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위메프, "스포츠용품·제로식품 거래액 증가"

2024-07-10 21:47:16

위메프, "스포츠용품·제로식품 거래액 증가"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메프가 2분기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스포츠용품’과 제로칼로리 등 ‘제로식품’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다. 올해 2분기 기준 ▲등산/아웃도어(136%), ▲자전거(118%), ▲수영용품(30%) 등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동기 대비 급증했다. 또, ▲바람막이(46%), ▲운동화(45%), ▲캡모자(43%), ▲레깅스(37%), ▲트레이닝복(25%) 등 일상 속 가벼운 운동을 위한 스포츠웨어도 인기를 끌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즐거운 자기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소비도 두드러졌다"라며 "건강과 맛 모두 놓치지 않는 고객들로 위메프 2분기 제로슈거·제로칼로리 등 ‘제로식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6% 크게 올랐다"라고 전했다.
특히, ‘러닝화’ 구매 고객 가운데 ‘제로식품’을 함께 찾은 고객들은 125% 급증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연령대별로는 △40대(140%), △50대(100%), △30대(50%) 순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기록 인증과 경쟁 등으로 운동의 재미를 더해주는 ‘스마트워치’ 거래액도 30% 늘었다. 회사측은 바쁜 일상 속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 및 자기관리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며 웰빙형 소비가 증가한 것으로 설명했다.

위메프는 ‘스포츠레저 테마 통합관’을 상시 운영하고 등산/아웃도어, 필라테스, 테니스, 헬스 등 15가지의 종목별 인기 상품을 모아 특별 할인 판매한다. 계절별 애슬레저룩, 러닝 용품, 보호대 등 다양한 스포츠 아이템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또, 함께 운영 중인 ‘스포츠 운동화관’에서는 나이키, 뉴발란스, 아디다스 등 대표적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인기 워킹·러닝화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전한다. 12일까지 펼쳐지는 월간 최대 쇼핑행사인 ‘위메프데이’에서도 스포츠 패션은 물론, 식품 등 계절 인기상품을 최대 33% 할인 판매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