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콜마비앤에이치, ‘SKO-001’ 당귀유래유산균 체지방 감소 인체적용시험 결과 국제학술지 등재

2024-06-10 19:03:26

콜마비앤에이치, ‘SKO-001’ 당귀유래유산균 체지방 감소 인체적용시험 결과 국제학술지 등재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는 자사 최초로 개발한 유산균인 당귀유래유산균 'SKO-001'의 체지방 감소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한 해당 인체적용시험 결과가 최근 SCI급 국제학술지 ‘Nutrients’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콜마비앤에이치 산하 식품과학연구소는 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SKO-001을 12주간 섭취하였을 때 체지방률과 LDL 콜레스테롤, 체지방량 등의 수치가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감소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아디포넥틴(adiponectin) 또한 유의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서구화된 식단과 운동이 부족하기 쉬운 현대인들의 상태로 보여지는 구간(섭취 칼로리가 높고 활동량이 낮은)일수록 체지방 감소 효능이 컸으며, 부위별 체지방 감소의 경우 복부 쪽에 효과가 더욱 크게 나타나 향후 대사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해 2월 SKO-001의 체지방 감소 효능을 동물 시험에서 확인하였고 이에 대한 연구 결과를 SCI급 논문인 유럽영양학회지(European Journal of Nutrition)에 게재하여 자체 개발한 원료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