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원주인터불고아트페어(WiaF)’ 개최

2024-06-11 17:22:46

‘원주인터불고아트페어(WiaF)’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원주인터불고아트페어(WiaF)’가 7월 25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26일부터 29일까지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열린다.

원주인터불고아트페어 관계자는 "호텔룸이 아닌 약 6620㎡(2천여 평)의 호텔내 대형 컨벤션홀과 로비에 아트월을 세워하는 정식 아트페어다"라고 전했다. 0

이어 "원주 인터불고 아트페어는 갤러리가 아닌 미술작가와 애호가가 직접 소통하는 새로운 개념의 그림장터로 아티스트와 콜렉터를 연결하는 교감의 가교를 표방, 갤러리가 아닌 미술작가 개개인별 로 부스가 꾸며진다"라고 밝혔다.

별도의 신청없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국내∙외 유명 작가들을 엄선해 초대하는 형태로 올해는 100여 개의 부스에 총 1,5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으로 규모면에서는 강원 최대다. 프랑스, 독일, 인도, 베트남 등 해외작가들의 다채로운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원주 인터불고 아트페어는 가족이 함께 여유롭게 그림을 감상하며 바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휴가기간의 절정인 7월 말에 호텔에서 개최, 아트와 호캉스를 동시에 즐기는 새로운 콜렉팅 트렌드를 제시한다.

돈이 되는 미술에 관심있는 투자가를 위한 ‘아트포럼’, 초∙중∙고 자녀를 위한 ‘아트스쿨’, 어떻게 그림이 탄생하는지 그 출발과 끝을 영상으로 감상하는 ‘미술극장’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이중섭 미공개 20호 작품이 최초 공개되어 관람객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