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SPC삼립, 안전일터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外

2024-05-09 21:01:38

[생활경제 이슈] SPC삼립, 안전일터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삼립이 지난 7일 시화공장에서 고용노동부 안산지청과 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와 ‘안전일터 조성 및 일∙생활 균형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SPC삼립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일터 조성, 안전보건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기관 간 협력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고용노동부 안산지청, 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와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SPC삼립은 시화공장에서 생산하는 일부 제품에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만들기 관련 문구를 표기하여 일상 생활 속에서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홍보 활동도 함께 추진한다.

◆홍천 선마을 'Slow life 웰니스 명상요가 리트릿' 오픈

강원도 홍천 대표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대표 최홍식)은 도시 생활의 숨 가쁜 일상과 스트레스에 지친 이들을 위한 특별한 힐링 패키지 'Slow life 웰니스 명상요가 리트릿'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선마을은 올해도 문체부 ‘우수웰니스관광지’에 힐링·명상 테마로 선정되며, 홍천 천혜의 자연 속에서 치유와 쉼을 선사하는 국내 대표 힐링 리조트로서 다양한 맞춤형 웰니스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6월 8일 진행되는 'Slow life 웰니스 명상요가 리트릿’은 쫓기듯 살아가는 일상에 쉼표를 선물해 주는 힐링 명상과 요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 체험 원데이 클래스 혹은 1박 2일 숙박 가능 일정으로 선택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명상과 요가를 통해 일상을 잠시 떠나 만성 피로와 번아웃에서 벗어나고 본연의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느긋한 여정을 만끽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요가 및 사운드배스 전문강사인 오드리 강사가 이끈다. 다수 대기업의 강의를 진행해 온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색다른 치유와 충전을 느낄 수 있는 ‘프라이빗 산속 어싱 명상 & 이완 요가’와 ‘사운드배스 명상 인요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도곡정보문화도서관, 2024년 상반기 도서관학교 프로그램 성료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산하 강남문화재단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은 지난 3월 12일(화)부터 5월 7일(화)까지 유아·어린이를 대상으로 책으로 성장하는 도서관학교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상반기 도서관학교는 세계사, 과학, 경제를 주제로 책과 놀이를 병행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아이들이 책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다.

▲세계사 프로그램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역사를 바꾼 인물을 북아트로 만들어 세계사의 흐름을 알아보고, ▲과학 프로그램은 빛의 성질을 활용해 마술 저금통을 만들어 과학의 원리를 학습하였으며, ▲경제 프로그램은 금융레이싱 게임을 통해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지식을 습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