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김기환 의정부보호관찰소장, 모두의 돌봄 릴레이 캠페인 동참

2025-09-01 14:07:40

(사진제공=의정부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의정부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의정부보호관찰소 김기환 소장은 9월 1일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돌봄 공동체 구축을 위해 ‘모두의(議) 돌봄’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달 15일 의정부시에서 시작된 뒤 관내 각계 각층 인사들이 참여해 지역사회 돌봄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모두의 돌봄’은 혼자 감당하기 어려운 삶의 문제를 함께 나누고, 누구도 돌봄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하자는 의정부시의 복지 캠페인이다.

제도만으로는 채워지지 않는 빈틈을 시민이 함께 메우고, 돌봄이 특별한 일이 아닌 일상으로 스며들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김기환 소장은 “‘모두의 돌봄’ 캠페인을 통해 돌봄과 나눔의 가치가 확산되어 범죄 예방과 안전한 공동체 형성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범죄 예방을 통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박진열 의정부교도소장, 김기환 소장에 이어 문태웅 의정부소방서장이 캠페인을 이어간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