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삼성바이오로직스, 1분기 매출 9469억·영업익 2213억..."역대 최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4공장의 매출 기여 증대와 바이오시밀러 사업 확대에 따라 1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을 기록했다.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24일 공시를 통해 2024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9469억원, 영업이익 221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60억원(+31%), 영업이익은 296억원(+15%) 각각 증가했다.삼성바이오로직스의 1분기 별도기준 매출은 4공장의 매출 기여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785억원(+13%) 증가한 669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체 가동을 시작한 4공장의 감가상각비 등에 따른 비용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7억원(-1%) 감소한 2327억원을 기록
-
현대엘리베이터, ‘2024 동반성장 컨벤션’ 개최
현대엘리베이터는 기업 간 양극화 해소를 위해 주요 파트너사들과 함께하는 ‘2024년 동반성장 컨벤션’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함께하는 미래 더 큰 가능성’이란 동반성장 슬로건 아래 서울 중구 반얀트리클럽&스파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주최사인 현대엘리베이터 조재천 대표이사와 오영교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151개 파트너사 대표 및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행사는 파트너사 대표들의 상생 협력 성공 사례 발표와 이준희 법무법인 지평 경영컨설팅센터장의 ‘ESG 특강’, 파트너(협력사)사들의 애로사항과 다양한 제안을 청취하는 등 동반성장을 위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특히 현대
-
한일시멘트, CSO 안전 포럼 개최
한일시멘트가 임직원 안전 의식 제고를 위해 지난 23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CSO(최고안전경영자) 안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포럼에는 오해근 CSO, 한일시멘트 및 한일현대시멘트 주요 생산공장 공장장 등 16명이 참석했다. 오해근 CSO는 전 사업장 경영진과 안전보건 경영의 지향점을 공유하기 위해 특별 강연 및 토론을 실시하며 포럼을 시작했다. 이어진 교육에는 전문 안전문화 컨설팅 기관을 초빙해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경영진의 역할에 대한 구체적 사례 교육을 진행했다.오해근 CSO는 “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직접적인 위험 요소 차단뿐만 아니라 임직원 안전의식과 같은 간접 요인 관리도 중요하다”며 “지속적 교육
-
LS에코에너지, 1분기 영업익 최대 97억..."역대 최대 실적"
LS에코에너지가 역대 1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LS에코에너지는 올 1분기 잠정으로 매출 1799억원, 영업이익 97억원, 순이익 80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작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64억원에서 약 2%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53억원과 6억원에서 각각 약 84%와 약 1240%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5.4%) 모두 역대 1분기 기준 최대치다.회사 측은 “유럽과 싱가포르 등에 대한 초고압 케이블의 수출 증가가 매출과 수익성 개선을 이끌었다”며, “지난 해 감소했던 북미 통신케이블 수출도 회복세에 있다”고 말했다. LS에코에너지는 매출의 30% 이상을 수출에서 거둔다. 최근 덴마크에 3년간 약 3051만 달러 규모
-
롯데웰푸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선보인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글로벌 인지도 갖춘 빼빼로에 한국의 대표 이미지를 디자인해 한국 여행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K-기념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2개 타입으로, 1번 타입은 전면 패키지에 일월오봉도(日月五峯圖)와 광화문, 세종대왕 이미지 등을 삽입해 한국적인 멋을 살렸다"라며 "한글 ‘ㄷ ㅐ ㅎ ㅏ ㄴ ㅁ ㅣ ㄴ ㄱ ㅜ ㄱ’도 배치해 한국 제품임을 강조했다"라고 밝혔다. 2번 타입은 한국 전통 자개장 느낌의 디자인으로 광화문과 단청 꽃 문양을 넣어 세련미
-
웅진식품, ‘니들스 2종’ 선보여
웅진식품이 스낵 ‘니들스’를 태국에서 OEM 생산해 국내 판매한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니들스는 ‘바늘’이라는 뜻으로 얇은 바늘 같은 니들스 스낵의 특징을 담았다"라며 "웅진식품은 니들스 솔트&페퍼맛과 갈릭&쉬림프맛 2종을 수입해 판매에 나선다"라고 말했다. 니들스 솔트&페퍼맛은 짭조름한 맛에 후추의 풍미를 더한 제품으로 별다른 양념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갈릭&쉬림프 맛은 짭짤한 갈릭 시즈닝에 고소한 새우향을 더해 중독성 있는 것이 특징이다.신제품은 12개 파우치가 담긴 박스형태로 판매되며 G마켓, 옥션 등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웅진식품은 출시 이후 오프라인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
