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인천시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안심취업 위해 지역 기업과 협력 강화

‘인천형 직업교육 안심취업 10년 보장제’ 성공적 정착 논의
반도체 특화 인재 양성·산학협력 강화 방안 모색

2026-01-15 14:14:26

‘인천형 직업교육 안심취업 10년 보장제’의 성공적 안착과 직업계고 발전을 위한 간담회 / 인천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인천형 직업교육 안심취업 10년 보장제’의 성공적 안착과 직업계고 발전을 위한 간담회 / 인천시교육청
[로이슈 차영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14일 인천반도체고등학교에서 강경숙 국회의원과 함께 직업계고 학생들의 안전한 취업과 직업교육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시교육청과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해 ‘직업계고 학생의 안전한 취업 보장’, ‘반도체 특화 인재 양성 방안’, ‘지역 기업과의 산학협력 강화 방안’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됐다.

강경숙 의원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차별 없는 질 높은 교육을 받고 지역사회에서 당당히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조명곤 교장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와 군 특성화 교육과정을 연계해 실무 능력을 갖춘 글로벌 반도체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지역에서 배우고 지역에서 취업하며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인천형 직업교육 안심취업 10년 보장제’ 등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