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서초구 '양재천 야간 천천투어' 운영 개시

2025-08-25 21:59:28

 '양재천 야간 천천(川,천천히)투어' 운영이미지 확대보기
'양재천 야간 천천(川,천천히)투어' 운영
[로이슈 전여송 기자] 서초구는 가을밤을 맞아 양재천에서 낭만적인 분위기와 특별한 체험이 있는 ‘양재천 야간 천천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재천 천천투어’는 ‘하천(川)에서 천천히 즐기는 투어’라는 뜻으로 뗏목 체험, 장미 터널 관람 등으로 구성된 주민 만족도가 높은 서초구의 대표 생태 체험 프로그램이다.

특히 야외 활동하기 좋은 봄과 가을에는 주간에 이어 야간 시간에도 운영한다.

야간 천천투어는 지난해 가을 첫 선을 보인 이후 올해 운영된 봄 시즌에서 전 회차 만석을 기록했으며,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97%가 ‘매우 만족’이라고 답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가을 야간 천천투어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양재천을 따라 즐기는 뗏목 체험 ▲소망을 담아 띄우는 소원등 체험 ▲천체망원경을 활용한 별자리 및 달 관측 ▲낭만적인 막대 불꽃놀이 ▲미디어 글라스를 활용한 ‘이야기가 있는 양재천 다리’ 관람 등이 마련되어 있어 가을밤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있는 뗏목 체험은 셔틀카를 타고 뗏목 체험장으로 이동해 전문 강사의 해설과 함께 체험이 진행된다.

구는 야간 운영 특성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전기셔틀카에 LED 조명 설치, 신호수 배치, 구명조끼 착용 의무화 등 다양한 조취를 취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