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창원서부서, 여름피서지 선제적 범죄예방활동

2024-07-10 11:23:50

(사진제공=창원서부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창원서부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창원서부경찰서는 10일 여름 휴가철 피서객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달천계곡(오토캠핑장)·수변생태공원에 선제적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은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기에 앞서, 피서지 주변 범죄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해 보완함으로써 안전한 피서지 환경조성을 위해서다.
이번 여름은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관리자 및 방문객을 상대로 폭우 등 긴급상황 시 대피요령과 차량털이 등 범죄예방 홍보와 범죄예방을 위한 주변 CCTV 및 공중화장실 비상벨 등 방범시설 작동여부 점검도 병행했다.

또한 하절기 종합치안대책(6.24~8.31.)을 추진하며 피서지 주변 범죄발생이 우려되는 지역에 대해서는 탄력순찰 및 기동순찰대 배치를 통해 범죄가 발생치 않도록 사전에 분위기를 차단하고 주민들이 알 수 있고 눈에 보이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예방활동을 벌인다.

김현식 창원서부경찰서장은 “하절기 종합적 범죄예방활동 추진으로 관내를 찾는 피서객이 안심하고 편안한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