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동서대학교서 ‘지속가능한 바텐딩’ 전문 교육 진행 外

2024-05-09 22:46:55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동서대학교서 ‘지속가능한 바텐딩’ 전문 교육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오는 5월 9일, 부산 동서대학교에서 ‘지속가능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올해까지 예정돼 있던 동서대와의 교육 업무협약(MOU)을 2026년까지 연장해 부산 지역에서의 지속가능한 바(bar) 운영 교육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바텐딩’ 전문 교육 프로그램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대표적인 지속가능 책임경영 프로그램 중 하나로써 주류 산업 전반에 지속가능한 바 문화를 구축하고, 건강하고 책임있는 음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국내에서는 2022년 1월부터 법적음주허용연령의 바텐더와 바 오너를 대상으로 페르노리카 그룹의 지속가능 책임경영(S&R) 활동과 그 사례를 소개하고, 사람과 환경을 위해 어떤 방법으로 지속가능한 바텐딩을 실천할 수 있을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수도권 지역 외에 제2의 도시인 부산 지역에 지속가능한 바 문화를 확장하고, 한국의 미래 호스피탈리티 산업 전문가들에게 지속가능한 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동서대학교의 19세 이상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2022년 4월부터 매년 ‘지속가능한 바텐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5월 9일에도 동서대의 호텔경영학과 학생들(법적음주허용연령)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교육생 중에는 졸업 후 바로 호텔, 레스토랑 등 전문 분야로 취업하는 학생들이 상당수 포함돼 있어 교육의 효과가 현업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뿐만 아니라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올해까지 예정돼 있던 동서대와의 업무협약을 2026년까지 연장했다.

◆신세계면세점, 차별화된 공간 기획으로 2년 연속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1위

신세계면세점이 ‘2024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면세점 부문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매년 각 부문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비자 조사 평가다. 최근 1년 이내 해당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 12만여 명이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 방식으로 이번 조사에 참여했다.

이번 조사에서 신세계면세점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이는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공간을 기획하고 쇼핑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고객 중심 경영이 브랜드 신뢰와 충성도로 이어진 것.

신세계면세점은 한국을 대표하는 여행 소매 전문 기업 (Total Travel Retail Company)이다. 2016년 명동점을 열면서부터 본격적인 면세업을 시작한 신세계면세점은 당시 면세점의 핵심인 화장품 매장에 현대미술계의 이단아로 통하는 벨기에 출신 카스텐 휠러(Carsten Höller)의 작품 전시하는 파격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래디언트 ‘래디웰’, 코베 베이비페어 참가

사이테크(Sci-tech) 선도기업 그래디언트(대표 이기형)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래디웰(Radiwell)'은 오는 12일까지 4일 동안 일산에서 개최되는 '제74회 킨텍스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론칭한 래디웰은 ‘3병 유산균’으로 불리는 ‘래디웰 프로바이오틱스 밸런스’를 출시하며 이름을 알린 브랜드로, 프리미엄 원료를 엄선해 사용하는 것은 물론 균주명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래디웰은 키즈 유산균 라인업을 직접 소개하고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가했으며, 부스에 방문한 소비자만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오직 베이비페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최대 80%의 특별 할인가와 함께 구매 제품 1개당 ‘래디웰 프로바이오틱스 밸런스’ 10일치를 추가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체험키트를 비롯해 룰렛 게임, 사은품 및 경품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