두나무, ‘나두-으쓱 캠페인’ 진행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 1년간 진행한 임직원 ESG 캠페인 '나두-으쓱(ESG) 캠페인(이하 나두-으쓱 캠페인)'의 성과를 24일 밝혔다. 두나무 관계자는 "지난해 3월부터 현재까지 전개된 나두-으쓱 캠페인을 통해 두나무는 약 1만 8000kg의 탄소를 절감하는데 성공했으며, 143만 리터의 물 절약 효과도 거뒀다"라며 "기후 위기 대응 및 생태계 보존에 동참하고자 임직원들이 직접 나서 1451그루의 나무를 식재하고 530개의 물품을 사회에 기부했다"라고 전했다. 나두-으쓱 캠페인은 일상 속 탄소 중립·사회 공헌 실천 문화 정착 및 ESG 가치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그간 임직원 물품·지식 재능 기부, 나무 심기 봉사, 계단 오르기 챌린지 등 6
-
에누리 가격비교, 순금/골드바 3월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597%↑
고금리, 고물가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안전자산 '금'의 몸값이 높아지고 있다. 22일 한국금거래소에서 확인한 순금 한 돈(3.75g)의 가격은 살 때 기준 44만 원대로 지난 1월 같은 날과 비교했을 때 20% 이상 상승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대표 정희정)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순금/골드바 카테고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써머스플랫폼 관계자는 "올해 3월 순금/골드바 카테고리의 거래액과 판매량은 전년대비 각각 597%, 635%가 상승했고, 4월(1~21일)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 990%, 판매량 1,056%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한 모습을 보였
-
갤러리아百, ‘멜리사’ 팝업스토어 운영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28일까지 젤리슈즈 브랜드 ‘멜리사(MELISSA)’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멜리사는 1979년 브라질에서 시작해 젤리슈즈(고무 또는 플라스틱 소재로 만든 신발)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브랜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체적으로 개발한 ‘멜플렉스 소재’는 일반 PVC 소재와 달리 인체에 무해하며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라며 "디자이너, 예술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을 진행해 전세계 수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팝업에선 멜리사의 여성 제품부터 아동 제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인 ‘포제션 샌들’은 편한 착화감과 다양한 코디에 조화
-
신라면세점, 가정의 달 맞아 가전 경품 이벤트 진행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여행 수요가 늘어나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구매 고객에게 △올인원 세탁건조기, △안마의자, △노트북, △로봇청소기, △헤어 스타일러 등 인기 가전제품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이달 20일부터 내달 23일까지 내국인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인기 가전제품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는 신라면세점 서울점, 제주점, 인천공항점, 인터넷점 등 국내 전 지점 내국인 구매고객 모두 참여 가능하며, 구매할 때마다 응모 기회를 추가로 제공해
-
홈플러스, ‘리미티드 특가’ 이벤트 진행
홈플러스가 4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4일간, 신선식품 등 주요 먹거리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초저가에 판매하는 ‘리미티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리미티드 특가’ 행사는 최근 고물가가 지속됨에 따라, 단순히 할인 폭을 늘리는 것을 넘어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체감 물가에 영향을 끼치는’ 상품을 선정하고, 한정된 수량에 할인을 집중, 소비자들이 혜택을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할인 품목은 밥상에 주로 올라가는 육류, 생선, 과일 등에 집중했다. 27일부터 28일까지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전점 200마리 한정으로 마트
-
야놀자 플랫폼, 서유럽 여행 전용 특별 프로모션 실시
