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늘의집은 자체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CD플레이어 판매량이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한 아이돌 그룹이 출시한 굿즈에서 시작된 CD플레이어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네이버에서 CD플레이어 검색량지수는 5월 24일 100을 기록한 후 평소 대비 3배 이상의 검색량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검색량 한자릿수를 기록하던 CD플레이어가 역주행 트렌드 아이템으로 주목받은 거다.
오늘의집이 5월 20일부터 26일까지 한 주간 CD플레이어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직전 주 대비 430%의 폭발적인 거래액 성장률을 기록했다. 직전 4주간 판매된 거래액을 합친 결과보다도 많은 수치다. 구매자 수도 한 주 간 약 10배 증가하며 CD플레이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관련 검색량도 늘었다. 5월 20일부터 26일까지 오늘의집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CD플레이어’ 키워드 검색량은 직전 주 대비 300%가량 증가했다. ‘CDP’, ‘휴대용 CD플레이어’ 등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는 고객도 큰 폭으로 늘었다. 이전까지는 오늘의집 내에서 벽걸이형 CD플레이어, 스탠드형 CD플레이어가 인테리어의 한 요소로 주목받으며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 들어 포터블 CD플레이어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CD플레이어’ 하면 떠오르는 은색, 검정색의 전자기기 느낌 대신 안이 훤히 보이는 투명한 CD플레이어, 레트로 감성으로 가득 채운 CD플레이어 등 디자인 상품들도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사용자들은 스티커 등으로 직접 ‘플꾸(플레이어 꾸미기)’로 개성을 뽐내기도 한다. 무선 이어폰, 무선 헤드셋에 이어 이제는 CD플레이어가 패션 아이템의 역할을 하는 전자제품으로 떠오른 거다. 특히 CD플레이어는 연예인들의 핫템으로 부상한 유선 이어폰과도 잘 어울려 트렌드 세터 아이템으로 주목도가 높다.
◆제이투케이바이오, 인도네시아 화장품 원료 전문 전시회 ICI 참가
제이투케이바이오(420570, 대표이사 이재섭)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는 ‘ICI(Indonesia Cosmetic Ingredient)’ 전시회에 현지 파트너사와 공동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이번 전시회에 인도네시아에서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는 히알루론산 콤플렉스와 비타민 콤플렉스를 포함해, 신규 주력 소재 3종을 선보인다. 신규 주력 소재 3종은 피부장벽 개선과 피부보습, 이에 따른 가려움 완화 효과를 지닌 싸이리치 BG(Cyrich BG), 특허 출원 중인 미생물 유래 엑소좀을 고함유한 피부장벽 강화 효능의 락토좀 55(Lactosome 55), 모발 성장 강화 효능이 임상시험으로 입증된 메타모 프로(Metamo PRO)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각 원료 별로 관련 연구 활동, 제조 방법, 피부임상에 대한 실증 및 안정성까지 다양한 데이터 자료를 함께 전시한다.
◆바텍, 치과 진단 솔루션에 AI 강화한다
바텍이 치과 진단을 돕는 다양한 AI 기술을 본격 개발하고 도입한다.
먼저, AI 기반 3D 치아 분리 기능(3D Segmentation)을 고도화한다. 바텍과 이우소프트, AI 전문기업 Eyes of AI는 인공신경망 시스템 학습결과를 활용해 치아를 비롯한 다양한 임상 조직별 영역을 추정하는 AI 기술을 공동 연구, 개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우소프트는 엑스레이 진단 영상을 볼 수 있는 치과 전문 소프트웨어 회사이며, Eyes of AI는 3D CBCT 치아 분리 기술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AI 전문 기업이다. 분리 가능한 임상 구조물 정보를 풍부하게 보유한 것이 강점이다.
바텍은 Eyes of AI가 보유한 풍부한 CBCT 데이터를 기반으로 3D 치아 분리 기술의 정확도를 높인다. 양사 간 협업을 통해 치아, 치수, 신경관 등 더 많은 종류의 임상 구조물을 AI를 활용해 보다 정확하게 분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로 분리된 해부학적 정보가 시각화되면 임플란트 시술, 신경치료에 필요한 정보가 보다 정확하게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최근 한 아이돌 그룹이 출시한 굿즈에서 시작된 CD플레이어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네이버에서 CD플레이어 검색량지수는 5월 24일 100을 기록한 후 평소 대비 3배 이상의 검색량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검색량 한자릿수를 기록하던 CD플레이어가 역주행 트렌드 아이템으로 주목받은 거다.
