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이 딥픽셀과 함께 여성 슈즈 브랜드 사뿐에 가상 피팅 서비스를 개발해 적용했다고 16일 밝혔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지난해 11월 메이크샵이 가상 피팅(Virtual Fitting) 솔루션 스타일AR 전문기업 딥픽셀과 체결한 가상 피팅 업무협약 일환 중 하나다"라며 "또한 메이크샵 솔루션 이용 고객 중 글로벌 브랜드 뉴에라의 모자 가상 피팅 기술 시범에 이은 두 번째이며 신발 분야에 적용한 첫 사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사뿐에 적용한 가상 피팅 서비스는 개발과 더불어 기술 테스트 및 고객 반응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지난 10일 일본에서 열린 케이콘 재팬(KCON JAPAN)을 통해 시연 행사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사뿐(SAPPUN)은 트렌드를 반영하여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해 주는 여성 슈즈 큐레이션 브랜드다.
시연 행사는 전체 상품 중 행사 성격에 맞는 10개의 신발을 선정하여 직접 신어보지 않고도 QR코드 하나로 모두 피팅 할 수 있도록 해 일본 바이어 및 개인 고객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KCON JAPAN은 CJ ENM이 주관하는 대표 한류행사로서 K-POP공연과 함께 패션·식품 등 다양한 한류상품을 판촉·전시한다.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됐으며 올해는 화장품, 식품, 콘텐츠 등 유망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40개 사가 참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메이크샵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지난해 11월 메이크샵이 가상 피팅(Virtual Fitting) 솔루션 스타일AR 전문기업 딥픽셀과 체결한 가상 피팅 업무협약 일환 중 하나다"라며 "또한 메이크샵 솔루션 이용 고객 중 글로벌 브랜드 뉴에라의 모자 가상 피팅 기술 시범에 이은 두 번째이며 신발 분야에 적용한 첫 사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사뿐에 적용한 가상 피팅 서비스는 개발과 더불어 기술 테스트 및 고객 반응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지난 10일 일본에서 열린 케이콘 재팬(KCON JAPAN)을 통해 시연 행사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사뿐(SAPPUN)은 트렌드를 반영하여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해 주는 여성 슈즈 큐레이션 브랜드다.
시연 행사는 전체 상품 중 행사 성격에 맞는 10개의 신발을 선정하여 직접 신어보지 않고도 QR코드 하나로 모두 피팅 할 수 있도록 해 일본 바이어 및 개인 고객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KCON JAPAN은 CJ ENM이 주관하는 대표 한류행사로서 K-POP공연과 함께 패션·식품 등 다양한 한류상품을 판촉·전시한다.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됐으며 올해는 화장품, 식품, 콘텐츠 등 유망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40개 사가 참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