스타그램 릴스
-
잡코리아, ‘AI로 여는 고용서비스 오픈토크’ 참여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고용노동부 ‘인공지능(AI)으로 여는 고용서비스 오픈토크’에 인적자원(HR) 업계 대표로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12일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노동부가 개최한 이 행사는 ‘AI로 여는 고용서비스’를 주제로 공공·민간기관 및 AI 전문가가 모여 디지털 고용서비스 마스터플랜과 AI 기반 일자리 매칭 혁신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였다"라며 "오픈토크 방식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을 비롯해 이창수 한국고용정보원장, 박윤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민간 채용 포털을 대표하여 참석한 윤현준 잡코리
-
다나와-숭실대 총학생회 ‘인텔&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 진행
커넥트웨이브 가격비교서비스 다나와가 숭실대학교 총학생회 ‘S:SURE’와 함께 ‘2025 인텔®&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메인 파트너인 인텔(Intel)을 포함한 총 18개 업체가 참여하며, 9월 한 달 동안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학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온라인 행사는 지난 1일 오픈해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오프라인 페스티벌은 9월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숭실대학교 중앙광장에서 열린다"라고 말했다. 오프라인 행사 당일 캠퍼스에는 인텔을 비롯해 총 15곳의 글로벌 PC 및 IT 기기 브랜드들이 참여해 최신 기술을
-
[IT/방송이슈] 가비아, '공공 클라우드 공동 인프라 통합 운영 프로모션' 실시 外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 원종홍)가 공공기관의 분산된 IT 자원 운영 문제를 해결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공공 클라우드 공동 인프라 통합 운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여러 부서나 산하 기관이 개별적으로 운영해 온 홈페이지, 정보 포털 등 IT 자원을 단일 계정으로 통합하는 '공동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를 통해 기관들은 중복 투자로 인한 비용 낭비를 막는 동시에, 개별 시스템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공백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모든 IT 자원이 중앙에서 관리되므로 최신 보안 업데이트를 일괄 적용하고, 분산된 환경에서는 어려웠던 24시간
-
SOOP-나이지리아 문화부, 디지털 창작자 경제 활성화 MOU 체결
SOOP은 나이지리아 연방 예술·문화·창의경제부(Federal Ministry of Arts, Culture and the Creative Economy)와 ‘혁신적 디지털 창작자 경제 활성화와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협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화) 밝혔다.SOOP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나이지리아 현지 디지털 창작자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창의경제를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양측은 SOOP 플랫폼의 나이지리아 확장을 시작으로, 창작자 생태계 조성과 문화산업 경쟁력 강화, 문화 교류 및 공동 브랜딩을 다각도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SOOP 플랫폼의 현지 서비스 정식 론칭을 통해 콘텐츠 유통 거점과 유저 참여 기반을 구축한
-
넥슨 ‘2025 아이콘매치’ 게임 성료... 이틀간 10만 관중 집결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 ‘EA SPORTS FC™ Mobile(이하 ‘FC 모바일’)’에서 개최하는 전 세계 레전드 선수들의 초대형 축구 경기 ‘2025 아이콘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이하 ‘2025 아이콘매치’)’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4일 밝혔다. ‘2025 아이콘매치’는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이 ‘창과 방패’ 콘셉트로 대결을 펼치는 초대형 이벤트로, 지난 9월 13일(토)과 14일(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됐으며, 이번 경기는 지난해 패배한 ‘FC 스피어(창팀)’이 ‘실드 유나이티드(방패팀)’에 재대결을 신청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올해는 앙리·드로
-
넷마블 신작 '뱀피르' 5번째 신규 월드 ‘카프’ 18일 오후 6시 오픈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뱀파이어 컨셉의 신작 MMORPG '뱀피르'에서 신규 월드 ‘카프’를 오는 1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앞서 '뱀피르'는 8월 26일 출시 이후 약 2주만에 4개의 월드를 오픈한 바 있으며, 이용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5번째 신규 월드 ‘카프’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프’ 월드는 스트리머들의 활동이 없는 일반 월드이며, 오픈 일정은 18일(목) 오후 6시다. 넷마블은 신규 월드 ‘카프’ 오픈을 기념해 해당 서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21일간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고 ‘희귀 탈것 소환권’, ‘희귀 형상 소환권’, ‘400만 골드’, ‘경험의 혈청’ 등 풍성한 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