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BBQ, 명동 상권에 세 번째 매장 '을지로입구점' 오픈

2026-02-11 18:40:23

BBQ, 명동 상권에 세 번째 매장 '을지로입구점'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서울 명동 상권에 세 번째 매장인 'BBQ 을지로입구점'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BBQ는 명동스타점, 명동점에 이어 명동 일대에 총 3개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각 매장은 입지 특성에 따라 역할을 분리해 외국인 관광객 수요를 흡수할 전략이다.

기존 명동스타점과 명동점은 외국인 손님 비중이 약 80%에 달한다. 매장 관계자에 따르면 SNS 후기나 단체 예약을 통해 찾아오는 외국인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재방문 사례도 많다.

을지로입구점은 'BBQ 빌리지' 콘셉트의 복합 F&B 매장으로 운영된다. 치킨 외에도 피자, 버거, 분식, 베이커리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해 가족 단위 등 다양한 관광객 수요를 맞춘다.

매장별 주문 패턴도 뚜렷하다. 황금올리브치킨, 뿜치킹, 양념치킨 등이 주요 인기 메뉴며, 아시아권 관광객은 날개·다리 부위를, 서양권 관광객은 순살 메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BBQ 관계자는 "명동 상권을 K-BBQ 메카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글로벌 관광객이 집중되는 핵심 상권에서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