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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국산 두류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外

2024-04-29 19:01:56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국산 두류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가 국산 두류 신수요 창출 및 소비 다양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러쉬코리아 강남역점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러쉬코리아 우미령 대표,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장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러쉬코리아와 농림축산식품부는 각별한 정보 공유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국산 콩과 팥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 ▲지역 농산물 업체의 판로 개척 등 국산 두류 산업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장관은 업무협약식을 통해 “이번 협약식은 신선한 원재료를 바탕으로 안전한 제품을 만드는 러쉬코리아와 농림축산식품부의 첫 동행을 알리는 자리”라며 “앞으로 다양한 협업을 통해 국산 두류 소비를 촉진하고 더 나아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러쉬코리아는 국산 두부와 팥 가루를 활용해 ‘돈트 룩 앳 미’ ‘코스메틱 워리어’ 프레쉬 페이스 마스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파워 마스크 총 3종을 생산하고 있다. 러쉬코리아는 안정적인 원료 수급을 바탕으로 국산 두류를 활용할 수 있는 제품군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 연구하고, 국산 콩에 대한 소비자 인식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아지오코리아, 아시아 최초로 ‘기네스 0.0’ 출시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가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논알콜릭(Non-alcoholic) 맥주 ‘기네스 0.0(Guinness 0.0)’을 출시한다.

기네스 0.0은 기존 ‘기네스 드래프트(Guinness Draft)’ 제품과 동일하게 맥주의 질소화 역할을 하는 구슬인 위젯(Widget)이 캔 속에 포함되어 기네스 특유의 부드러움과 크리미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네스 0.0은 알코올 함량이 0.05% 미만인 논알콜 맥주임에도 기네스만의 로스팅한 커피향과 달콤한 초콜릿, 캐러멜 향이 어우러진 진한 풍미의 고소한 맛을 선사한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는 트렌드와 함께 논알콜 주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디아지오코리아에서 출시된 기네스 0.0은 알코올 섭취가 부담스러운 상황이나 잦은 회식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대안이 될 수 있다.

특히 기네스 0.0은 러닝이나 등산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 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등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며 자신의 건강을 우선시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현대아이티, ‘빌리고’서 전자칠판 렌탈 서비스 론칭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 현대아이티(대표 장제만)가 렌탈 비교 플랫폼 ‘빌리고’에서 전자칠판 렌탈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빌리고’는 전자∙가전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렌탈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같은 상품의 여러 렌탈 조건을 비교 후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현대아이티는 ‘빌리고’ 렌탈 서비스를 통해 고관여 제품인 전자칠판을 쉽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합리적인 비용으로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전자칠판 구매 장벽 완화와 보급 확대에 힘을 쏟겠다는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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