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부산기장군 철마도시농업공원, 9월 감성 가득 체험프로그램 선봬

2025-08-25 16:44:57

철마도시농업공원 전경.(제공=부산 기장군)이미지 확대보기
철마도시농업공원 전경.(제공=부산 기장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9월 부산 최초 도시농업공원인 ‘철마도시농업공원’에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4월 정식 개장한 ‘철마도시농업공원’은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시민분양텃밭과 어린이공영텃밭 교육 등으로 주민들의 도시농업 참여기회를 확대하면서, 지역의 대표적인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9월부터는 군민들의 감성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식물을 활용한 감성공예 클래스 ▲향기 속 아로마테라피 ▲낭만 꽃꽂이 ▲전통 짚풀 공예 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주민들이 자연과 어우러져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의 신청기간은 9월 1일 오전 9시부터 9월 5일 오후 6시까지이다. 군 홈페이지(분야별 정보>교육/시설>철마도시농업공원)에서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대상자는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9월 프로그램은 자연을 가까이 하면서 문화와 예술을 체험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아울러 정 군수는 “도시농업은 단순한 농작물 재배를 넘어, 공동체 회복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소중한 활동인 만큼, 군민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