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의정부보호관찰소, 고려대학교 AI·VR 기반 학업·진로 상담센터와 업무협약

2025-09-04 15:32:32

(사진제공=의정부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의정부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의정부보호관찰소(소장 김기환)는 9월 4일 오전 11시 소 내에서 고려대학교 AI·VR 기반 학업·진로 상담센터(센터장 이상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마약류 범죄의 재범 방지와 중독자 심리 치료, 건전한 사회복귀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단순한 감독 차원을 넘어 메타버스 환경을 활용한 상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상별 특징과 환경적 요인을 고려한 맞춤형 접근 방식을 통해 보호관찰 대상자가 실제적인 회복의 과정을 밟아가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김기환 의정부보호관찰소 소장은 “앞으로 마약류 중독자에 대한 지역사회 지원 체계를 강화하여 재범률을 낮추고, 국민이 마약류 중독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