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CJ제일제당 냉동치킨 매출 전년 동기비 2.5배 성장

2024-05-22 22:42:03

CJ제일제당 냉동치킨 매출 전년 동기비 2.5배 성장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순살·봉)이 지난 3월 출시 후 두 달 만에 매출 30억원(소비자가 기준)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무엇보다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은 CJ제일제당 전체 치킨 카테고리의 매출 상승을 이끌고 있다"라며 "출시 후 두 달 간 ‘고메 소바바치킨’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8% 급증했으며, 소이허니 맛 매출도 44% 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에 힘입어 CJ제일제당 올해 1분기 치킨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배 규모로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라고 전했다.

또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의 인기 요인은 단연 CJ제일제당의 차별화 기술로 구현한 맛 품질이다"라며 "닭고기를 두 번 튀겨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CJ제일제당의 독자 개발 기술인 ‘소스코팅 공법’을 적용해 매콤달콤한 양념치킨 맛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입혔다"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판매 채널을 확대함에 따라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달 30일까지 롯데마트와 홈플러스에서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개 동시 구매 시 1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마트에서는 ‘고메 소바바치킨’과 카스 맥주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 이마트 상품권 2천원권과 굿즈를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