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GS25, ‘연애 임파서블’ 선보여

2024-05-10 15:47:47

GS25, ‘연애 임파서블’ 선보여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 15일 업계 최초로 오리지널 웹 예능 연애 프로그램인 ‘연애 임파서블’을 선보인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연애 임파서블’은 지금까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라이벌 집단’끼리의 소개팅을 통해 사랑과 장벽 사이에서 고민하는 소개팅 남녀의 치밀한 심리를 보여주는 리얼 연애 관찰 콘텐츠다"라며 "메인 MC는 썰플리를 통해 MZ대통령이 된 이석훈과 밈고리즘 채널의 폭스클럽을 통해 솔직하고 앙큼한 매력을 발산한 김지유가 맡는다"라고 전했다.

해당 콘텐츠는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리오너라’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15일 예고편에 이어 17일 특별화, 31일 1화로 본격 시작될 예정이다. 1화는 라이벌 집단의 정석이라고 볼 수 있는 ‘고려대vs연세대’의 소개팅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통통 튀는 대학생들의 솔직한 연애관을 엿볼 수 있다. ‘연애 임파서블’은 총 5부작으로 격주 금요일 한 편씩, 총 10주 동안 공개될 계획이다.

GS25는 브랜드 친밀감 및 팬덤 형성을 위해 2020년부터 업계에서 오리지널 웹 예능을 처음 시도한 선두주자다. 영상 채널의 소비가 유튜브 등 SNS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점과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찾는 시청자 특성을 고려하여 직접적인 상품 및 행사 홍보가 아닌 즐거움과 화제성으로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집중한 것이다.

그 결과 웹 예능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20년 대비 23년 3배 가까이 늘어났으며, 업계 최초로 100만 구독자를 돌파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대표 예능형 콘텐츠인 △못배운놈들 △갓생기획 △MZ몰라요 등이 메가 히트를 기록했으며, 지난해에는 10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코미디 레이블 ‘메타코미디’와 협업해 선보인 콘텐츠 ‘미쳐버린 편의점’이 조회 수 2500만 회를 넘어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