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안랩, ‘안랩클라우드메이트’ 출범

2024-07-01 20:38:19

안랩, ‘안랩클라우드메이트’ 출범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안랩이 7월 1일(월),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 자회사 ‘클라우드메이트’와 자사의 클라우드서비스 사업조직 통합을 완료하고, 차세대 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MSP) 전문 통합법인 ‘안랩클라우드메이트(대표 김형준, 고창규)’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안랩 관계자는 "이번 통합법인 출범은 빠르게 성장중인 클라우드 시장에서 차세대 MSP로써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이루어졌다"라며 "안랩클라우드메이트는 안랩의 ‘보안 프레임워크 기반 클라우드 구축•운영’ 역량과 클라우드메이트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성을 결합해, MSP 영역에서 클라우드 보안부터 활용성까지 아우르는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양사의 조직 통합은 안랩이 클라우드메이트에 자사의 MSP를 비롯한 클라우드서비스 관련 사업을 이관(영업양수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안랩클라우드메이트’의 대표는 김형준 대표(前 안랩 서비스사업부문장)와 고창규 대표(前 클라우드메이트 대표)가 공동으로 맡는다.

안랩클라우드메이트 김형준 대표는 “이번 통합은 안랩의 보안 강화 MSP 역량과 클라우드메이트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성이 더해져 시너지를 낸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사별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해 사업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