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ESG 가치 담은 디자인으로 용기 제작 外

2024-07-10 21:52:05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ESG 가치 담은 디자인으로 용기 제작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솥도시락이 창업기념의 달을 맞아 ESG 가치를 담은 보울 용기를 7월 한 달간 사용하고 수익금 일부는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7월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는 보울 용기에는 사회복지법인 ‘이든아이빌’에서 생활 중인 아이들이 그린 다양한 그림이 인쇄되어 있다. 한솥도시락은 이 용기로 제공되는 도시락의 수익금 일부를 아동 복지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취약계층 아이들의 생활 시설 환경 개선 및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솥도시락은 ESG 가치를 담은 보울 용기 사용으로, 고객에게 가치소비의 기회를 드리기로 했다. 이외에도 한솥도시락은 ▲혜심원 ▲소양무지개동산 ▲굿네이버스 등 아동 복지기관에 정기적으로 후원을 진행하며 아동 복지 향상과 기업 이념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이든아이빌’은 0세부터 18세까지의 아이들에게 안정적인 생활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복지 시설이다. 지난 4월 (주)한솥 본부 임직원 전원이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이든아이빌을 방문하여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지내면서 한솥도시락 보울 용기에 들어갈 그림 그리기 활동에서 나온 디자인으로 해당 보울 용기가 개발되었다.

이날 그림 그리기 활동 외에도 △푸듀케이터(Food+Educator)를 통한 식습관 교육 △시설미화 △바자회준비 등이 진행되면서 따뜻한 시간을 나눴다.
◆티르티르, ‘마스크 핏 레드 쿠션’ 30개 쉐이드 모두 국내 런칭

헬씨 라이프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뛰어난 제품력과 모든 인종의 피부 톤을 아우르는 다양한 쉐이드로 전 세계 소비자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마스크 핏 레드 쿠션’ 30개의 전체 쉐이드를 국내에서도 정식 런칭한다.

티르티르의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은 2023년 한국 브랜드 최초 일본 앳코스메 쿠션 카테고리 1위를 시작으로 미주 아마존 전체 뷰티 카테고리 1위, 한국 브랜드 최초 파운데이션 카테고리 1위 등 글로벌 뷰티 어워드 34관왕 수상하며 제품력을 인정받고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미주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으며 단일 판매량만 무려 763만개를 돌파했다.

매번 소비자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제품을 개발해오던 티르티르는 미주에 진출하며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을 모든 피부 톤을 아우를 수 있도록 새로운 컬러 쉐이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기존의 쿨, 웜 등 3가지 컬러에서 핑크, 로지, 뉴트럴, 올리브, 골든 등으로 세분화되어 본연의 피부색인 언더톤까지 고려해 13호부터 55호까지 총 30개의 쉐이드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로 인해 ‘한국 파운데이션 중 가장 다양한 쉐이드의 쿠션, 흑인 피부에도 착붙, 쿠션으로 이런 쉐이드 보기 어려운데 티르티르가 해냈다, 자랑스러운 K뷰티 브랜드’ 등 SNS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화제를 모으며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시디즈,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파트너십 통해 e스포츠 발전 적극 기여

프로그레시브 시팅 솔루션 시디즈가 한국e스포츠협회(KeSPA)와 파트너십 확장 협약을 체결하고 e스포츠 활성화 사업에 협력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3 e스포츠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2년 국내 e스포츠 산업 규모는 전년 대비 44.5% 늘어난 1514억원을 기록했다. ‘제 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당시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 선수들이 모든 출전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하고,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대한민국 팀이 우승해 화제가 되는 등 대한민국 e스포츠의 문화적 파급력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시디즈는 e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선수들에게 최고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국e스포츠협회와 파트너십을 연장하며 후원 범위를 확장했다.

e스포츠는 장시간 앉아 화면에 집중하며 게임을 플레이 하는 특성 상 훌륭한 게이밍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시디즈는 ‘최상의 앉음 경험(Progressive sitting experience)’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게이머들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 ‘GC PRO’를 개발하고 게이머들의 퍼포먼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시디즈는 3년간 협회에서 진행하는 모든 e스포츠 사업의 의자 분야 독점 파트너로서, 국내 e스포츠 산업의 발전과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 육성에 기여한다. 작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이어 오는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의 선발부터 훈련까지 GC PRO를 지원해 선수들에게 최상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또 ‘2024 케스파컵’의 정식 종목으로 새롭게 채택된 ‘FC 모바일 대회’도 후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