야놀자(대표 배보찬)가 여름철 서유럽 여행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글로벌 항공 및 해외 숙소 간 시너지를 기반으로 해외여행 심리를 자극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 중이다"라며 "이번에는 오는 7월 열리는 메가 스포츠 이벤트에 발맞춰 서유럽 여행 혜택을 총망라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고물가ᆞ고환율 영향으로 여행 비용이 급증한 장거리 해외 여행지 중심으로 가격 경쟁력을 강화해 올 여름 유럽 여행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야놀자 플랫폼은 오는 5월 31일(금)까지 프랑스, 영국, 스페인 등 인기 많은 서유럽 8개국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일 기
-
애경산업, 미국 화장품 사업 위한 MOU 체결
애경산업은 글로벌 K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와 지난 23일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애경산업 본사에서 미국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진출 정교화 등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북미 등에서 유통, 영업, 물류 인프라를 구축한 실리콘투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보해 나가고 있는 ‘AGE20’S’(에이지투웨니스)를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애경산업은 실리콘투와 함께 미국 최대 온라인 채널 아마존(AMAZON)의 운영을 시작하며, 오는 5월 오픈 예정인 실리콘투 미국 1호 오프라인 채널 모이다(MOIDA) 등에
-
11번가 숏폼 ‘플레이(PLAY)’, 1600만회 돌파
11번가는 30초 내외 짧은 동영상(숏폼) 기반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플레이(PLAY)’ 내 영상들의 누적 시청수가 오픈 3개월 만에 16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11번가 관계자는 "지난 1월 말 선보인 ‘플레이’는 제품 사용 후기, 추천 상품, 활용법 등 쇼핑과 관련된 콘텐츠들과 여행, 생활 팁 등 다양한 숏폼 영상으로 오픈 초기부터 고객들의 이목을 끌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11번가 ‘플레이’는 오픈일 대비 두 배 확대된 약 3000개의 숏폼 영상을 제공 중이다"라며 "더욱 다채로워진 콘텐츠 규모에 힘입어, ‘플레이’ 내 영상 당 평균 시청시간(초)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달(4/1~21) 들어서는 오픈 직후(1/24
-
[생활경제 이슈] 안다르, SBS 슈퍼모델과 콜라보 프로젝트 진행 外
안다르가 건강하고 열정적인 라이프 스타일 전파를 위해 SBS슈퍼모델과 손잡았다고 24일 밝혔다. SBS슈퍼모델 수상자들은 올 한 해 동안 안다르 앰버서더로 활동하며,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전파에 앞장설 방침이다.안다르는 ‘일상 속에서 운동하는 문화를 전파한다’는 새 브랜드 비전을 세우고, 그 일환으로 SBS 슈퍼모델 콜라보를 기획했다. 슈퍼모델 출신 전문가들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럽게 운동할 수 있는 안다르의 애슬레저 라이프 스타일을 전달할 계획이다. 실제로 안다르 앰버서더로 발탁된 슈퍼모델들은 현직 기상 캐스터, 최연소 청소년 모델, 배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전문가들로 이루
-
홈앤쇼핑, ‘비너지 대마종자유’ 리뉴얼 방송
홈앤쇼핑은 순수 자연주의 브랜드 ‘비너지 대마종자유’제품을 리뉴얼 방송한다고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방송은 고물가 시대에 제품의 함량을 800mg에서 1,000mg으로 높이고 가격은 기존가격 그대로 하여 고객의 구매력을 고려하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원료인 대마종자유는 100% 유기농, 홈쇼핑 최초, 단하나의 유기농 대마종자유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6개월, 12개월 분의 구성으로 소개되며, 방송에서만 12개월 구매 시 추가 6개월 분을 증정하여 총 18개월 분을 받아볼 수 있다.햄프씨드라고도 불리는 대마종자유는 탄수화물,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나트륨, 당류가 없으며 인체 내에서 생성하지 못하
-
BBQ, 직업체험 위한 치킨캠프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경기도 소재 고등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이색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BBQ 관계자는 "이번 치킨캠프는 진로선택의 기로에 놓인 고등학생들에게 외식산업 분야의 직업체험 기회와 다양한 경험을 통한 폭넓은 시야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학생들은 치킨대학 시설 투어를 시작으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BBQ 치킨의 우수성과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라며 "동시에 직접 치킨을 조리하는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외식산업 현장 체험도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