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2002년에 국회도서관 주도로 출범한 협의체로 지역과 기관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학술 정보의 공동 활용 및 상호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발족됐다.
아는 이는 알다시피 현재 국내외 약 7700개의 도서관·학술연구기관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회장단·이사·감사 등으로 구성된 이사회를 통해 협의회 업무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하고, 매년 정기총회 및 콘퍼런스를 개최해 지식공유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요번 이사회에선 내년 충남 천안시에서 열릴 예정인 제24차 정기총회 및 콘퍼런스의 주제를 확정하고, 그 이듬해인 제25차 정기총회 개최지를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으로 결정했다.
또한 내년 정기총회를 기점으로 임기가 만료되는 이사회를 새롭게 구성하기 위한 신규 임원 기관 선출 건에 대해서도 심의했다.
한국학술정보협의회 황정근 회장은 “회원기관들의 긴밀한 협력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협의회가 국내 최대의 국가지식정보 협의체로 성장했다”며 “국회도서관은 앞으로도 협의회와 함께 국민의 지식 접근성을 높여 모두가 정보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포용적 지식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