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CU, 라라스윗 디저트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돌파

2024-06-13 16:37:59

CU, 라라스윗 디저트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돌파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의 라라스윗 디저트가 지난달 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며 출시 4달여 만에 밀리언셀러(Million-seller)에 등극했다.

CU 관계자는 "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이란 슬로건을 가진 저당, 저칼로리 건강 브랜드다"라며 "올해 2월 출시한 라라스윗 디저트는 동물성 크림 비율을 30% 이상 높여 신선하고 진한 크림 맛을 한껏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해당 상품은 유사 생크림롤 상품 대비 당류 함량을 10% 수준으로 대폭 낮춘 것이 주된 특징이다.

라라스윗 디저트는 출시 열흘 만에 1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유통 업계의 슈퍼루키로 떠올랐다. 그 후 라라스윗 디저트의 판매량은 2월 14만 개, 3월 23만 개, 4월 28만 개, 지난달 35만 개를 기록하며 매월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라라스윗 디저트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2030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다. 라라스윗 디저트 출시 후부터 이달(6/10)까지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30 고객이 전체의 71.1%를 차지했다. 이는 같은 기간 냉장 디저트 전체의 2030 매출 비중(62.7%)보다 8.4%p나 더 높다.

이렇게 건강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CU는 글루텐프리(Gluten-Free)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인 달롤과 손잡고 ‘크림 쌀 카스텔라 2종(우유, 초코 / 각 3,000원)’을 이달 19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100% 국내산 쌀로 만들어진 부드러운 큐브형 카스텔라 속에 크림을 가득 담은 상품으로 고소한 풍미와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