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먹스튜디오, PB 상품 초코맛 그래놀라 ‘먹키’ 선보여

2024-05-20 10:55: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먹스튜디오(MUKStudio)가 PB 상품 그래놀라 ‘먹키’를 자사몰에 출시하였다고 20일 밝혔다.

먹스튜디오 관계자는 "먹키는 건강과 영양을 중요시하는 최근 식품 시장 트렌드에 맞춰 해바라기씨 위에 단백질 코팅을 입혔으며, 정제설탕 대신 비정제설탕을, 소금 대신 태움•용융 소금을 사용하였다"라며 "또한, 먹키는 ‘환경친화적 식문화 선도’라는 슬로건에 맞춰 제품의 부피에 알맞은 패키지를 사용하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래놀라 먹키는 먹스튜디오 팀이 배합 설계, 패키지 디자인, 굿즈 디자인 등에 참여하는 PB 상품으로서, 88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지역상생플랫폼 ‘먹깨비’의 IP가 패키지디자인에 사용되었다"라고 말했다.

그래놀라 먹키의 구성품에는 ‘먹스 라이선스’라는 카드 형태의 굿즈도 있다. 먹스 라이선스는 먹깨비와 지구인들이 함께 사는 행성 ‘MUKS’의 시민권으로서, 일부 카드에는 먹깨비 NFT를 얻을 수 있는 QR 코드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먹키의 구성품으로 먹스 라이선스 대신 토글스(TOGGLES), 키치캐츠(KITSCH CATS), 쿠나(CUNA), 둔보(DOONBO) 등 먹스튜디오의 파트너 프로젝트 및 작가의 IP를 활용한 스페셜 카드가 나올 수 있다. 스페셜 카드 역시 일부 카드에는 해당 IP의 NFT를 얻을 수 있는 QR 코드가 포함되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