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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7회 연속 획득

2024-06-13 22:4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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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지난 12일 서울 양재 엘타워 엘하우스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7회 연속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을 받았다.

하나투어 관계는 "지난 2012년 여행사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014년, 2016년, 2018년, 2020년, 2022년 그리고 올해까지 총 7회 연속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라고 전했다.

하나투어는 ▲‘하나팩 2.0’, ‘우리끼리’, ‘하나 Original’ 등 고객 중심의 상품 개발 ▲‘빈집 재생프로그램’, ‘개런티 프로그램’, ‘동물 학대프로그램 폐지’, ‘볼런투어’ 등 지속 가능한 여행 개발 ▲자체 고객만족도 지표 HCSI(Hanatour Customer Satisfaction Index)의 운영 등을 통한 CCM 실현 ▲안전한 여행을 위해 업계 최초 해외여행 안전 보장 서비스 ‘Safety&Joy’를 운영하는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CEO를 비롯한 전 임직원의 CCM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인정받아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등의 성과를 거둔 점도 큰 점수를 얻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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