오늘의집이 5월 20일부터 26일까지 한 주간 CD플레이어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직전 주 대비 430%의 폭발적인 거래액 성장률을 기록했다. 직전 4주간 판매된 거래액을 합친 결과보다도 많은 수치다. 구매자 수도 한 주 간 약 10배 증가하며 CD플레이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관련 검색량도 늘었다. 5월 20일부터 26일까지 오늘의집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CD플레이어’ 키워드 검색량은 직전 주 대비 300%가량 증가했다. ‘CDP’, ‘휴대용 CD플레이어’ 등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는 고객도 큰 폭으로 늘었다. 이전까지는 오늘의집 내에서 벽걸이형 CD플레이어, 스탠드형 CD플레이어가 인테리어의 한 요소로 주목받으며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 들어 포터블 CD플레이어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CD플레이어’ 하면 떠오르는 은색, 검정색의 전자기기 느낌 대신 안이 훤히 보이는 투명한 CD플레이어, 레트로 감성으로 가득 채운 CD플레이어 등 디자인 상품들도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사용자들은 스티커 등으로 직접 ‘플꾸(플레이어 꾸미기)’로 개성을 뽐내기도 한다. 무선 이어폰, 무선 헤드셋에 이어 이제는 CD플레이어가 패션 아이템의 역할을 하는 전자제품으로 떠오른 거다. 특히 CD플레이어는 연예인들의 핫템으로 부상한 유선 이어폰과도 잘 어울려 트렌드 세터 아이템으로 주목도가 높다.
◆제이투케이바이오, 인도네시아 화장품 원료 전문 전시회 ICI 참가
제이투케이바이오(420570, 대표이사 이재섭)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는 ‘ICI(Indonesia Cosmetic Ingredient)’ 전시회에 현지 파트너사와 공동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이번 전시회에 인도네시아에서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는 히알루론산 콤플렉스와 비타민 콤플렉스를 포함해, 신규 주력 소재 3종을 선보인다. 신규 주력 소재 3종은 피부장벽 개선과 피부보습, 이에 따른 가려움 완화 효과를 지닌 싸이리치 BG(Cyrich BG), 특허 출원 중인 미생물 유래 엑소좀을 고함유한 피부장벽 강화 효능의 락토좀 55(Lactosome 55), 모발 성장 강화 효능이 임상시험으로 입증된 메타모 프로(Metamo PRO)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각 원료 별로 관련 연구 활동, 제조 방법, 피부임상에 대한 실증 및 안정성까지 다양한 데이터 자료를 함께 전시한다.
◆바텍, 치과 진단 솔루션에 AI 강화한다
바텍이 치과 진단을 돕는 다양한 AI 기술을 본격 개발하고 도입한다.
먼저, AI 기반 3D 치아 분리 기능(3D Segmentation)을 고도화한다. 바텍과 이우소프트, AI 전문기업 Eyes of AI는 인공신경망 시스템 학습결과를 활용해 치아를 비롯한 다양한 임상 조직별 영역을 추정하는 AI 기술을 공동 연구, 개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우소프트는 엑스레이 진단 영상을 볼 수 있는 치과 전문 소프트웨어 회사이며, Eyes of AI는 3D CBCT 치아 분리 기술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AI 전문 기업이다. 분리 가능한 임상 구조물 정보를 풍부하게 보유한 것이 강점이다.
바텍은 Eyes of AI가 보유한 풍부한 CBCT 데이터를 기반으로 3D 치아 분리 기술의 정확도를 높인다. 양사 간 협업을 통해 치아, 치수, 신경관 등 더 많은 종류의 임상 구조물을 AI를 활용해 보다 정확하게 분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로 분리된 해부학적 정보가 시각화되면 임플란트 시술, 신경치료에 필요한 정보가 보다 정확하게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