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구로구, 현장 대응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5-08-28 15:03:19

장인홍 구로구청장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에 참석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장인홍 구로구청장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에 참석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로이슈 전여송 기자] 구로구가 현장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사회 내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는 주민들로 현재 각종 봉사단체 회원, 상하수도‧전기‧가스 검침원, 집배원 등 75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안로사 전(前) 서울시립대학교 종합사회복지관 과장이 강사로 나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현장에서 접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웃과의 교류 단절 등 복지위기가구의 특징을 집중 소개하면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위기가구를 실제로 발굴하고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조나영(58세)씨는 “막연하게 생각했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이웃들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1회 정기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