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는 올해 2월부터 시내 전역의 노후화된 버스정류장을 대상으로 시설 수리와 도색, 노선안내도 교체, 각종 편의시설 설치 등을 포함한 일제 정비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사업에는 버스·택시 기사로 구성된 '교통시설 파수꾼'의 현장 모니터링과 운수업체 및 시민들의 적극적인 제보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2025년 5월 현재까지 총 414건의 개선 요구가 접수돼 이 중 138건(37.7%)이 완료됐으며, 정류장 8곳 및 냉온열의자 4곳, 온열의자 7곳, 버스정보안내기(BIT) 39곳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편의시설 설치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지연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